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Joliwater/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    개요

식품, 건강 관련 컨텐츠, 플랫폼 등을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기업.

2013년에 설립하였으며 지난 2018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2.    상세

푸드나무는 닭가슴살 전문 온라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회사로 지난 2013년 설립되었다. 닭가슴살 플랫폼인 랭킹닭컴 외에도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맛있닭, 잇메이트, 러브잇, 베스틱 등 자체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레시피 채널 닭쿡 등을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개근질마트, 피키다이어트 등 다양한 스토어를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3.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

푸드나무가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랭킹닭컴’은 단순한 스토어가 아닌 플랫폼으로서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17개의 브랜드 외에도 수많은 닭가슴살 브랜드들이 입점하여 있어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는 닭가슴살 플랫폼 중 국내 최대 규모이며 회원 수 또한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일반적인 닭가슴살 제품 외에도 닭가슴살을 활용한 만두, 떡볶이, 도시락 (심지어 잡채까지…) 등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으며 저칼로리 디저트, 감자, 고구마와 흑마늘즙, 꿀스틱까지 다양한 식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랭킹닭컴’이라는 이름답게 홈페이지 내에 랭킹 카테고리가 따로 개설되어있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판매 중인 닭가슴살 제품들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2020년에는 모델로 차승원을 선정하여 PPL, 버스 광고, 옥외 광고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모델은 홍윤화, 2017년 모델은 권혁수였다.)


4.    특급배송

푸드나무의 주요 플랫폼인 랭킹닭컴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서울, 경기권을 대상으로 특급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급배송의 경우 오후 1시 이전에 주문 시 주문한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배송해주고, 오후 8시 이전에 주문 시에는 다음날 새벽에 제품을 배송해주는 형식이다. 지난 2019년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였으며 현재 일부 제품에 한 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특급배송 이용 시에는 3천 원의 배송료가 부과되며 6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5.    해외 진출

푸드나무는 주력 상품인 닭가슴살을 기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수출을 시작했다. 2018년 11월 홍콩, 2019년 2월 몽골, 2019년 9월 베트남 등 아시아권으로 다양한 수출을 진행하였으며 2020년 2월에는 푸드나무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에서 판매 중인 마스크 제품 ‘피키마스크’를 미국으로 수출하며 수출 시장의 폭을 넓혔다. 수출된 제품들은 백화점, 대형마트,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2019년 12월에는 한국 시장에서 상장한 중국의 육가공기업 윙입푸드와 합작회사(JVC)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