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란태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하황자에서 넘어옴)

쿤란 태자
Кунлан ханхүү
신돈》의 등장인물
첫 등장보탑실리, 강릉대군과 함께 사냥을 함
마지막 등장쿤란태자를 황제에 즉위시키고 원나라를 둘로 나누려는 위왕의 음모로 변방에 추방
배우오건우
정보
종족몽골족
성별남자
국적원나라
거주지연경
직업황태자폐태자
지위황태자폐태자
가족아버지: 왕유
어머니: 기황후
이복 동생: 아유시리다라
배우자[1]
대립 인물기황후
관계 인물원 위왕, 보탑실리, 강릉대군

보르지긴 쿤란(Боргигин кунлан)은 MBC 드라마신돈》에 등장한 가상인물이다.

작중 행적[편집]

신돈》 3회에서 첫 등장. 강릉대군, 보탑실리와 함께 장자커우 인근에서 사냥을 떠난 후 원 순제, 원 위왕과 함께 게르에서 술을 마신다. 이후에도 계속 보탑실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사냥을 떠나며 결혼까지 하려고 하지만 위왕의 음모로 인하여 끌려간 후 등장하지 않는다. 이후 태자아유시리다라가 하게 된다.

가상 인물인 이유[편집]

이 인물은 실제로 없다. 왜냐하면 다나슈리 카툰은 13세에 황후가 되었으며 성질이 포악하여 순제와의 사이는 좋지 않아 아이를 가지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었다. 또한 바얀 후투그 카툰한테 설산 황자와 진금 황자가 있었으나 요절하였다. 그리고 다른 황자 중에도 기황후 소생이 아닌 다른 후궁의 소생의 황자들이 더 있었으나 이 캐릭터같은 행적은 없다. 실독아 태자는 고려에 가서 고려 여인과 결혼했다는 기록이 있으나 역모 때문에 추방되진 않았다.

기황후》에서[편집]

기황후》에도 그와 같은 개념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바로 마하황자(김진성이 연기)이다. 그러나 그는 타나실리의 소생이 아닌 기승냥왕유의 숨겨진 소생이다.

각주[편집]

  1. 원래 보탑실리(노국대장공주)와 결혼할 예정이었으나 변방에 추방되어 무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