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랑카위 섬에서 넘어옴)

랑카위

랑카위(말레이어: Langkawi, 중국어: 浮罗交怡)는 안다만해에 위치한 군도로, 말레이시아 본토의 북서쪽에서 약 30 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랑카위는 말레이시아 케다 주에 속해 있지만 태국 국경과도 맞닿아 있다. 군도에서 가장 큰 섬은 그 이름의 기원이기도 한 인구 4만5천여 명의 풀라우 랑카위(말레이어: Pulau Langkawi, 랑카위 섬)이며, 그 밖에 사람이 살고 있는 섬에는 풀라우 투바(말레이어: Pulau Tuba)가 있다.

지리[편집]

랑카위는 믈라카 해협의 북쪽, 즉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국경과 인접한 안다만 해 남쪽에 위치한다. 랑카위의 북쪽으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태국의 코 타루타오 섬이 있다.

랑카위에서 가장 높은 곳은 랑카위 섬 중동부의 구눙 라야(말레이어: Gunung Raya)로, 해발 890 m이다. 산호초에 둘러싸인 초록색의 맑은 바다와 해변의 백사장, 망글로브 숲으로 우거진 늪지대, 그리고 정글의 산악지대를 고루 갖추고 있어 지상 낙원이라고 경탄하는 사람들이 많다. 1980년대 중반부터 말레이시아 정부가 엄격한 환경보전 관리하에 개발하고 있어 오염에 찌들지 않은 말레이시아 유일의 섬으로 남았다. 최근에 한국에도 이 섬이 널리 알려지면서 신혼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1]

외부 링크[편집]

각주[편집]

  1. 김성기 (2000). 《코스따라 세계여행 동남아시아》. 민서출판사. 248쪽. ISBN 978-89-422-00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