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타이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둥타이 시(한국어: 동태시, 중국어: 东台市, 병음: Dōngtái Shì) 는 중화 인민 공화국 장쑤 성 옌청 시의 현급 행정구역이다. 상하이에서 북쪽으로 190km 떨어져있다. 넓이는 2194km2이고, 인구는 2007년 기준으로 1,150,000명이다.

교통[편집]

둥타이의 교통은 꽤 편리하다. 200km 이내에 4개의 국제공항들(상하이 푸둥, 상하이 훙차오, 난징 루커우, 옌청 난양)이 있다. 또한 주변에 몇 개의 다른 국내 공항들이 있다. 신창 철도가 시내를 통과하고 204번 국도, 333번 성도, 안창 성도와 해안 고속도로가 둥타이 지역을 통과한다. 북동쪽 헤이룽장 성에서 남동쪽 푸젠 성을 잇는 해안 철도가 건설 중이다. 이 철도가 완공되면 둥타이의 교통은 더욱 효율적이게 될 것이다. 또한 도시의 경제 개발을 더욱 자극할 것이다.

언어[편집]

둥타이의 언어는 중국 북부에서 주로 사용되는 만다린어와 상당히 다르다. 지역 언어는 주변의 타이저우, 싱화, 다펑 지역의 언어와 비슷하다. 둥타이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1000만명 정도이다. 그러나 지역 사람들이 만다린어를 꽤 잘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에는 별 문제가 없다.

문화[편집]

둥타이의 음식은 회양채(淮陽菜)에 속한다. 맛은 강하지 않고 중국의 다른 지역과 다르다. 해안가에 위치하여 둥타이 사람들은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기회도 많다.

둥타이는 또한 불교의 성지이다. 황해 국립공원이 동쪽에 있고 주변에 국립 습지 보호구역과 멸종 위기의 동물 보호 지역도 있다.

행정 구역[편집]

23개 진을 관할한다.

  • 진: 溱東鎮, 時堰鎮, 後港鎮, 台南鎮, 廣山鎮, 廉貽鎮, 五烈鎮, 梁垛鎮, 安豐鎮, 南沈灶鎮, 富安鎮, 富東鎮, 唐洋鎮, 新街鎮, 許河鎮, 三倉鎮, 新曹鎮, 曹丿鎮, 頭灶鎮, 四灶鎮, 海豐鎮, 弶港鎮, 東台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