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칠란트라디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Deutschlandradio Logo.svg

도이칠란트라디오(독일어: Deutschlandradio, DRadio)는 독일공영 라디오 방송국이며, 세 개의 전국 단일 라디오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다.

도이칠란트라디오는 1994년 1월 1일 독일 연방 16개 주에서 전국 단일의 독일어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조약에 의해 설립 되었으며, 쾰른베를린에서 사옥이 설립되었다. 본사인 쾰른 사옥에서는 이사 및 관리를 담당하며 도이칠란트푼크와 도이칠란트푼크 노바를 방송하고 있다. 베를린 사옥에서는 도이칠란트푼크 쿨투어를 방송하고 있다.

라디오 채널[편집]

  • 도이칠란트푼크(Deutschlandfunk, DLF) : 보도와 시사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쾰른 사옥에서 방송되고 있다. 과거에는 서독에서 동독의 청취자들을 겨낭한 방송이었다.
  • 도이칠란트푼크 쿨투어(Deutschlandfunk Kultur) : 문화 및 클래식 관련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베를린 사옥에서 방송되고 있다. 과거 서베를린의 RIAS1과 동베를린 DS Kultur의 합병으로 개국하였다. 개국당시 '도이칠란트라디오 베를린'이란 이름이었으며, 2005년 3월부터 2017년 4월까지 도이칠란트라디오 쿨투어(Deutschlandradio Kultur)로 불렸다.
  • 도이칠란트푼크 노바 : 2010년 1월 8일에 개국한 청소년 대상 디지털 전용 방송이다. 2017년 4월까지는 DRadio Wissen으로 방송됐으며, 주로 교육, 과학 위주의 방송을 했다.

갤러리[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