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oma~kowiki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Roma(Gloria Romana; 로마의 영광)는 위키백과의 한국인 사용자이다. 충청북도에서 출생하였으며, 표준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으나, 이따금 충청도 방언을 구사하기도 한다. 모국어한국어 외에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라틴어에 관심이 있다. 종교는 천주교이다. 성무일도를 바치고 있으나, 기숙사 생활로 인하여 자주 하지는 못 한다. 서울에 살고 있다.

Republic of Korea
위키백과:바벨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la-1 Hic usor simplici Latinitate contribuere potest.
en-1 This user is able to contribute with a basic level of English.
ja-4 この利用者は母語に近いレベル日本語を話します。
-3 이 使用者는 高級水準漢字의 理解가 可能합니다.
언어별 사용자 찾기

사용자 개인 정보[편집]

Roma대한민국충청북도에서 1989년장남으로 출생하였다. 1996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2002년에에 졸업하였고, 2002년에 중학교에 입학하여 2005년에 졸업하였다. 2005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2008년에 졸업하였고, 2008년에 서울로 옮겨 와 대학교에 다니고 있다. 2009년 현재 대학교 2학년 학부생이며,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천주교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2007년에 입교하여 그해에 세례를 받았다.

입교 이래로, 진리하느님에 의하여 인류에 계시되었고, 계시된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에 사셨으며, 인류의 죄를 위하여 하느님께서 스스로에게 자신을 바치심으로서 구원의 길을 틔어 주었다고 믿고 있다. 또한 그 계시와 십자가의 보속으로 인한 천주의 인류 구원에 대한 확고한 의지는 곧 로마 가톨릭교회의 성립이라는 형식으로 나타났으며, 교회는 지상에서 구원에 대한 조력자로 일하고 있음을 믿고 있다. 베드로수위권과 각 지방의 주교들의 사도 전승을 믿고 있다.

새글 생성 목록[편집]

사용자의 토론 목록[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