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덴마크/순정 만화 들머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타이틀

Welcome to Shojo Portal
순정 만화 들머리[1]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순정만화(純情漫畵)는 대한민국에서 널리 쓰이는 만화 장르의 명칭이다. 그 정의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으나 대체로 주 독자층이 여성이라는 것이 핵심적인 조건이며, 때로는 연애를 주요 주제로 다룬다는 조건이 추가되기도 한다. 일본에서는 비슷한 뜻으로 ‘소녀만화(少女漫画 쇼조망가[*]’)라는 표현이 사용되며, 영어권이나 유럽 국가들도 대체로 ‘소녀’라는 뜻의 일본어 단어를 그대로 옮긴 쇼조(Shojo) 등의 용어를 쓰고 있다.( 더 보기 )

픽업

오란고교 호스트부》(桜蘭高校ホスト部, おうらんこうこうホストクラブ 오란코오코오호스토쿠라부[*])는 하토리 비스코하쿠센샤의 순정만화 잡지 《LaLa》에 2002년 9월호 부터 연재중인 만화 작품과,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게임 작품이다.

2007년 9월 현재, 단행본은 11권까지 발매중이며, 현재 일본에서 총 800만권이 넘는 판매부수를 보였다. TV판 애니메이션은 2006년 4월부터 동년 9월까지 니혼TV 계열 방송국에서 방영되기 시작했다.

대한민국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2004년 2월부터 《오란고교 호스트부》란 제목으로 만화가 발매되기 시작하였으며, TV판 애니메이션은 2007년 8월 13일부터 투니버스에서 《오란고교 사교클럽》이란 제목으로 방영되어 2007년 10월 1일 종영되었다. ( 더 보기 )

오늘의 작품

정보가 없습니다. ( 더 보기 )

주목할 캐릭터

아시야 미즈키(芦屋 瑞希)는 만화 《아름다운 그대에게》의 히로인이다. ( 더 보기 )

관련 들머리

오늘의 그림

파일:Shojo mg.jpg
현재 테스트중입니다.

알고 계십니까

  • 정보가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