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장빙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산장빙류에서 넘어옴)

싼장빙류(三江并流)
유네스코 세계유산
윈난 싼장빙류(梅里雪山)
영어명*Three Parallel Rivers of Yunnan Protected Areas
프랑스어명*Aires protégées des trois fleuves parallèls au Yunnan
등록 구분자연 유산
기준(7),(8),(9),(10)
지정 역사
2006년  (30차 정부간위원회)
웹사이트1213 유네스코 관련 사이트
* 세계유산목록에 따른 정식명칭.
** 유네스코에 의해 구분된 지역.

산장빙류(중국어: 三江并流)는 중국 티베트고원에 근원을 가지는 세 개의 강, 진사강(장강 상류), 란창강(메콩강 상류), 누강(땅륀강 상류)이 윈난성 북부의 디칭 티베트족 자치주누장 리수족 자치주를 평행하게 흐르고 있는 1,698,400 ha에 이르는 지역이다. 이 지역은 14개의 보호구역으로부터 이루어져 있으며, 동식물군이 풍부하여, 2003년 유네스코의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개요[편집]

산장빙류 지역은 인도 대륙과 유라시아 대륙의 충돌에 의해서 탄생한 거대한 습곡 지대이다. 지역 내의 기후는 장소에 따라 다양하고, 이것은 결과적으로 결과적으로 지역 내의 다양한 동식물군이 생겨나게 된 배경이 되었다.

이 지역에는 세계의 동물 중 25%(중국 내에 있는 50%)의 개체가 존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 정부에 의해서 정리된 종은 791종으로 198종은 중국 내 고유종, 80종은 정부의 IUCN 적색목록에 등록되어 있다. 식물도 고유종을 포함 약 6,000종이 확인되고 있고, 이 중 2,700종은 중국 고유종이다. 그 중에서도 멸종의 위기에 직면한 것도 있어, 33종이 국가단위로 보호되고 있다.

이곳은 다양한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