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Nicehan35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Nicehan35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8년 6월 19일 (화) 22:03 (KST)[답변]

Nicehan35님 안녕하세요. 우선 위키백과에 관심을 갖고 해당 글까지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The Stupendium은 위키백과의 문서 등재기준에 못 미치는 인물이기 때문에 등재하기에는 어렵고, 이에 따라서 삭제 신청을 하였습니다.

해당 인물의 직업이 유튜버인 만큼, 문서 등재 기준의 '스트리머' 조항에 해당된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 방송국에서 활동하는 인물은 상업적 목적으로 스스로 누구든지 언제든지 활동이 가능하므로 저명성이 없기 때문에 삭제되어야 하는 것이 원칙이나 다음 조건에 한해 생성이 유지됩니다.

  • 해당 방송국 또는 관련기관이 주최하였거나 홍보하는 시상식이 아닌 다른 기관에서 해당 방송내용에 대하여 수상하여 미디어에 의해 조명된 경우
  • 스트리머의 방송활동 외에 다른 활동을 통해서 특별히 등재해도 될만한 성질이 입증된 미디어에 조명되고 부가적으로 스트리머로 활동중인 경우가 언급된 경우
  • 그 외 여러 2차 출처에서 주요하게 언급된 자료가 위키백과에 특별히 등재해도 될 만큼 다수의 자료가 있는 경우.

그러나 The Stupendium은 구독자가 6만에 불과하며, 그를 집중조명한 기사 등 2차 출처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 세 조항 중 어느 것도 해당되지 못하는 주제이기에 문서 등재 기준에 미치지 못하여 삭제 신청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 점 이해해 주시고, 다음 편집에서 이를 참고하시어 문제없는 편집을 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밥풀떼기" 2018년 6월 23일 (토) 20:05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