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의 슈퍼 피크로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마리오의 슈퍼 피크로스》(マリオのスーパーピクロス, Mario's Super Picross)는 《마리오의 피크로스》의 슈퍼 패미컴 후속작이다. 《마리오의 피크로스》의 게임보이 후속작의 실제 이름인 《마리오의 피크로스 2》로 잘못 불리는 경우도 있다. 이 게임은 슈퍼 패미컴 마우스와 호환된다.

북아메리카에서의 《마리오의 피크로스》의 실패 이후 닌텐도는 해당 지역에 이 게임을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 2006년 12월 19일 일본에서 이 게임은 Wii버추얼 콘솔 서비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나중에 2007년 9월 14일 이 게임의 오리지널 일본 출시의 12주년을 기념하여 일본어가 번역되지 않은 이 게임의 최초의 서양 릴리스로서 2007년 9월 14일에 PAL 지역에 출시되었다.[1] 이 게임은 2013년 4월에 일본과 PAL 지역에서 Wii U의 버추얼 콘솔 서비스에서 다운로드를 위해 재출시되었다.

게임플레이[편집]

게임플레이는 《마리오의 피크로스》와 동일하며, 플레이어는 각 레벨마다 그림의 암호를 해제하면서 더 어려운 퍼즐로 넘어가야 한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와리오 역할을 하며 플레이할 수도 있으며 게임플레이의 변화로 인해 다른 도전을 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더 어려운 레벨에 접근하기 위해 더 많은 줄과 열이 있는 여러 레벨을 통과해야 한다. 마리오의 퍼즐에서 플레이어가 잘못된 셀을 표시하면 타임 패널티를 받는다. 실수를 할 때마다 시간을 두 배씩 잃게 된다. (1분, 2분, 4분, 끝으로 8분) 와리오의 퍼즐에서 시간은 0부터 카운트되며 플레이어는 잘못된 셀을 표시한다고 하여 패널티를 받지는 않는다. 이 플레이어는 실수를 하더라도 통보를 받지 않는다.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