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Dorance77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Dorance77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8년 7월 13일 (금) 16:58 (KST)[답변]

사단법인 한국문화전략연구소[편집]

사단법인 한국문화전략연구소2007년 3월 20일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최초의 명칭은 한국문화전략연구소 문화와경제라는 명칭을 썼으나 2018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정관변경 승인을 통해 문화와경제라는 부속명칭을 삭제하고 사단법인 한국문화전략연구소라는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영문명은 Korea Culture Strategy Institute 로 사용하고 있고 약칭으로 KCSI를 사용하고 있다.

본점 사무실은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세검정아트오피스텔 201호에 소재하고 있고 분사무소는 경기도 양평에 소재하고 있으며 양평자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문화전략연구소는 한국 문화콘텐츠산업 및 문화관광 분야의 씽크탱크(think tank)를 지향하며 혁신적인 정책 연구와 시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 또한 올바른 문화예술교육철학을 정립하고 자유로운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문화학교를 운영하여 한국적 자유문화교육의 초석을 다지는데 기여한다는 것을 설립 목적으로 정관에 명시하고 있다. --Dorance77 (토론) 2018년 7월 13일 (금) 17:35 (KST)[답변]

주요 사업[편집]

  •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국내외 거시전략 연구 및 관련한 조사, 자문, 실행사업.
  • 문화관광산업 분야 혁신 정책 연구 및 관련한 조사, 자문, 실행.
  • 자유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자유문화학교 설립 및 운영
  • 문화콘텐츠산업 및 문화교육 분야 트렌드 분석 및 출판사업
  • 기타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Dorance77 (토론) 2018년 7월 13일 (금) 17:35 (KST)[답변]

외부 링크[편집]

--Dorance77 (토론) 2018년 7월 13일 (금) 17:35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