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철호가사업하는기계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리철호가 사업하는 기계 공장 혹은 강태호가 사업하는 기계 공장은 평양직할시 양각도 근처에 위치를 하고 있는 공장으로써 북한이 만든 반도체 공장으로써 현재 북한이 여기에 군수 일용품 직장으로써 파운드리할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만든 공장임을 알수가 있다는 것이다.[1][2]

리철호가 사업하는 기계 공장은 2013년 부터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어 결국 김정은이 이때부터 2016년까지 현지지도를 하여 많은 료해를 한 사실이 밝혀졌음을 알수가 있다는 것이다.

개요[편집]

리철호가 사업하는 집적회로 공장은 2013년 부터 김정일의 관저 근처에 2013년 부터 건립이 되어 많은 집적 회로 생산 장비들을 포함한 에칭가스레지스트를 도입하여 생산하기 시작을 하였음을 알수가 있었고 이때 제프리 루이스 박사가 증언하기로는 여기가 ASIC 제작을 비롯한 많은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밝혔음을 알수가 있다는 것이다.[3]

그리하여 현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여기를 비롯한 평양 집적 회로 시험 공장과 성천군에 위치하고 있는 89호 집적회로 공장과 함께 ASIC 제작을 파운드리 하고 있을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현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현재 전자 공업 발전 계획에 따라서 결국 반도체 생산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으며 111호 마스크 제작소를 비롯하여 Glocom에서도 팹리스 반도체 기업 및 디자인하우스 일을 맡고 있음을 알수가 있다.

반도체 장비 불법 수입 의혹[편집]

하태경의원실에 밝혀온 기록에 따르면 반도체 장비인 플루오린화 수소 및 전략 물자 등 30건 이상을 수출한 나라는 오로지 일본 뿐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었는데 그외에도 리철호가 사업하는 기계 공장에 반도체 생산 설비가 있는 것으로 조선중앙텔레비죤에서 밝혀온 것을 보면 그다지 의심을 할 필요도 없을 것같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는 것이다.[4]

그만큼 현재 북한은 많은 반도체 생산 장비를 포함한 레지스트와 플루오린화 수소를 비롯한 많은 설비를 비싼 가격에 수입을 할 가능성이 아주 없지는 않다.

그리고 조선중앙텔레비죤에 따르면 현재 리철호가 사업하는 기계 공장을 보여주었는데 그만큼 의심나는점이 많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김정은 현지 지도 공장 6곳 위치 특정[편집]

김정은이 현지지도를 간 6곳 공장중 유일하게 리철호가 사업하는 기계 공장이 있는데 여기가 ASIC 제작을 비롯한 많은 반도체 생산과 파운드리를 맡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고 특히 서버용 컴퓨터 마이크로프로세서도 글로콤에서 설계하여 여기에서 파운드리하고 있을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현재 그만큼 군수 일용품 직장이 있을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군수 공장 체계라 그만큼 군수에 거의 개발 위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전자 산업은 거의 군수용 체계라고 보면 된다고 보면 간단할 것이다.

그만큼 현재 김정은 현지지도 공장 6곳 중에서 여기로 공급 받는 공장이 대부분일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이다.

각주[편집]

  1. 조선중앙통신, 2013.05.14
  2. 조선중앙통신, 2016.04.08
  3. “美전문가 "김정은 시찰공장 중 미사일 개발 관련 6곳 위치 특정". 2019년 1월 18일. 2019년 12월 3일에 확인함. 
  4. “하태경 "日, 불화수소 등 전략물자 대북 밀수출 30건"…日안전정보센터 자료 공개”. 2019년 7월 11일. 2019년 12월 3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