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전설 재너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바람의 전설 재너두
風の伝説ザナドゥ
개발사니혼 팔콤
배급사니혼 팔콤
프로듀서카토 마사유키
디자이너키야 요시오
시리즈드래곤 슬레이어
플랫폼PC 엔진 CD, MS-DO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출시일PC 엔진 CD MS-DOS
장르액션 롤플레잉
모드일인용

바람의 전설 재너두[a]니혼 팔콤이 제작한 1994년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드래곤 슬레이어》 시리즈의 여덟 번째이자 '드래곤 슬레이어' 제목을 사용한 마지막 본편 게임이다. PC 엔진 CD 플랫폼 전용으로 개발돼 1994년 2월 18일 발매됐다.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재너두 (1985)》와 이름을 공유하나 게임 내 내용은 관계없다. 《드래곤 슬레이어》 시리즈 개발자 키요 요시오가 관여한 시리즈 마지막 게임이다.

주인공은 1000년 용을 물리친 용사의 손자이자 이슈타르 시의 병사 '아리오스'로, 총 12장으로 구성된 시나리오 내에서 각 부마다 지정된 지역을 돌파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게임 내 전투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이스》 시리즈처럼 하향 시점의 액션 롤플레잉 방식으로 진행하나, 던전 내에선 횡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1996년에 LG미디어가 이식한 MS-DOS판이 대한민국에 출시됐다. 1995년에 후속작 《바람의 전설 재너두 II》가 발매됐다.

출시[편집]

2005년, 후속작과 함께 수록된 윈도우판 《바람의 전설 재너두 I&II 완전 복각판》이 출시됐다.[1] 2008년에 Wii 버추얼 콘솔로 디지털 재발매됐다.

참조[편집]

내용주[편집]

  1. 일본어: 風の伝説ザナドゥ, 영어: The Legend of Xanadu

각주[편집]

  1. “바람의 전설 재너두 I&II 완전 복각판”. 2022년 11월 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