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항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빅토리아항(Victoria Harbor)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빅토리아에 위치한 항구이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뿐만 아니라 캐나다에 대한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1] 빅토리아항은 밴쿠버 섬의 보석이라 불린다. 빅토리아항은 이너 하버(Inner Harbor), 어퍼 하버(Upper Harbor), 셀커크 워터(Selkirk Water), 조지 워터즈(Gorge Waters), 포티지 인렛(Portage Inlet)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편집]
빅토리아항의 역사는 177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스페인 출신의 탐험가 후앙 프란시스코 꾸아드라(스페인어: Juan Francisco de la Bodega y Quadra)가 이곳에 도착한 바 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2]
제임스 쿡 선장이 1778년 봄, 밴쿠버섬 북서쪽 해안의 누트카섬(Nootka island)에 상륙한 바 있다. 유럽인들이 차차 이 지역에 정착하였으며, 모피 무역이 번성하였다.
1858년 인근 프레이저강 계곡(Fraser River valley)에서 금광이 발견되었다. 샌 프란시스코 등지로부터 수만 명의 사람들이 북쪽으로 몰려들었다.
교통[편집]
포트 앤젤레스 (워싱턴주)까지 연결되는 페리 선을 위한 페리 터미널을 갖추고 있다.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
![]() |
위키미디어 공용에 관련된 미디어 분류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