서영 (배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서영
출생 1984년 6월 21일(1984-06-21) (33세)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직업 배우
활동 기간 2006년 ~
소속사 창컴퍼니
웹사이트 http://instagram.com/seoyoung_84

서영(Seo Young, 1984년 6월 21일 ~ )은 대한민국배우이다.[1][2]

2006년 MBC <여우야뭐하니>에서 천정명을 유혹하는 '주희' 역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해 극중 고현정과 대적하는 역할을 맡아 신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찬 연기와 섹시한 몸매를 선보이며 '착한 가슴' 이라는 애칭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그 뒤에도 그녀의 장점을 살려 OCN <키드갱> ,<메디컬기방영화관>, <경성기방영화관>, <이브의 유혹>, <야차>, TVN <롤러코스터>, CGV <색시몽> 등에 출연해 당시 출연하는 작품마다 시청률 1위와 이슈를 몰고 다니며 '케이블의 여왕'이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하지만 섹시하고 육감적인 몸매 못지않게 안정된 발성과 연기력으로도 인정을 받게 되었고 YTN스타 채널의 '트루스토리 레드아이', SUPERACTION <서영의 SPY>의 MC를 맡으며 똑부러지는 진행 실력으로 많은 팬을 모았다. 그 뒤로도 꾸준히 작품을 가리지 않고 좋은 캐릭터들을 보여 주려 노력하며 KBS2 <달자의봄>, <달콤한비밀>, SBS <미세스캅2>, <낭만닥터김사부>등에 출연하였으며 특히 <미세스캅2>에서는 극중 트렌스젠더이자 살인범인 캐릭터를 맡아 여자배우로서 아주 강한 인상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큰 키와 시원시원한 마스크로 영화도 같이 병행하며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영화 <원더풀 라디오>, <타투>, <마이너클럽>등에 출연하였으며 첫 주연작인 영화 <미스푸줏간>에서는 1인2역을 펼치며 여자배우로서는 쉽지 않은 액션연기와 섬세한 감정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한편 서영은 뮤지컬 <온에어>, <내 마음의 풍금>에서도 주연을 맡아 공연하며 끼와 노래실력을 보여준 바 있고 앨범 <안녕하는날> 을 낼 정도로 보이스가 훌륭한 배우이다.

출연작[편집]

드라마[편집]

영화[편집]

학력[편집]

경력[편집]

  • 샤인에스 CEO[3]

각주[편집]

  1. 네이버 인물 정보
  2. 네이트 인물 정보
  3. '글래머' 서영, CEO 변신…쇼핑몰 '샤인에스' 오픈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