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삼성 데일리에서 넘어옴)

Samsung Free (삼성 프리)
개발자삼성전자
운영 체제안드로이드 9.0 파이 이상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특성상 메모리 이슈로 일부 저가형 단말에서는 미지원
웹사이트www.samsung.com/sec/apps/samsung-free/

Samsung Free(삼성 프리)는 삼성전자의 실시간 정보 기반 OTT, 팟캐스트, 뉴스, 인스턴트 게임 콘텐츠 종합 포털 및 플랫폼이다.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이용 가능하며,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밀면 나온다.[1]


*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는 단말, 국가, OS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모든 서비스, 기능, 앱, 특징, 콘텐츠, UI는 국가/지역, 단말, OS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역사[편집]

플립보드 (2014~2017)[편집]

단순히 뉴스만 볼 수 있었다. 홈화면에서 왼쪽으로 밀어서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빅스비홈 (2017~2019)[편집]

삼성 데일리 (2019~2020)[편집]

기존 빅스비홈과 달리 오프라인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유틸리티 위젯의 개념에서 벗어나서 철저히 온라인 정보 기반 서비스로 변했다. 그로인해 스마트싱스, 삼성 캘린더, 알람, 리마인더, 삼성 뮤직 카드가 없어지고, 미디어 위주의 콘텐츠들이 추가되었다.

삼성 프리 (2020~)[편집]

카드 기반 UI에서 멀티탭 기반 UI로 변경되면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조로 변경되었다.

기능[편집]

Watch tab[편집]

Samsung TV Plus를 기반으로 다양한 TV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자급제 모델에 한해 지원된다.

UI 및 기능
상단 재생 영역 검색 우측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여 채널을 검색할 수 있다.
음소거 우측 하단에 위치한 3개의 아이콘 중 가장 왼쪽. 음소거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PIP(Picture In Picture) 우측 하단에 위치한 3개의 아이콘 중 가운데. 시청 화면을 작게 축소하여 다른 작업과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기능이다.
전체화면 확대 우측 하단에 위치한 3개의 아이콘 중 가장 오른쪽. 시청 화면을 디스플레이 전체로 확대하여 더욱 크게 시청할 수 있다.
카테고리 바 제공 카테고리 프로모션, 뉴스, TV 시리즈,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어린이, 코미디, 기술/게임/과학, 영화, 시사/교양
카테고리 편집 화면 중앙의 카테고리 바를 좌측으로 스와이프하여 가장 오른쪽으로 이동했을 때 노출되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통해 편집 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카테고리 바에 노출되는 순서 변경, 카테고리 별 채널 노출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하단 채널 목록 즐겨찾는 채널 썸네일 카드 우측 하단에 있는 별 모양(☆)을 터치하여 즐겨찾는 채널로 등록/해제 할 수 있다. 즐겨찾는 채널로 등록된 채널은 카테고리 바의 ‘즐겨찾는 채널’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예약 채널 상세 페이지 하단의 방영 예정 프로그램 목록을 터치하면 해당 방송 시작 5분 전에 알림이 온다.

Read tab[편집]

글로벌 파트너사 제휴를 통해 국내 40여 언론사의 기사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자주 이용할수록 커스마이징을 통해 관심사 기반 뉴스를 추천해준다. (설정 – 맞춤형 뉴스 및 광고 기능 On)

UI 및 기능
글로벌 에디션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지구본 모양 아이콘 클릭시, 파트너사를 통해 제공되는 여러 국가/언어 에디션을 선택하여 글로벌 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 뉴스 브리프 화면 상단에서 실시간 메인 기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인기 토픽 인기 주제 및 많이 본 뉴스를 키워드로 간편하게 보여준다. 키워드는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카테고리 바 제공 : 뉴스, 스포츠, 비즈니스, 문화/라이프, 정치, IT/테크,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바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가장 오른쪽에 노출되는 연필 모양 카테고리 편집 기능으로 관심사에 맞는 뉴스만 볼 수 있다. 앱 설정에서도 가능.

언론사 필터 기사 우측에 있는 점 3개 버튼(더보기)을 터치하여 해당 언론사의 콘텐츠 숨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앱 내 설정 – Read – 숨김 처리된 출처 에서 숨김 처리된 출처 목록 확인 및 해제 설정을 할 수 있다.

Play tab[편집]

FRVR, Movisoft, Softgames, Game N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 제휴를 통해 HTML5 기반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신규/인기 게임이 수시로 업데이트 되며, 다운로드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게임은 기기, 국가, 지역 및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다.

UI 및 기능
최근 게임 최근 실행한 게임 리스트를 최대 10개까지 보여준다. 썸네일을 터치하면 게임이 실행된다.
맞춤형 추천 추천 게임 모음, 인기 게임 순위, 좋아하는 카테고리의 게임 추천, 신규 게임 등을 각 섹션별로 나누어 추천한다.
제공 카테고리 퍼즐, 아케이드, 스포츠, 한 손 플레이, 드래그, 합치기, 타이밍, 빨리 누르기, 방향 전환, 두 손 플레이, 쌓기, 카드, 상승, 균형, 한 붓 그리기, 육성, 밀기, 하강, 그리기, 화면 문지르기, 자르기, 각 파트너사 별 영역

Listen tab[편집]

Samsung Podcast를 기반으로 다양한 팟캐스트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현재 국내에는 제공되고 있지 않다.

외부 링크[편집]

Samsung Free 서비스 정보 페이지 (PC)

Samsung Free FAQ 페이지

[how to Free] 엄댕 작가의 일상 속 Free로 노는 방법 대공개! (feat. 신규 콘텐츠)

[Samsung Free X 코크] 나의 Free한 하루를 채워줘! Free 툰 보기

Samsung Free를 하루 종일 즐기는 Tips!

[소개✨] Free한 시간 남을때 마다 Free하게 즐기는 세상 모든 컨텐츠! - Samsung Free 소개

각주[편집]

  1. [1] 위의 방법을 따랐으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두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① -1 page 서비스 설정이 꺼져있는 경우 : 홈 화면 편집 페이지에서 가장 좌측의 화면(-1 page)으로 이동하여 Samsung Free 토글 옵션 On 여부 확인
    ② Samsung Free 서비스 미지원 단말인 경우 : 삼성 멤버스 App – 하단 ‘도움받기’ – 문의하기 – 애플리케이션 을 통해 지원 단말 여부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