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Keunyoung Song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송근영 (Keunyoung Song)[편집]

송근영(Keunyoung Song, 1983년 4월 12일)은 대한민국의 신인 뉴에이지/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의 첫번째 앨범인 "Dear my daughter"를 시작으로 쉼과 위로를 주는 음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의 음악에는 편안함이 있다. 중간 중간 많은 여백과 그만의 충만한 감성이 더해져 선이 굵고 부드러운 선율의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

생애[편집]

피아니스트 송근영은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줄곧 경기도 수원 및 용인에서 성장하였다. 그는 7살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했으며 줄곧 교회, 카페, 클럽 등에서 많은 연주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그는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에서 키보드 세션으로 활동하며 연주실력을 인정받았다. 7살때부터 약 7년 동안 동네 피아노 학원에서 배운 피아노 교육 과정 외에 별도 음악 정규 교육은 받지 않은 대신 많은 아티스트의 연주를 들으며 그의 연주실력을 꾸준히 쌓아왔다. 딸의 출산으로 이전보다 더 사랑이 가득 찬 연주가 가능해 졌다고 피아니스트 송근영은 말한다.

그는 숭실대학교 국제통상확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체코에서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고 있다.

작품 활동[편집]

정규 앨범[편집]

  1. Dear my daughter(2016년 10월 18일, 미러볼 뮤직)

싱글 앨범[편집]

  1. You are special(2017년 4월 발행 예정, 윈드밀)

언론 보도[편집]

  1. 기독교 신문(2016년 11월 30일, "바쁜 현대인의 마음에 안식을 제공", 나경철 기자)

사이트[편집]

  1. Blog
  2.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