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
Black Widow
어벤저스》 등장인물

코믹콘의 블랙 위도우 코스프레
창작자 스탠 리
배우 스칼렛 요한슨
정보
다른 이름 나타샤 로마노프 (Natasha Romanov)
종족 인간
성별 여자
태어난 곳 소련
국적 소련미국
사는 곳 미국 뉴욕 어벤져스 타워
능력/특기 무술
소속 단체 S.H.I.E.L.D.
어벤저스
국가보안위원회
자녀 없음

블랙 위도(통용: 블랙 위도우, Black Widow) 또는 나타샤 로마노프(Natalia "Natasha" Alianovna Romanova)는 마블 코믹스에 출현하는 가상의 슈퍼히어로이다. 작가 스탠 리, 돈 리코 및 아티스트 돈 헥에 의해 창조되었다. 아이언맨의 적인 러시아 스파이로 첫 등장하였다.[1] 이후 러시아를 배신하고 미국으로 전향하여 S.H.I.E.L.D.어벤져스 멤버가 된다.[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하였다. 《아이언맨2》(2010), 《어벤져스》(2012),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2014),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2016)에 출현한다.

인물 전기(Biography)[편집]

나타샤 로마노프는 러시아 서부의 스탈린그라드(현 볼고그라드)주에서 태어났다. 무술, 사격술, 하이테크 무기 사용법 등을 고도로 훈련받은 러시아 스파이로, 팔을 감은 듯한 모양의 에너지 무기를 사용하게 되면서 'Widow's Bite'라는 별명을 얻게 된다. 첫 등장 과 이후 몇 번은 별도의 코스튬이 없었으나, 나중에는 야회복베일을 주로 입게 된다.[3] 러시아 스파이로 활동하다 미국으로 전향한다.

각주[편집]

  1. 《Tales of Suspense #52(1964 4월)》. 
  2. 《Marvel Fanfare #10-13(1983 8월-1984 3월)》. 
  3. 《The Avengers #36》. 1967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