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
보이기
![]() | 현재 이 문서는 특정 국가나 지역에 한정된 내용만을 다루고 있습니다.(2012년 8월) |


미용사(美容師)는 주로 손님에게 미용을 전하는 직업이다. 외래어는 헤어스타일리스트 라고도 부른다.
각국별 미용사
[편집]대한민국
[편집]대한민국의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르면 "미용업"이라 함은 손님의 얼굴ㆍ머리ㆍ피부등을 손질하여 손님의 외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영업을 말한다.
- 미용사(일반) 취득한 자로 파마ㆍ머리카락자르기ㆍ머리카락모양내기ㆍ머리피부손질ㆍ머리카락염색ㆍ머리감기,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눈썹손질
- 미용사(피부) 취득한 자로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피부상태분석ㆍ피부관리ㆍ제모ㆍ눈썹손질
- 미용사(네일) 취득한 자로 손톱과 발톱의 손질 및 화장
- 미용사(메이크업) 취득한 자로 얼굴 등 신체의 화장ㆍ분장 및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눈썹손질
활용 및 자격면허
[편집]- 학력[1] · 연령 · 성별 제한이 없거나, 일부 미용학원이나 직업전문학교, 온라인 평생교육원 등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국가기술자격[2][3] 취득자를 우대하여야 한다.
- 학력에는 특성화 고등학교나 전문대학, 대학교 미용 관련 학과 졸업 대상자이다.
- 국가기술자격 취득한 후, 각 지자체나 온라인 민원서비스 등 미용사 면허증을 발급한다.
같이 보기
[편집]각주
[편집]- ↑ 미용학과 몰론 모든학과, 비전공자
- ↑ 1984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現 한국산업인력공단) 이관
- ↑ 미용사(일반), 미용사(피부), 미용사(네일), 미용사(메이크업)
외부 링크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