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베테랑
Veteran
베테랑.jpg
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
각본 류승완
촬영 최영환
편집 김상범, 김재범
음악 방준석
배급사 CJ E&M (구 CJ 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5년 8월 5일
시간 123분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베테랑》은 2015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이다. 주요 유행어는 유아인의 "어이가 없네~"등이 있다. [1]

줄거리[편집]

한번 필이 꽂히면 끝장이 날때까지 파고드는 행동파 서도철, 경찰생활에 닳고닳아 껄렁해질대로 껄렁해진 위장전문 홍일점 미스 봉, 힘쓰는 일 전문인 육체파 왕형사, 새파란 막내 윤형사, 이들을 책임지는 20년차 오팀장으로 구성된 광수대 베테랑 형사들은 오랫동안 쫓아다니던 중고차 사기범들을 부둣가에서 멋지게 잡아냈고 승진을 눈앞에 두는 쾌거를 이룬다. 그러던 어느날, 아는 후배의 연줄로 재벌들의 술자리에 초대받은 도철은 마약에 찌들린 신진물산 셋째아들 조태오를 만나게 됐고 형사의 직감으로 태오에게서 알수없는 수상함을 느껴가고 있던 찰나,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진다. 중고차 사기범들을 쫓아다니다 알게된 화물차 기사 배철웅이 임금문제로 본사에 항의하러 갔다가 건물 비상계단에서 자살시도를 했다는 것, 전화를 건 사람은 철웅의 아들이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그 회사는 태오가 실장으로 근무중인 신진물산이었다.

게다가 아이는 석연찮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빠가 모르는 아저씨한테 잔뜩 두들겨맞고 어느 양복쟁이 아저씨로부터 맷값이라는 명목으로 수표 여러장을 건네받았다는 것. 양복쟁이가 조태오라는걸 알게된 도철은 곧바로 신진물산으로 달려가지만 그를 맞이하는건 태오가 아닌 그의 오른팔 최대웅 상무였다. 대웅은 사건이 벌어질때 감시카메라는 점검때문에 모두 꺼져있었다는 말을 했고 가장 철웅의 사건을 맡게된 경찰도 자살로 마무리하려는걸 알게된 도철은 베테랑의 직감으로 그들이 뭔가를 감추고 있다는걸 알고는 조태오를 캐려고 하지만 태오는 권력의 힘을 동원시켜 도철의 발목을 모두 묶어버린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독단적으로 사건을 파헤치고 다니던 그는 여러가지 정황을 동원해 태오가 철웅을 다치게 한것도 모자라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사지육신 멀쩡한 사람을 4층에서 밀어 자살로 위장시켰다는 사실을 알고는 화가 치밀어 올라 반드시 태오를 구속시키기로 결심한다.

캐스팅[편집]

수상[편집]

각주[편집]

  1. 원래 대사는 "맷돌 손잡이를 알아요? 맷돌 손잡이를 어이라고 해요. 맷돌을 갈려고 뭘 집어넣고, 맷돌을 돌리려고 하는데 손잡이가 빠졌네! 이런 상황을 어이가 없다고 해요. 황당하잖아. 아무 것도 아닌 손잡이 때문에 해야할 일을 못하니까. 지금 내 기분이 그래. 어이가 없네?"이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