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소방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불꽃 소방대 2장에서 넘어옴)

불꽃 소방대
炎炎ノ消防隊
장르 SF, 액션
만화
작가 오오쿠보 아츠시
출판사 일본 코단샤
대한민국 학산문화사
연재 잡지 주간 소년 매거진
레이블 일본 소년 매거진 코믹스
대한민국 학산코믹스
연재 기간 2015년 43호~2022년 13호
권수 전 34권
화수 전 304화
TV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 (제1기)
불꽃 소방대 2장 (제2기)
불꽃 소방대 3장 (제3기)
원작 오오쿠보 아츠시
감독 야세 유키 (제1기)
미나미카와 타츠마 (제2기)
시리즈 구성 하이지마 가쿠토 (제1기)
미나미카와 타츠마 (제2기)
캐릭터 디자인 모리오카 히데유키
음악 스에히로 켄이치로
애니메이션 제작 david production
제작 특수 소방대 동영상 홍보과
방송사 일본 마이니치 방송
대한민국 애니플러스
방영 기간 일본 제1기 : 2019년 7월 6일~12월 28일
일본 제2기 : 2020년 7월 4일 ~ 12월 12일
일본 제3기 : 미정
화수 제1기 : 전 24화
제2기 : 전 24화
- 토론

불꽃 소방대》(일본어: 炎炎ノ消防隊, 원제 : 염염 소방대)는 일본의 만화가인 오오쿠보 아츠시가 그린 만화이자 이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주간 소년 매거진》(코단샤)에서 2015년 43호부터 2022년 13호까지 연재되었다.

줄거리[편집]

태양력 198년 도쿄. 이 세상은 어느 날을 경계로 갑자기 시작된 인체 발화현상에 의한 위협에 괴로워하고 있었다. 갑자기 자신의 몸에서 발화한 자는 순식간에 자아를 잃고 몸이 고통스럽게 불태워진다. 이들은 '화염인간'이라는 호칭으로 불리며 공포의 대상이 되고있다.

이 화염인간들은 '제1세대'라 불리며 이 후 화염을 조종할 수 있는 '제2세대'와 자신의 몸에서 발화해도 그 불꽃을 스스로 조종할 수 있는 '제3세대'가 나타난다.

그리고 화염인간에 의한 위험에 대응해 일반 시민을 불꽃 공포로부터 지키고 인체 발화 현상의 원인과 해결책을 규명하기 위해 조직된 것이 특수 소방대다.

어릴 적부터 영웅을 동경하던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는 12년 전 갑작스런 화재로 어머니와 갓 태어난 남동생을 잃고 만다. 발에서 불꽃을 낼 수 있는 제3세대의 능력자 신라는 자신의 몸에서 발화한 불꽃이 화재원인이라고 해서 주위로부터 박해를 받는데, 신라 자신은 모친과 남동생 이외의 제3자가 실내에 있던 것을 목격하고, 그 인물이 범인이 아닌가 하고 생각한다. 훈련교를 졸업하고 제8 특수 소방대에 배속된 신라는 어머니와 동생 같은 피해자를 늘리지 않기 위해, 또 어머니와 동생을 죽인 범인을 붙잡고 스스로 뒤집어쓴 누명을 벗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오늘도 훈련과 소방활동에 분투한다. 그 중 제8 특수 소방대가 결성된 목적을 알고, 화염인간의 비밀, 이를 추적하기 위해 적대자와 싸우거나, 다른 소방대를 조사하게 된다.

등장인물[편집]

<신라 쿠사카베>

소속: 제8 특수소방대 이등소방관

세대: 제 3세대

특징: 어렸을 때 동생 쇼우의 의한 화재로 엄마를 잃고, 제8 특수소방대의 입대했다. 별명은 '악마'(긴장하면 웃는 특이체질때문에 붙여졌다) 발에서 불을 뿜으며 싸운다.

<아키타루 오비>

소속: 제8 특수소방대 대대장

세대: 제1 세대

특징: 제8 특수소방대의 대대장이다. 괴상한 근육 트레이닝을 하며 상남자다. 별명은 '근육 고릴라' 소방관의 본보기다. 힘이 세다.

<타케히사 히나와>

소속: 제8 특수소방대 중대장

세대: 제2 세대

특징: 불꽃을 섬세하게 다룬다. 굉장한 패션센스를 지니고 있다. 특기는 탄속제어 총알의 탄속을 제어하여 엄청난 소닉붐을 만들 수 있다.

<마키 오제>

소속: 제8 특수소방대 소대장

세대: 제2 세대

특징: 근육질이다 상당한양의 불꽃을 제어할 수 있으며, 대인전투에 강하다. 힘이 세다. 가끔 고릴라라는말을 들으면, "누구한테 고릴라 사이클로프래!!!"라며 어퍼컷을 때린다.

<아서 보일>

소속: 제 8 특수소방대 이등 소방관

세대: 제 3세대

특징: 검을 들고있다. 이름은 엑스칼리버. 자신이 기사라고 생각하고 있고, 엑스칼리버에 불꽃을 넣어 싸운다. 자신이 기사다울수록 화력이 강력해진다.

<타마키 코타츠>

소속: 제 1 특수소방대->제 8 특수소방대 이등소방관

세대: 제 3세대

특징: 자신의 몸에 '고양이요괴'를 형상화한 불꽃을 이용해 싸운다. 불꽃의 추진력을 이용에 빠르게 싸운다. 자신의 능력상, 빨라야 하기에 옷차림이 가볍다.사실상 수영복 '초민망 상황'을 자주 만든다. 자각하고 조심하고 있지만 자주 일어나는 상황.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