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Ddongil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Ddongil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위키백과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여 부탁드리구요.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제 사용자 토론이나 안내소를, 여러 위키백과의 사용자들과 토론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사용자모임을 통해 토론을 하실 수 있습니다.--개마리 (토론하기) 2009년 3월 31일 (화) 17:12 (KST)[답변]

반갑습니다 Ddongil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위키백과에 하신 기여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기여는 백과사전에 실릴 수 없는 광고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위키백과의 모든 문서는 객관적이고 중립적 시각에 따라 써야 합니다. 특정 대상을 직·간접적으로 광고하는 행동은 위키백과의 질을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논단이 아니며 선전·선동·의견 발표·홍보를 위한 장소가 아닙니다. 해당 기여가 편향되어 있지 않은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고칠 수 있다면 내용을 광고가 아닌 백과사전의 내용처럼 고쳐주신다면 위키백과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키백과를 편집할 때 궁금한 점이 있다면 길라잡이사용법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더 궁금한게 있다면 안내소나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세요. 앞으로 더 좋은 기여 부탁드립니다. ----hyolee2♪/H.L.LEE 2009년 3월 31일 (화) 17:26 (KST)[답변]

인천연대[편집]

기여해 주신 인천연대 문서를 잘 보았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에 의해 광고성 문서로 의심된 바 있으시군요. 제 생각엔 위키백과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올리신 글이 다른 사용자들이 오해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서의 개선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권해 드립니다.

  • 편집 지침에 따라 주세요 - 지금의 문서는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편집 지침을 따르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문서의 형식과 내용이 위키백과의 일반적인 문서 기준에 비해 많이 뒤떨어져 있습니다.
    • 문서의 첫 머리는 진하게 -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는 1996년 6월 10알 --- 과 같이 문서의 제목을 진하게 써야 합니다.
    • 출처- 한 싸이트의 주요 내용을 그냥 복사해 오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되도록 형식을 갖추어 요약하여 주시고 그 출처로 싸이트를 표시하여 주십시오. 출처의 표시에 대해서는 주석을 활용해 주십시오.
    • 객관적으로 - 인천연대 싸이트에 실린 내용이 아닌 신문, 방송, 책, 기타 언론에 공표된 사실을 바탕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객관성은 위키백과의 첫 번째 원칙입니다. 각각의 인용 역시 출처를 표시해 주십시오.
    • 독자연구의 금지 - 출처가 없는 개인의 의견, 출처가 있다 하더라도 블로그와 같은 개인 매체의 기술 등은 백:독자연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독자연구는 금지되어 있으며 삭제 대상이 되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 문서 제목에 대한 의견: 지금의 인천연대라는 제목은 민주개혁을 위한 인천시민연대와 혼동의 여지가 있습니다. 문서제목을 단체의 원래 이름대로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로 변경하는 것이 어떨지요? 이에 대해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전해 드립니다. 덧붙여 인천연대이외에도 인천과 관련한 많은 문서에 기여를 기대하겠습니다. 건승하십시오. Jjw (토론) 2009년 4월 5일 (일) 05:02 (KST)[답변]

올리신 인천연대가 광고성 글로 인정되어 삭제되었습니다. 제가 위에 말슴드린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이 위키백과 관리자의 판단입니다. 아쉬우실 것 같아서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 문서를 생성하였습니다. 문서의 형식을 잘 보시고 보다 알차게 체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고하세요. Jjw (토론) 2009년 4월 5일 (일) 14:47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