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Nabaro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환영합니다! Nabaron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입니다.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위키백과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편집한 내용을 저장하시기 전에 그 내용이 백과사전에 어울리는지, 중립적 시각을 유지하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가입 인사를 남기려면 방명록을, 편집 연습을 하시려면 연습장을 이용해 주세요. 도움말과 질문방을 봐도 사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당신만의 키다리 아저씨를 구해 보거나 오프라인 봉사 단체인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에 연락해 보세요.

서명 버튼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오른쪽 그림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키백과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7년 10월 26일 (목) 22:11 (KST)

문서 훼손에 대한 되돌림[편집]

우선 첫 번째 줄에서 해당 인물의 사진을 따로 뽑아내시는데 인물정보 틀에 '그림'을 넣는 변수가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사진을 따로 뽑아낼 필요가 없으며 오히려 '개요' 문단을 멀리 떨어지게 만들어 문서 전체의 가독성과 균형을 크게 해치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생애 문단인데 위키백과에서는 문단이 새로 시작해도 처음 두 칸을 띄어쓰지 않습니다. 띄어쓸 경우 귀하께서 편집해놓은 경우와 같이 불필요한 틀을 씌우게 되므로 이 역시 불필요한 편집입니다. 또한 날짜에 링크를 거시는 행위도 지양될 행위입니다. 위키백과:편집 지침#날짜에 의하면 '특정 연도나 날짜에 링크를 거는 것은 문장의 내용이 해당 년월일 문서(예를 들면, 1984년)에 수록될 정도의 사건인 경우로 제한'할 것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봉수 시인이 출생했다던가, 데뷔했다던가, 어떤 직책을 지낸 것에 대해 일일이 날짜 링크를 거는 것은 불필요한 행위입니다.

또한 과도한 외부링크에 대해서입니다. 이 부분은 위키백과:위키백과에 대한 오해#위키백과는 웹사이트의 주소를 모아 놓는 곳이 아닙니다.를 참고해 주세요. 문서에 대해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외부링크는 오히려 문서의 가독성만 해치게 됩니다. 언론에 대해서는 외부링크의 형태로 연결하기보다는 필요한 내용을 인용하는 방식을 활용하는 편이 더욱 효율적임으로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근무 시간엔 근무만~!','ㅎㅎ 요놈 봐라?' 따위의 표현은 상대방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조차 지킬 의사가 없음을 스스로 공표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흑메기Sjsws1078 (토론) 2017년 10월 28일 (토) 09:39 (KST)

경고[편집]

Dialog-stop-hand.svg Nabaron님, 편집을 즉시 멈춰 주십시오. Nabaron님께서 토론:성봉수 문서에서 편집하신 내용은 인신 공격이기 때문에 위키백과의 정책 및 지침과 맞지 않아, 편집하시기 전으로 되돌렸습니다. 위키백과 사용자들이 지키는 기본적인 사항은 정책과 지침 문서를 참고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되돌려지기 전에 하셨던 편집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며,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먼저 토론을 하시기를 권고합니다. 자신이 관련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아래해당 문서의 토론란에 본인이 왜 그러한 편집을 하셨는지 의견을 먼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안내에도 불구하고 같은 편집이 반복되는 경우, 차단 정책에 따라 위키백과의 관리자가 사용자 분을 차단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5016maphack (토론) 2017년 10월 29일 (일) 13:2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