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Communist 1968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9년 카탈루냐 독립투표
귀하는 카탈루냐 주의회가 2019년 11월 8일
통과시키고 투표에 부쳐진
카탈루냐 독립 여부에 대해
찬성하십니까?
지역스페인의 기 스페인 카탈루냐
날짜2019년 11월 18일
결과
찬성 / 반대 퍼센트
Yes check.svg 찬성 3,305,667 74.64%
X mark.svg 반대 1,123,066 25.36%
유효표 4,428,733 99.75%
무효표 11,021 0.25%
총 투표 4,439,754 100.00%
투표율 80.72%
유권자수 5,500,000
Communist 1968
지지하는 정당들
Bündnis 90 - Die Grünen Logo (transparent).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녹색당입니다.
Die Linke logo.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좌파당입니다.
Enhedslisten Logo.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적녹동맹입니다.
Logo SPÖ.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오스트리아 사민당입니다.
Logo France Insoumise.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라 프랑스 앵수미즈입니다.
Red rose 02.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노동당입니다.
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스웨덴사회민주노동당입니다.
NDP-NPD Canada.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신민주당입니다.
Más País.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마스 파이스입니다.
Basic - gradient.pn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레비차입니다.
Sinistra Italiana.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이탈리아 좌파입니다.
LeftBloc.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좌파연합입니다.
A Just Russia.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정의러시아당입니다.
Emblem of the Socialist Party of Chile.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칠레 사회당입니다.
Flag of the Republican People's Party (Turkey).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공화인민당입니다.
Hand INC.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인도 국민회의입니다.
Morena logo (Mexico).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국가재건운동입니다.
AustralianGreensLogo official.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호주 녹색당입니다.
Labour L Logo.pn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뉴질랜드 노동당입니다.
Nihon Kyōsantō Logo.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일본공산당입니다.
US Democratic Party Logo.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민주당입니다.
Jeongeuidang logo.sv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정당은 정의당입니다.
유승민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 제 19대 대통령으로
유승민 후보를 지지합니다.
Regional Emblem of Hong Kong.svgÀ LA VOLONTÉ DU PEUPLE!
이 사용자는 홍콩 시위
강력하게 지지합니다.
좋아하는 국가들
Flag of Germany.svgDeutschland über alles
이 사용자는 독일빠입니다.
Flag of France.svgLiberté, Égalité, Fraternité
이 사용자는 프랑스빠입니다.
Flag of Spain.svgPLVS VLTRA
이 사용자는 스페인빠입니다.
Flag of the United Kingdom.svgDieu et mon droit
이 사용자는 영국빠입니다.
National Emblem of the Republic of China.svg三民主義 吾黨所宗
이 사용자는 중국빠입니다.
Flag of Japan.svg君が代は 千代に八千代に
이 사용자는 일본빠입니다.
정치적 이념
Hammer and sickle.svg이 사용자는
공산주의자입니다.
Allende supporters.jpg이 사용자는 민주사회주의자입니다.
Yellow flag waving.svg이 사용자는
자유지상주의자입니다.
A이 사용자는 아나키즘을 지지합니다.
$이 사용자는 자본주의를 반대합니다.
Ле́нин이 사용자는 레닌주의를 반대합니다.
Hankyorehe.svg 이 사용자는 한겨레의 구독자입니다.
Chosun IIbo Logo.svg이 사용자는
뉴데일리를 혐오합니다.
애니 프로젝트
Attack on Titan logo.svg이 사용자는 진격의 거인의 열렬한 독자입니다.
이 사용자는 리바이병장
죽고 삽니다.
지유우노츄바사.png이 사용자가 지지하는 병단은 조사병단입니다.
심영.JPG이 사용자는 야인시대의 팬입니다.
위키백과
위키프로젝트 정치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정치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유럽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유럽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백과:바벨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en-2 This user is able to contribute with an intermediate level of English.
zh-1 这个用户能够使用基础水平的中文写作。
這個用戶能夠使用基礎水平的中文寫作。
de-1 Dieser Benutzer hat grundlegende Deutschkenntnisse.
no-1 Denne brukeren har basiskunnskaper i norsk.
언어별 사용자 찾기

한국에 거주하는 정치덕후, 역사덕후이자 위키백과 편집자이다.

공산주의자이며 아나키스트이고 민주사회주의자이다. 정치적으로 관심이 많고 역사적으로도 관심이 많다. 주요 편집 분야는 유럽 정치와 진격의 거인이다. 진격의 거인은 15년부터 본 만화이고 그때 미케, 에르빈 끔살시킨 지크가 지금 에렌 친구인척 하는 모습 보니 진심으로 패 죽이고 싶다. 법과 정의, 피데스의 정치인들도 다 팔레스타인 장벽속에 넣어놓고 극우 민족주의가 얼마나 나쁜지 깨닫기 전까지 안풀어줬으면 좋겠고 진심으로 자이르 보우소나루도널드 트럼프는 무슨 교통사고라도 나서 죽었으면 하는 꿈을 꾼다. 헤이르트 빌더르스, 마린 르펜, 나이절 패라지등도 극혐

개인적 호감 인간형은 카리스마있는 남성 군인이다. 에르빈 롬멜, 에리히 폰 만슈타인, 프리드리히 대왕, 조지 패튼,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리바이 아커만 등.

틀로 도움이 될게 있다면 도움을 요청하셔도 좋다.

글 삭제 1차 투표 결과
기호 내용 투표수 득표율 비고
1 글 유지 5표 22.73% 부결
2 글 삭제 6표 27.27% 결선
진출
3 글 수정 11표 50.00%
투표율 22표 100% 유효
글 삭제 2차 투표 결과
기호 내용 투표수 득표율 비고
2 글 삭제 4표 36.36% 선거
무효
3 글 수정 7표 63.64%
투표율 11표 55%

만든 문서[편집]

그동안 Communist 1968이 만든 문서

만든 지도[편집]

그동안 Communist 1968이 만든 지도

진격의 거인 갤러리[편집]

등장인물의 초상화

만든 틀[편집]

그동안 Communist 1968이 만든 틀

리바이 열전 (작성중) (애니판 기준)[편집]

1기[편집]

  • OVA 후회없는 선택 (844)
  • OVA 일제의 수첩
  • 4화 해산식의 밤 - 13화 원초적 욕구

훈련병단 해산식 다음날, 조사병단은 제56회 방벽 외부조사에 나서게 되었다. 구경하러 온 사람들이 리바이 병장에 대한 소문을 말하면서 처음으로 언급된다. 소문에 의하면 인류 최강 리바이의 실력은 일개 여단에 맞먹는 수준이라고 한다. 리바이는 이런 모습을 보고 <칫, 시끄럽군>이라며 퉁명스럽게 혼잣말을 한다. 한지 조에는 이 모습을 보고 아무리 인류 최강이라 불릴지라도 가까이 지내보면 그의 결벽증을 알게되면 절대 가까이 하지 않을거라며 농담을 한다. 방벽 외부조사에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조사병단 단원 한명이 거인에게 물려있자, 리바이는 거인을 썰고 추가로 2마리를 도륙한다. 거인에게 물려 죽어가는 단원의 손을 잡아주고 반드시 거인을 구축하겠다며 그를 위로한다. 상관 에르빈 스미스가 어서 트로스트구로 돌아가야 한다고 명령하자, 겨우 이만큼 왔는데 그럼 내 부하들의 목숨은 개죽음인거냐고 반발한다. 에르빈이 시간시나구 습격 때 처럼 뭔가 생긴 모양이라고 하자 살짝 놀란 모습을 보인다.

트로스트구로 돌아간 리바이는 거인화가 풀린 에렌 예거와 그의 동료들이 몰려오는 거인에게 먹힐 위기에 처하자 몸을 360도로 회선시키며 2마리를 또다시 썰어 죽인다. 이 장면은 진격의 거인 1기에서 가장 인상깊은 장면으로 꼽히기도 한다.

  • 14화 아직 눈을 볼 수 없어

심의소 지하에 묶여있는 에렌 예거를 상관 에르빈과 함께 면회하러 간다. 에렌을 자신의 특별작전반 (리바이반)에 편입시키게 해달라고 에르빈에게 부탁한다. 그러면서 에렌을 신뢰하기 때문이 아니라 여차할때 대응할수 있기 때문에 맡는것이라고 에렌에게 말한다. 에렌이 조사병단에 들어가서 거인들을 모두 때려 죽이고싶다고 하자 나쁘지 않다고 한다. 다음날 에르빈과 함께 에렌 예거에 대한 심의에서 조사병단 측 병사로 등장한다. 한 상인이 에렌 예거를 이용한 월마리아 탈환 작전에 회의감을 드러내며 이제야말로 월 로제의 모든 문을 덧대어 막아야한다고 하자 리바이는 상인에게 돼지새끼라며 욕을 하고 문을 파묻는 동안 거인이 기다려줄 보장이라도 있냐며 일침을 놓는다. 에렌 예거가 폭주해서 헌병단을 비난해, 헌벙단이 에렌 예거를 사살하려고 하자 에렌을 구하기 위해 발로 걷어 찬다. 에렌 예거가 폭행을 당하자 미카사 아커만은 크게 놀라며 리바이를 죽일듯이 바라본다. 헌병단 단장 나일 도크가 이러다가 거인화 하면 어쩔거냐고 리바이를 말리자, 리바이는 어차피 이놈을 해부할건데 뭔 상관이냐며 에렌을 자신이 책임질수 있다는것을 입증했다. 다리우스 작클레는 이 모습을 보고 에렌 예거를 조사병단에게 넘긴다. 한지 조에는 리바이가 너무 도 넘게 때렸다며 이가 부러졌다며 리바이에게 핀잔을 한다. 에렌은 리바이에게 자신을 구하기 위한 어쩔수 없는 연극이었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에렌 예거는 이때 사건 이후로 리바이에게 언제나 공손하게 대하게 된다.

  • 15화 특별작전반

월로제 깊숙히 있는 구 조사병단 본부로 리바이반의 본부를 옮긴다. 에렌 예거를 속박하기 위해 숲속에 있는 고성이 적격이라고 판단했던것이다. 그의 부하 오루오 보자드가 에렌에게 겁을 주며 리바이 흉내를 내자 언짢은 표정을 짓는다. 엘드 진과 군터 슐츠가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아 굉장히 더럽다고 하자, 더욱 언짢은 표정을 지으며 당장 청소를 시작하자고 한다.(이 장면은 OVA 4화에서도 패러디되었다) 에렌이 자신의 방은 어디있냐고 하자, 지하에 있다고 답한다. 에렌이 거인화해도 거기라면 막을수 있기 때문에 지하로 선택했다고 설명한다. 에렌이 청소를 다 끝냈다고 하자, 위층으로 가서 에렌이 청소한 방을 검사한다. 페트라 랄은 그가 인류 최강으로 알려져있어도 키가 작고 결벽증이 심해서 영웅으로 안보이지 않냐고 에렌에게 묻는다. 에렌은 그가 의외로 리바이가 상부의 지시에 고분고분한다고 말한다. 리바이가 검사를 끝내고 돌아오자 페트라는 급속히 청소를 하는척 한다. 리바이는 전혀 청소가 되어있지 않았다며 처음부터 다 다시하라고 명령한다. 그날 밤, 리바이는 부하들과 작전에 대해 상의를 하다가, 에르빈은 내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멀리 보고 있다며 그를 고평가한다. 한지 조에가 리바이반으로 들어와 에렌의 실험을 요청하며 에렌에게 내일 무슨 일이라도 있냐고 묻는다. 리바이는 에렌이 내일 화단 청소 할거라고 하자 한지는 에렌의 실험을 결정하며 잘 부탁한다고 한다. 한지가 에렌에게 거인 실험에 대해 설명하려 하자 찻잔을 놓고 그 자리를 재빨리 떠난다.

  • 16화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

군터 슐츠, 엘드 진과 담소를 나누던 에렌이 리바이에게 한발 늦게 경례하자 말 두마디 이상 늦지 말라고 지적한다. 에렌에게 네가 자유로운건 다 내 감시 하에 있기 때문이라고 현실을 상기시켜준다.

  • 18화 거대수의 숲

여성형거인의 기습으로 공황상태에 빠진 에렌, 페트라, 오루오, 군터, 엘드와 달리 상당히 침착한 모습을 보여준다. 반원들이 공포감에 질려 어서 입체기동을 이용한 공격 지시를 내려달라고 하자 묵묵무답이다가, 전원 귀를 막으라는 명령을 내린다. 뒤이어 리바이는 신호탄을 한발 쏴서 반원들을 진정시킨다. 에렌 예거가 안절부절 못하고 거인화하려하자 페트라가 명령 불복종이라며 막아선다. 그러나 리바이는 하고싶으면 하라면서 너는 틀리지 않았다고 말한다. 리바이는 에렌은 어떤 깊은 감옥에 가둬놔도 자유의지를 막을수 없기 때문에 거인의 힘에 상관 없이 진짜 괴물이라고 한다. 그리고는 에렌의 회상 장면으로 넘어간다. 리바이는 에렌이 폭주할때 구할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 뒤이어 에렌의 거인화 실험이 실행되었으나 에렌은 거인화를 할수 없었고 리바이 반 반원들은 약간 실망한다. 그런데 에렌이 티스푼을 떨어트려 주우려 하자 거인이 되어버린다. 반원들이 모두 놀라 에렌을 때려 잡으려 하지만, 리바이는 반원들에게 일단 물러있으라고 한다. 자신의 감대로라면 에렌은 인류에 악의가 없으니까 안심해도 된다며 반원들을 설득한다. 한지 조에가 흥분해서 에렌의 거인화한 팔을 잡고 뜨거워하자 어이없는 표정을 짓는다. 에렌은 그날 밤 리바이에게 자신이 신용받지 못하는 사실에 대해 토로한다. 리바이는 그런 애들이니 골랐다며, 조사병단에 들어오려면 그런 마인드는 있어야한다고 에렌에게 말한다. 회상이 끝나고 에렌이 고민하자, 리바이는 여성형거인이 쫓아온다며 빨리 결정하라고 소리친다. 에렌은 리바이에게 그대로 나아가겠다고 한다. 리바이는 엘드에게 지휘권을 맞기고 여성형거인 포획작전에 동참한다.

  • 19화 물어 뜯다

여성형거인 포획으로 여성형거인이 꼼짝도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자 안에 있는 본체가 오줌이나 지리지 말아야할탠데 라고 걱정 아닌 걱정을 한다. 미케 자카리아스와 함께 여성형거인의 목덜미를 배려고 하지만 경질화 때문에 실패한다. 리바이는 여성형거인 머리 위로 올라가서 병사들을 죽일때는 즐거웠나본데 나도 지금 즐겁다(이 말은 짐승거인을 박살낼때도 다시 한다), 손발 잘려도 재생할태니까 아예 목을 대포로 날려버려야겠다며 여성형거인을 겁준다. 그리고는 매우 분노한 표정을 짓는다. 여성형거인이 외침을 사용하자 최후 직전에 지르는 단말마인가 착각한다. 미케가 거인들이 몰려오는것을 감지하자 미케, 한지와 함께 몰려오는 거인들에 맞서 여성형 거인의 본체를 사수하려 노력하지만 너무 수가 많아서 실패한다. 리바이는 에르빈에게 리바이반이 너무 멀리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반을 호출하려고 한다. 에르빈은 리바이에게 가스와 칼날을 보충해두라고 충고한다. 리바이가 굳이 안그래도 된다고 하자 에르빈은 명령이라며 리바이에게 가스와 칼날을 만일을 위해 보충해준다. 리바이는 에르빈 너의 판단을 믿는다며 신뢰한다고 충성심을 드러낸다.

  • 21화 철퇴

모든 반원들이 여성형 거인의 공격으로 사망한 장면을 보고 몹시 분노한 표정을 짓는다. 미카사 아커만이 에렌을 되찾으려고 여성형 거인을 쫓아가자 미카사를 붙잡으며 일단 기다리라고 한다. 리바이는 에렌이 살아있냐고 묻자, 미카사는 살아있다고 답한다. 미카사는 리바이에게 댁이 에렌만 잘 지켰어도 이런 상황으로 가지는 않았다고 하자 리바이는 에렌은 네 소중한 친구냐고 말한다. 리바이는 에렌이 살아있다는데에 모든 전제를 두고 여성형 거인을 공격한다고 한다. 미카사에게 주의를 끌라고 하고, 침착하게 여성형 거인과 전투 태세를 갖춘다. 미카사가 여성형거인을 죽여야한다고 하지만 리바이는 본인 판단대로는 경질화가 있어서 무리이고 에렌을 구하는데에만 집중하자고 미카사에게 말한다. 미카사가 주의를 끄는 동안 리바이는 360도로 몸을 회전해 여성형 거인의 몸을 난도질하고 근육을 배어내서 손을 무력화시킨다. 미카사가 여성형을 공격하려고 하지만 여성형이 공격하자, 여성형에게서 미카사를 구해낸다. 이때 발목뼈가 살짝 부러져서 이후 전투 참가에 지장을 받는다. 여성형이 경질화할 틈도 안주고 턱근육을 배어내서 여성형거인의 침이 묻은 에렌을 구한다. 미카사에게 에렌은 더럽지만 살아있으니 됐다고 한다. 미카사에게 네 소중한 친구를 구하고 싶으면 원래 목적만 신경쓰라고 충고한다. 여성형이 에렌을 빼앗고 울상을 짓자 약간 의아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 22화 패자들

기절한 에렌 예거와 부하들의 시체들을 수습하고 귀환을 위해 준비를 한다. 한 병사(아무래도 페트라 랄으로 추정된다)의 시체에서 군복의 완장을 때내어 안의 주머니에 간직한다. 시체가 너무 많아 시체를 두고 더 빨리 이동하기로 결정한다. 다른 분대의 병사인 디터가 동료의 시체를 두고갈수 없다며 리바이 병장에게 반발한다. 리바이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며 산자라도 살아야한다고 반박한다. 디터는 리바이에게 인정도 없냐며 크게 반항한다. 리바이는 아까전에 때어낸 완장을 디터에게 주며 자신은 죽은 동료를 이렇게 기억한다고 하며 마차에 올라탄다. 디터는 리바이의 말에 수긍하면서도 친구의 시체를 업고 행렬을 따라간다. 거인들이 추격해오고 디터까지 거인에게 잡아먹히자 리바이는 시체를 버려 최대한 빨리 거인들에게서 도망치자고 한다. 이때 리바이반 소속의 리바이의 부하의 시체들도 모두 버려지는데, 그중 페트라의 시신이 버려지는것이 길게 잡히며 리바이는 참담한 표정을 짓는다. 벽 안으로 귀환하고 여성형거인과의 전투에서 사망한 리바이반 반원들의 가족들의 모습이 비춰진다. 페트라의 아버지가 리바이를 알아보고 다가가서 페트라의 편지를 읽어주며 페트라는 잘 있냐고 안부를 묻자, 리바이는 아까전보다도 더욱 참혹한 표정을 지으며 말 없이 페트라의 아버지를 지나친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씬)

  • 23화 미소

리바이반의 본부로 삼은 구 조사병단 본부에서 에렌과 함께 에르빈 일행을 기다린다. 헌병이 마중나오기 전에 어서 에르빈이 왔으면 좋겠다며 똥이라도 안나와서 애쓰는거냐며 불평한다. 에렌이 웃으면서 오늘따라 말이 많다고 하자 감정이 예민해진건지 원래 난 말이 많다고 에렌을 쏘아 붙인다. 부러진 발목 때문에 약간 아파하자 에렌이 죄송하다며 사과한다. 리바이는 에렌에게 누구도 결과는 모르니까 미안해 할 필요는 없다고 에렌에게 말한다. 에르빈과 아르민, 미카사가 들어오고 아르민이 몇가지 추론으로 여성형거인을 아니 레온하르트로 특정하자, 증거는 있냐며 아르민에게 묻는다. 아르민은 감이라고 말하지만 에르빈이 이에 동조하자 리바이도 어느정도 신뢰하는 모습을 보인다. 에르빈과 아르민이 기획한 여성형 거인 포획 작전에 대해서도 약간 회의적인 입장을 드러내나 그럼에서도 끝내 수긍한다. 리바이는 여성형거인과의 전투에서 입은 발목 부상 때문에 전투에 참여할수 없었다. 나일 도크가 에르빈에게 총을 겨누며 이딴 작전을 고안한 너를 총살해도 상관 없겠지 라며 에르빈을 몰아붙이자 나일에게 네 뇌가 네 수염처럼 숭숭 뚫린거냐며 욕을 한다. 에르빈이 개죽음은 싫을거니까 전투에 나서지 말라고 하자, 개죽음은 싫다며 에르빈의 말에 수긍한다.

  • 25화 벽

에렌이 폭주해 아니 레온하르트의 본체까지 씹어 먹으려 하자 에렌의 목덜미를 배어내 에렌을 꺼낸다. 에렌에게 중요 증인을 먹지 말라며 바보냐고 한다.(발목 부상때문에 전투에서 빠진다고 했는데 어째서인지 군복을 입고있다) 에렌을 꺼낸 뒤에는 발목때문에 절뚝거린다.

2기[편집]

  • 37화 외침

3기[편집]

1쿨[편집]

  • 38화 봉화
  • 39화 고통
  • 40화 옛 이야기
  • 41화 신뢰
  • 42화 화답
  • 43화 죄
  • 44화 소망
  • 45화 오르브드구 외벽
  • 46화 벽의 왕
  • 47화 친구
  • 48화 방관자
  • 49화 탈환 전날의 밤

2쿨[편집]

4기 (만화 기준)[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