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Psunyy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sunyy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8년 5월 3일 (목) 01:01 (KST)[답변]

오늘도 사랑스럽개[편집]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저주를 풀기 위한 여자와 개가 무서운 남자의 밀고 당기는 로맨스

작가 이혜
연재 요일 일요일
연재 기간 2017년 8월 6일
장르 판타지, 로맨스
연재 사이트 네이버 [1]
단행본 2018년 7월 발매 예정


기본적인 장르는 판타지와 로맨스이다. 학교의 일상적인 모습의 비중이 높은 현대물에 무속 신인 산신과 개로 변하는 주인공과 같은 판타지 설정을 접목시킨 것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무난한 웹툰이다.

2017년 11월 2주차 모바일 4위를 기록한 후 2018년 1월 2주차부터는 3위에 고정 중이며, 10대, 20대 여성 차트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작가 소개[편집]

필명 이혜
데뷔 2012년 네이버 웹툰 <신령>
연재 작품 네이버 웹툰 <신령>,

<레코닝>, <오늘도 사랑스럽개>

사이트 블로그

트위터

줄거리[편집]

여주인공 한해나를 포함 그 집안 사람 대대로 내려져 오는 산신의 저주로, 이성인 사람과 입맞춤을 할 경우 자정부터 아침 여섯시까지 모습이 개로 변하게 된다. 이 저주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개들이 꼬이는 체질이 된다. 이 저주를 푸는 방법은 입맞춤을 했던 사람과 개로 변했을 때의 다시 입맞춤하는 것이다. 저주가 풀릴 경우 그 사람과는 다시 입맞춤 해도 개로 변하지 않게 된다.

한해나는 회식에서 술을 마시고 실수로 동료 교사인 진서원에게 입을 입을 맞추는 바람에 새벽마다 개로 변하고 있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개의 모습으로 입맞춤했던 진서원과 다시 입맞춤을 해야 하지만 진서원은 개를 무서워해 저주를 푸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작품 배경[편집]

작품이 진행되는 배경은 현대시대지만 주인공 한해나의 설정을 알기 위해서는 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옛날에 성격이 고약한 소년이 살았다. 그 소년은 마을 사람들이 싫어하는 행동만 했기 때문에 모두들 그 소년을 피하기 바빴다. 마을 사람들이 자신을 피하는 것이 못마땅했던 소년은 지나가는 개에게 화풀이를 했고, 그 강아지는 죽게 되었다. 그 강아지는 산신이 아끼던 개였고, 화가 난 산신은 말못하는 짐승이 되었을 때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소년에게 저주를 내린다. 저주의 내용은 성인이 되었을 때 이성과 접문을 하면 새벽마다 개로 변하게 되며, 자손 대대로 이 저주가 이어지도록 했다. 이 집안이 바로 작품 한해나의 집안이다.

현대시대에서 여주인공 한해나와 남주인공 진서원은 가람고등학교에서 교사로 근무 중이다. 진서원의 조카인 최율이 재학중이며 한해나가 담임을 맡은 반의 학생이다. 이 학교는 남녀공학이지만 반마다 여학생반과 남학생반이 따로 구분되어 있다.

주요 인물[편집]

• 한해나[편집]

가람고등학교에서 문학 교사로 재직 중이며 나이는 28살, 담당하는 반은 2학년 3반이다. 현재 언니와 함께 살고 있다. 임용고시에 단번에 합격했다는 등 전형적인 엄친딸이지만 조상의 잘못으로 이성과 입을 맞추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비운의 캐릭터이다. 그 가족들도 현재까지 저주를 품고 살아오고 있으며, 그 때문에 항상 조심하며 지내도록 교육 받았다. 그래서 지금까지 입맞춤 없이 사귄다는 조건을 걸다 번번히 남자들에게 차였다.

회식에서 술을 마시고 실수로 동료 교사인 진서원에게 입을 입을 맞추는 바람에 새벽마다 개로 변하고 있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개의 모습으로 입맞춤했던 진서원과 다시 입맞춤을 해야 한다.

작품 초반 동료 교사 이보겸을 짝사랑 했었으나 중반부터 서원을 의식하면서 보겸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아무렇지 않은 자신에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즉, 더 이상 이보겸을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좋은 동료 교사로 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진서원[편집]

한해나와 같이 가람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수학 교사로 나이는 30세, 담당하는 반은 2학년 7반이다. 개를 무서워하는데, 이는 과거의 트라우마인 것으로 나온다. 소심해서 거절을 하지 못하는 성격이지만 사교성이 없는 탓에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쌀쌀맞아 보인다.

그나마 학교에서 가장 친한 동료교사는 비슷한 나이의 이보겸 뿐이며 서로 반말을 할 정도로 가까운 사이다.

가람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최율은 한 집에 사는 조카이며 어렸을 때부터 유치원을 함께 등하원 해주고 놀아주는 등 아끼는 조카지만, 성적과 학교에서의 반말에 대한 잔소리를 자주하는 편이다.

• 이보겸[편집]

가람고등학교 역사 교사로 원만한 성격과 준수한 외모 덕에 작품 초반에 한해나가 짝사랑했던 대상이다. 서원과 친한 사이이며 서원이 형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아 서원보다 나이가 많다. 가끔 인물 간의 관계에 대한 관찰이나 대화에서 묘한 표정을 짓는 것을 보면 눈치가 빠른 듯하며 의미심장한 대사를 종종하는 예측하기 힘든 인물이다.

• 최율[편집]

한해나가 담당하는 2학년 3반의 학생이자 진서원의 조카로, 부모님이 호주에 계셔서 서원과 함께 살고 있다. 어릴 적부터 일 때문에 바쁜 부모님 대신 서원과 자주 함께 지냈기 때문으로 서원과는 매운 가까운 사이이다.

불의를 보면 신고하는 등 정의로운 면이 종종 등장한다. 한해나가 개로 변한다는 사실을 유일하게 알고있는 학교 사람으로, 비밀을 알고도 지켜주고 오히려 도와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배려심이 많은 성격이다. 과거 복싱을 한 적 있어서 일진들을 때려눕히기도 했다. 성적은 하위권으로 특히 수학을 못해서 진서원에게 잔소리를 자주 듣는다.

• 윤채아[편집]

가람고등학교 국어 교사. 서원을 짝사랑하는 중으로 한해나를 못마땅해 한다. 한해나와 합의되지 않은 문제를 시험에 출제하고 이보겸과 진서원 앞에서 한해나의 뒷담화를 하는 등 얄미운 행동도 서슴지 않는다.

학부모 중에 국문과 교수가 있어서 시험 답안에 대한 이의 제기를 받고 시말서를 쓰기도 했고, 자신의 반 학생인 지원이 왕따를 당하고 있었는데 주동자의 부모가 교장과 친분이 있는 걸 알게 된 후 자신이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포기해버리고 시말서 사건에 왕따 건까지 끼면 인사평가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 한유나[편집]

한해나의 친언니이다. 한해나가 문제를 일으킬 때마다 지적해주고 조언해주며 고민 상담도 해준다. 개로 변한 적이 있고 그 때문에 사귀던 남자에게 괴물 취급을 받으며 차인 적이 있어 한해나의 고민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준다.


해외판 연재[편집]

• 2017년 9월 21일부터 태국어판에서 연재가 시작되었다. 번안된 제목은 "사랑 키스 잠금해제(จูบรักปลดล็อก)”

• 2017년 12월 13일부터 중국어 간체판 연재도 시작되었다. 토요일마다 올라오게 되며, 번안명은 "每天可爱一点点(매일매일 사랑스럽게)" 작중 등장인물은 한국 원판의 이름을 그대로 한자를 통해 음역했다.

• 2018년 2월 10일부터 일본어 판도 연재가 시작됐다. 번안된 제목은 "원더풀 데이즈(ワンダフルデイズ)로 학교명이나 등장인물들의 이름은 해외판들 중 유일하게 개명되었으며 배경이 한국이 아닌 현지 번안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 2018년 5월 16일부터 영어판 시작 되었다. 수요일마다 연재되며 제목은 "A Good Day to be a Dog"로 기본적으로 등장인물 이름은 물론 학교이름(GARAM HIGH SCHOOL)까지 한국판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OST[편집]

2017년 11월 13일, 신인 가수 ‘이젠 봄’ 이 참여한 OST <아니었나 봐>가 발매되었다. 작가의 이전 작품인 <레코닝>의 OST를 만들었던 작곡 팀이 만들었다고 한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