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Jason6494/포털:스폰지밥 네모바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폰지밥 네모바지 포털


스폰지밥 네모바지》(영어: SpongeBob SquarePants 스폰지밥 스퀘어팬츠[*], 약칭 스폰지밥(SpongeBob))는 해양 생물학자이자 애니메이터인 스티븐 힐런버그가 만든 미국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작품이다. 이야기는 허구의 수중 도시인 비키니 바텀(Bikini Bottom)에서 주연 캐릭터와 그의 친구들의 일상이나 모험에 관한 것이다. 이 시리즈의 인기로 인해 미디어 프렌차이즈뿐만 아니라 니켈로디언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시리즈이자 MTV 네트워크의 가장 많이 배급된 작품이다. 2015년 현재 미디어 프랜차이즈는 니켈로디언에 120억 달러의 상품화 수익을 창출했다.

본작의 많은 아이디어는 1989년에 힐런버그가 창안한 더 인터티덜 존(The Intertidal Zone)이라는 미출판 교육 만화책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로커즈 모던 라이프의 취소에 따라 1996년에 본작을 TV 애니메이션으로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그 시리즈에서 그와 함께 작업한 톰 케니에게 주연들의 목소리를 들려주었다. 스폰지밥(Spongebob)은 원래 스폰지보이(Spongeboy)라는 이름이 붙어 있었고 이 시리즈는 《스폰지보이 어호이!》(Spongeboy Ahoy!)라고 불렸다. 그러나 그 이름은 이미 상표로 등록되었기 때문에 이것들은 모두 변경되었다.

니켈로디언은 1999년 5월 1일, 키즈 초이스 어워드의 TV 방송에 이어 미국에서 이 시리즈의 시사회를 개최하였다. 이 시리즈는 공식적으로 1999년 7월 17일에 첫 선을 보였으며 초연 이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두 번째 시즌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장편 영화인 《보글보글 스폰지밥》(The Spongebob SquarePants Movie→스폰지밥 네모바지 영화)은 2004년 11월 19일에 극장에서 상영되었으며 2015년 2월 6일에 속편이 발매되었다. 덧붙여, 2012년 7월 21일에 시리즈가 갱신되어 엑스트림 스포츠(Extreme Sports)라는 에피소드로 시작하여 시즌 9가 방영되기 시작했다.

본작은 6개의 애니 어워드, 8개의 골든 릴 상, 12개의 키즈 초이스 어워드, 2개의 BAFTA 아동 상 등 여러가지 상을 수상하였다. 대중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본작은 스폰지밥의 의도된 성적 취향에 대한 추측을 중심으로 한 공개 논쟁과 첫번째 영화가 공개된 이후로 쇼 컨텐츠의 품질 저하에 초점을 맞춘 여러가지 논쟁에 참여했다.

또한 2011년 새롭게 묘사된 버섯 종류인 스폰기포마 스퀘어팬트시(Spongiforma squarepantsii)는 본작의 제목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하위문서


{{사용자:Jason6494/포털:스폰지밥 네모바지/{{{하위문서}}}/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하위문서


{{사용자:Jason6494/포털:스폰지밥 네모바지/{{{하위문서}}}/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알고 계십니까...


오랑우탄 스펀지 같은 진균류를 2등분한 것으로 그 아래에 눈금자가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서식하는 스펀지 모양의 볼레트 스펀지포마 스퀘어팬트시를 아시나요?
다른 "알고 계십니까" 항목들... 자세히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