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루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갸루게(일본어: ギャルゲー, 영어: Gal game)는 주로 매력적인 여성 (미소녀)가 등장하는 컴퓨터 비디오 게임의 속칭이다. 유사한 개념으로 미소녀 비디오 게임이 있지만, 남성 취향 연애 게임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된다. 주인공이 남성이고 연애 상대를 미소녀로 설정하므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이라고도 한다.

논쟁[편집]

대한민국에서는 이 미연시라는 단어의 의미가 오용되어 사용하고 있다. 연애 시뮬레이션이 아닌 어드벤처 게임이나 비주얼 노벨 등의 다른 장르의 미소녀 게임들에도 이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르를 생각해보았을 때 이러한 사용방법은 잘못되었다고 봐야 한다. 연애 시뮬레이션과 연애 어드벤처의 가장 큰 차이는 연애를 성공시키는 주된 조건이 파라미터인지 플래그인지의 차이이다.

다시 말해 시뮬레이션 게임은 주인공을 육성시켜 증가하는 능력치나 미소녀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호감도 등의 파라미터가 해당 미소녀의 연애관계 성공에 조건이 되나 어드벤처 게임은 자신의 선택문에 따라서 등장하는 미소녀와의 이벤트로 인해서 발생하는 플래그가 그 조건이 해당 미소녀의 연애관계 성공의 조건이 되는 차이이다.

게다가 미연시라고 불리는 게임의 제작사들은 자신들의 게임의 장르를 연애 어드벤처라고 명확하게 표기하고 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