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퐁하/수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일부 위키백과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 또는 의견을 담은 수필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의 개인적 의견 또는 널리 공유되는 생각을 담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이 문서를 직접 편집해도 되지만, 중요 내용을 변경할 때는 먼저 토론란에서 의견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론 태도[편집]

    여러 사용자들이 토론태도에 관해 지적을 많이 받습니다. 예를 들자면

    - 사용자1: 저.. 이건 어떻게 하는 걸까요?

    - 사용자2:이것도 몰라요?ㅋ 바보시네ㅋㅋ 이런 간단한 것도 모르시면 안돼죠ㅋ

    이런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렇지 않은 사용자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저 위에 토론의 예는 실제로 있던 일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죠. 하지만 그것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토론태도의 관해 많은 사용자들이 지적 받는이유가 말투때문 입니다 ㅋ는 비웃는 느낌을 짜증내는 듯한 말투는 다른 타 사용자들 까지 기분을 불쾌하게 합니다.

    들여쓰기[편집]

    많은 분들이 들여쓰기를 안하시는데 대부분 이유가 이렇습니다

    - 사용자1:위키백과에서 장시간 접속을 못해서 까먹었다.

    - 사용자2:까먹고 못했다.

    대부분 이렀습니다. 항상 저는 이렇게 말씀 하실땐 - 백:들여를 참고하세요. 라고 합니다. 왜 굳이 들여쓰기를 쓰라고 하냐고요? 귀찮다고요? 들여쓰기를 하는 이유는 토론을 편하게 보기위해서 일겁니다. 그리고 들여쓰기를 잘못 하시는 경우는

    - 사용자1:안녕하세요! 새로 가입했어요!

    사용자2:안녕하세요!
    사용자3:안녕하세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들여쓰기를 한번 하면 글을 남긴 사용자에게 답변을 들여쓰기를 두번하면 답변한 사용자에게 답변한 경우가 됍니다. 뭐, 이런 실수는 자주 하시니까 이해 합니다. (저도 그랬었습니다.)

    딱딱한 말투[편집]

    타 사용자 분들이 말씀 하시는 말투들은 모두 다릅니다. 예를 들면

    -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 했습니다! - 사용자3

    - 사용자1: 안녕하세요. 잘부탁 드립니다.

    - 사용자2: 안녕하세요!! 반가워용!! 즐위키 하세욥!!

    이런 느낌 입니다. 대부분 사용자1의 말투를 많이 쓰시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딱딱한 말투에 대해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도 몇몇 있습니다. 하지만 말투가 말투다 보니 어쩔수 없죠 이 말투의 위키백과 사용자의 85%는 차지 할거 같습니다. 그러니 타 사용자 분들의 딱딱한 말투에 불만은 가질수 있어도 이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