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둔타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폭타》(バクーダ 바쿠다[*], 영어: Camerupt)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등에 화산을 짊어지고 있다. 폭타의 몸에는 마그마가 있다. 마그마가 몸속에 차게 되면 몸을 떨다가 격렬하게 분화한다. 폭타의 마그마의 위력은 홍수몬의 펀치의 강도와 비슷하다. 강연의 폭타는 레벨 57.

포켓몬스터DP 중 하드마운틴에서 입수를 할 수 있다. 둔타가 레벨 33이 되면 폭타로 진화한다. 야생 개체는 디아루가/펄기아에서 레벨이 최저 55, 최고 58인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최고 없이 레벨 53이다.

폭타는 물에 4배 피해를 입으면서도 체력과 방어가 낮다. 그러나 4세대부터 생긴 특성인 하드록이 데미지를 어느 정도 낮추어 준다.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메가진화가 가능하며, 몸체가 분화하는 화산처럼 변화되었다. 특성은 '우격다짐'으로 바뀐다. 마그마단 보스 마적의 에이스로 등장한다.

카치누키 패밀리의 조모, 미츠요의 포켓몬으로서 등장. 지우피카츄의 「아이언 테일」을 안면에 받아 쇼크로 「분화」로 날뛰어 돌지만, 장남·료헤이의 후딘이 사용한 「기우」에 의해 초래된 비로 머리를 식혀지고 제정신을 되찾는다.

둔타[편집]

둔타(ドンメル 돈메루[*], 영어: Numel)의 분류는 둔감 포켓몬이다.

낙타의 모습을 한 포켓몬. 다리가 짧고 전체적으로 둥그런 체형이다. 혹에는 녹색의 문양이 있다. 눈 주위는 갈색 선으로 둘러져 있다.

외부의 충격에는 둔하지만, 배고픔에는 매우 민감하다. 체내에는 1200℃의 마그마를 모으고, 비나 추위로 마그마가 차가워져 굳어지면 동작은 보다 느려지게 된다. 힘이 강해 예부터 짐의 운반 등에 이용되고 있었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주뱃, 포챠나와 함께 마그마단 조무래기가 사용한다.

물에 4배 피해를 입으면서도 체력과 방어가 낮은 편이다.

레벨 33에 폭타로 진화한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야생 둔타의 레벨이 최저 22, 최고 24였는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최고가 없고 똑같이 레벨 51이다.

포켓몬스터 AG》53화에서 목장에서 사육되는 둔타가 등장한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