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체인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TV-icon-novela.png
두근두근 체인지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시트콤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문화방송
방송 기간 2004년 5월 16일 ~ 2004년 8월 8일
방송 시간 일요일 낮 1시 10분
방송 횟수 13부작
연출 노도철
조연출 제영재
출연자 조정린, 박슬기, 홍지영, 정시아, 김지우, 강보배, 소이, 임준혁, 박민호 , 김동윤 , 장동직
음성 한국어
외부 링크  두근두근 체인지 홈페이지

두근두근 체인지》는 대한민국 MBC(문화방송)의 텔레비전 시트콤이다. 2004년 5월 16일부터 2004년 8월 8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방영되었다.

등장 인물[편집]

시루떡 시스터즈[편집]

뚱뚱하고 예쁘지도 않은 외모지만 상상력과 감수성이 풍부하다. 모두에게 사랑 받으라는 이름, ‘모두’
연예인에 광분하고 공주병이 있는 슬기. 누가 뭐래도 자신이 예쁘다고 믿는 천성이 착하고 낙천적인 아이. 얼굴도 되고 노래도 되는 최고의 가수가 되는 것이 꿈이다.
세상사에 잔뼈가 굵은 터프한 부산 출신 복학생 미미.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죽도록 응징한다. 엉뚱한 생각들과 결정들이 남다른 발랄한 삐삐소녀.
모두가 샴푸로 변신하게되는 4시간 동안의 미녀! 또 다른 모습의 모두가 되어 새로운 일들을 경험하게 된다.

럭셔리 시스터즈[편집]

온몸을 명품으로 도배하고 다니고 자기들끼리 영어이름을 부르는 럭셔리시스터즈의 리더, 빅토리아. 시루떡시스터즈를 무시하고 괴롭히는 것이 학교를 오는 낙이다.
럭셔리시스터즈의 멤버, 주로 나타샤로 불린다. 시루떡들을 보면 토할 듯 몸부림 친다.
럭셔리시스터즈의 새로운 멤버, 일명 도로시. 모두에 대한 자신의 진심이 거절당하자 모두에 대한 애증(?)으로 럭셔리시스터즈에 가입했으나, 모두에 대한 애틋함과 복수사이에서 괴로워한다.

프린세스 브라더즈[편집]

지극히도 평범한 대학생 준혁, 모두와는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낸 모두엄마친구의 아들. 모두를 좋아하지만 늘 옆에서 지켜주는 오빠로 묵묵히 사랑을 보여준다. 관심 없는 모두에게 늘 당하지만 모두가 있는 것만으로도 언제나 행복하다.
모두의 백마 탄 왕자님 민호. 가진 것 없는데 얼굴만 잘생겨서 겉멋만 들은 꽃미남. 모두를 부잣집 딸로 착각하고 모두의 사랑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머리 안 좋은 사기꾼
시루떡시스터즈의 담임 선생님. 조회시간마다 지극히 개인적인 넋두리를 하는 소심한 노총각. 아이들과 비밀 없이 친해지기를 갈망한다.
짱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자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톱스타! 잘생긴 외모와는 달리 아이같은 천진난만함을(?) 소유한 어설픈 꽃미남 스타이다.

논란[편집]

본 작이 만화가 이희정 씨의원작 만화 <내게 너무 사랑스러운 뚱땡이>의 스토리 설정과 인물구도를 표절했다는 이유 탓인지 해당 프로그램의 집필자(신정구)와 담당 PD(노도철)을 상대로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저작권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1].

각주[편집]

  1. 유상우 (2004년 9월 20일). “만화가 이희정 씨, MBC '두근두근 체인지' 소송 제기”. 뉴시스. 2017년 11월 22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