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머리:만화·애니메이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위키페탄 자매

Welcome to ANIMATION and MANHWA Portal

애니메이션(Animation)은 만화와는 달리 여러장의 만화적 그림을 연속 촬영, 조작하여 움직이도록 보이게 만든 영화의 일종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애니라고 짧게 표기하기도 하며 일본에서는 아니메(アニメ)로 줄여 부르기도 합니다. 또 만화(漫畵)는 시각예술의 일종으로, 말풍선이나 자막 형태로 적힌 글과 그림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이 일반적입니다. 초기에는 캐리커쳐로서나 간단한 이야기를 통해 재미를 주기 위해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많은 하위장르를 가진 예술매체로 발전해 있습니다. 이 처럼 만화와 애니메이션은 그림을 이용한 시각예술로 사람들을 재미있게 또 감동을 주기도 하고 때로는 세상을 풍자하기도 합니다. 이런 만화와 애니메이션를 우리 들머리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축:
들:만화
들:애니
Nuvola filesystems services.png 알찬 글

사우스 파크》(South Park)는 미국의 텔레비전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맷 스톤트레이 파커가 제작, 각본, 성우를 맡고 있다. 1997년부터 코미디 센트럴을 통해 방송되었으며, 피버디 상에미상을 수상하였다.

《사우스 파크》는 콜로라도 주 사우스 파크라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 네 명의 모험을 그리고 있다. 《사우스 파크》는 (때때로 초현실적으로) 미국 대중문화와 시사에 대해 빈정거리기도 하고 패러디와 블랙 코미디를 통해 뿌리 깊은 아집과 금기들에 도전하기도 한다. 시사와 대중문화의 패러디를 솔직하게 다루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우스 파크》는 평론가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아왔다. 이 평론가들은 종교인부터 시작하여 《사우스 파크》가 비도덕적이며 때로 반미적이라고 부르는 사람들까지 다양하다.

시즌 4부터 현재까지 각 시즌은 가을에 둘로 나뉘어 방송하였다. 현재는 시즌 12가 방송 중이며, 시즌 12의 가을 방송은 2008년 10월부터 시작하였다.코미디 센트럴에서 시즌 15까지의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이렇게 되면 《심슨 가족》 다음으로 미국 방송 역사상 두 번째로 오래 방송한 만화 시리즈가 될 것이다. 2005년 3월, 《사우스 파크》는 위대한 만화 영화 100선(100 Greatest Cartoons)에서 3등을 차지했다.
Current event clock.svg 최근에 들어온 소식
* 2012년 2월 19일. TV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이 500번째 에피소드를 맞이했습니다.
Anime stub.png 오늘의 인물
미야자키 하야오
미야자키 하야오(宮崎 駿, 1941년 1월 5일 ~ )는 《미래소년 코난》 등의 작품으로 한국인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고등학교 때 이미 애니메이션 제작을 구상하였으나, 가쿠슈인 대학에 진학하여 경제학을 전공하였다. 대학 재학중에 청소년 신문에 만화를 기고하였으며, 1963년 졸업 후 도에이 애니메이션(東映動畵)에 입사하여 후일 동업자가 되는 다카하타 이사오(高畑勳)와 함께 본격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에 들어갔다.

미래소년 코난》(1978년)·《빨강머리 앤》(1979년)에 이어 세계 멸망과 부흥이라는 극적인 소재와 환경이란 주제를 다뤘던《바람 계곡의 나우시카》(1984년)로 크게 성공하였다.

1984년다카하타 이사오와 함께 스튜디오 지브리를 창단하고 이후 《천공의 성 라퓨타》(1986)·《마녀 배달부 키키》(1986)·《이웃집 토토로》(1988)·《추억은 방울방울》(1991)·《붉은 돼지》(1992)·《귀를 기울이면》(1995)·《모노노케 히메》(1997) 등을 성공적으로 발표한다. 드디어 디즈니의 어떤 작품도 받지 못한 베를린 영화제의 금곰상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에게 돌아가기에 이르렀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일본에서도 2천4백만 관객을 동원하는 일본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웠다. 이후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을 만들었고, 2008년에는 《벼랑 위의 포뇨》를 제작하였다. 《벼랑 위의 포뇨》는 제65회 베니스 영화제에 출품되었다.자세히 읽기....


Vista-blockdevice.png 추천 만화·애니메이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涼宮ハルヒの憂鬱)은 타니가와 나가루라이트 노벨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일본의 TV 애니메이션이다. 일본에서는 2006년 4월부터 7월에 걸쳐 전 14화가 방영되었다. 감독은 이시하라 타츠야, 애니메이션 제작은 교토 애니메이션이 맡았다.
여자 고등학생 스즈미야 하루히가 "우주인이나 미래인, 초능력자를 찾아내서 같이 노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한 SOS단을 중심으로 평범한 학교생활 가운데 일어나는 비상식적인 사건을, 강제로 SOS단에 가입하게 된 평범한 남자 고등학생 의 시점에서 그리고 있다.
Nuvola filesystems camera.png 오늘의 그림
저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저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Pp interrogation.gif 알고 계십니까
  • 러키☆스타》는 원래 Lucky Star지만, 작가가 의도적으로 らき☆すた로 표기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선 럭키☆스타, 라키☆스타 등 다양하게 표기하지만, 통상적으로 럭키스타라 표기합니다.
  • NHK에 어서 오세요!》에서 NHK는 일본의 공영 방송사인 ‘일본방송협회(Nippon Hoso Kyokai)’가 아닌 ‘일본 히키코모리 협회(日本ひきこもり協会, Nihon Hikikomori Kyokai)’의 머리글자입니다.
Vista-licq.png 힘을 보태주세요!
Wiki letter w.svg 주요 항목

애니메이션 분류

만화 분류

그 외

Nuvola apps kcoloredit.png
Barnstar anime manga 3.png
Gamepad.svg
Architecture writing.svg
문화예술 만화·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문화유산
Mplayer.svg
Musical note nicu bucule 01.svg
Olympic flag.svg
Sports and games.png
영화 음악 올림픽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