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eal gong/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몇 가지 문서 연습[편집]

하단의 내용은 몇 가지 문서 연습한 것이다. 사용자:Real_gong/연습장/(1) 라는 이름의 하위 이름 공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

틀:Real gong의 틀 연습장

위키백과:틀


}}

연습공간[편집]

문서 전체 열지 말고 이 카테고리만 열어서 위키백과:틀|틀작성을 연습해보세요.

틀:임시 틀

습작 No1[편집]

위키 문법 참조[편집]

????? ㅡ 사:REAL GONG 2020년 7월 14일 (화) 06:48 (KST)
//이 부분이 글 숨김 틀에 나오는 부분이고

붕붕 //이 아래부터는 숨겨진 글입니다. -완료- 또한 하나의 틀입니다. // 이 틀은 글 숨김 틀입니다.

질화작용 연습용[편집]

질소 순환
-- 일단 사진 먼저 바꾸기=
질소 순환
-- 일단 사진 먼저 바꾸기

질화작용(窒化作用, 영어: nitrification)은 암모늄 이온아질산염을 거쳐 최종적으로 질산염이 되는 생물학적인 산화를 말한다. 질화작용은 토양질소 순환에서 중요한 단계이다.

공기 중의 질소가 아조터박테리아와 같은 균에 의해 암모늄 이온으로 변하는 질소 고정을 거친다. 암모늄 이온은 아질산균에 의해 아질산염으로 산화되고, 아질산염은 질산균에 의해서 질산염으로 변한다. 또는 코마목스(Comammox) 세균에서처럼 암모늄 이온이 질산염으로 직접 산화되기도 한다. 이처럼 각각의 과정은 서로 다른 균에 의해 일어난다.

?? 암모늄 이온이 아질산염으로 변환되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질화작용의 속도 제한 단계이다. ?? - 위키피디아 영판에서 온 내용임 //질화작용은 일부 독립영양세균고세균에 의해 수행되는 호기성 과정이다. -

//질화박테리아(영문판)으로 넘어가게 만들까?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참고 문헌[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탈질소 만들기[편집]

탈질소는 (脫窒素, denitrification질산염이나 아질산염과 같은 질소 산화물이 최종적으로 기체 상태의 질소 또는 질소 분자로 변하는 미생물 단위의 공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