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펠리시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music.png
맷 펠리시어
기본 정보
직업 음악가, 프로듀서
악기 드럼
관련 활동 마이 케미컬 로맨스 (2001-2004)

맷 펠리시어(Matt Pelissier)는 미국의 밴드 마이 케미컬 로맨스의 전 드러머이다. 9/11 테러 이후 제라드 웨이가 밴드를 만드는 데 도와주었다.

경력[편집]

마이 케미컬 로맨스[편집]

맷 펠리시어는 클럽에서 제라드 웨이를 만나 제라드 웨이에게서 "Skylines and Turnstiles"의 드럼 트랙을 만들어줄 것을 권유 받고 곧 밴드의 첫 번째 멤버로 합류했다. 이후 레이 토로, 마이키 웨이, 프랭크 아이에로가 합류했지만 그의 밴드 생활은 오래 가지 않았다.

밴드는 2004년 일본 투어 도중 맷 펠리시어에게 방출할 것을 알렸고, 맷 펠리시어 역시 동의 하면서 밴드를 탈퇴하였다. 이후 맷 펠리시어의 공백은 유즈드의 사운드 엔지니어였던 밥 브라이어가 합류했다.

방출 이후[편집]

2004년 11월, 마이 케미컬 로맨스얼터너티브 프레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맷 펠리시어가 밴드를 그만둔 이후에 영국으로 귀국해 수리공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2006년 여름, 조지 윌리엄과 함께 영국 런던에 스트롱 암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음반[편집]

맷 펠리시어는 마이 케미컬 로맨스와 두 개의 앨범 작업을 했는데 (《I Brought You My Bullets, You Brought Me Your Love》, 《Three Cheers for Sweet Revenge》) "I'm Not Okay (I Promise)" 첫 번째 뮤직비디오에는 맷 펠리시어의 모습이 나오나 "I'm Not Okay (I Promise)"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에서는 밥 브라이어가 출연했다. 또한 2005년 재발매 된 1집 《I Brought You My Bullets, You Brought Me Your Love》에 수록된 비디오 "Honey, This Mirror Isn't Big Enough for the Two of Us", "Vampires Will Never Hurt You"에서도 볼 수 있다.

마이 케미컬 로맨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