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스털링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Donald Sterling, 2010

도널드 사무엘 토코비츠(Donald Samuel Tokowitz, 1934년 4월 26일 ~ ), 전문적으로는 도널드 스털링 (Donald Sterling) 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는 미국의 기업인으로, NBA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의 전 소유자이다. 1981년부터 스털링은 클리퍼스를 33 시즌 동안 소유하였다. 2014년 4월 29일에 사적으로 한 인종 차별적인 발언이 공개되어 NBA에서 추방되었고, 250만 달러의 벌금 처분을 받았다.

초기 생활[편집]

토코비츠는 1934년 4월 26일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가 2살이었을 때 로스앤젤레스의 보일 하이츠 지역으로 이사했습니다. 그의 부모인 수잔과 미키는 아쉬게나지 유대인 이민자였습니다. 그는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테오도르 루즈벨트 고등학교에 다녔으며, 그곳에서 학교 체조팀에 속해 있었고 학급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1952년에 졸업했다. 그 후 그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로스앤젤레스(1956년 졸업)와 로스앤젤레스 사우스웨스턴 대학교 법과대학(1960년 졸업)을 다녔습니다.

전국농구협회[편집]

스털링과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의 대주주인 제리 버스는 서로가 주요 농구 제국에서 자신의 프랜차이즈를 소유하는 데 간접적인 책임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사례는 1979년 버스가 자신의 아파트 건물 일부를 스털링에 팔아 번 돈(270만 달러 상당)을 사용했을 때였으며, 이 돈은 레이커스, 킹스 하키팀, 포럼 경기장을 구매하는 데 남은 잔액을 충당했습니다. 잭 켄트 쿡(6700만 달러). 2년 후 버스는 스털링에게 자신의 농구 프랜차이즈를 구매할 것을 제안했고 스털링은 샌디에이고 클리퍼스를 1,250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인종차별 스캔들과 리그 영구 출전 금지[편집]

2014년 4월 25일, 익명의 소식통이 스털링이 그의 연인인 마리아 바네사 페레즈와 대화를 나누는 오디오 녹음을 공개했습니다. 2013년 9월로 거슬러 올라가는 녹음에서 스털링으로 확인된 한 남자는 자신의 여주인이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사진에 짜증을 냈는데, 그녀는 농구 명예의 전당 선수이자 레이커의 위대한 선수인 어빈 존슨과 함께 포즈를 취했습니다. 이 녹음은 전국 언론의 보도를 받았으며 스털링은 변호사 로버트 사미니를 전국 농구 협회와의 소송에서 수석 변호인으로 영입했습니다.

스털링의 발언은 농구 커뮤니티, 특히 갈색 피부색을 가진 선수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4월 26일, 팀은 사건을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열었습니다. 코치와 선수 모두 이 발언에 분노를 표했고, 4월 27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상대로 시리즈 4차전을 보이콧할 가능성을 잠깐 제기한 뒤 반대 결정을 내렸다. 대신 선수들은 경기 전 모이는 동안 셔츠를 뒤집어 입으며 스털링의 발언에 항의했습니다. 4월 28일 마이애미 히트 선수들은 클리퍼스와의 연대를 보여주기 위해 유니폼 상의를 뒤집어 입었다. 르브론 제임스는 전국 농구 협회에서 스털링을 위한 자리나 자리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마이애미 히트 팀 구단주인 미키 아리슨은 스털링의 발언이 끔찍하고 공격적이며 매우 슬프다고 선언했습니다. 전직 농구선수 케빈 존슨, 카림 압둘 자바, 매직 존슨, 찰스 바클리, 샤킬 오닐, 코비 브라이언트, 마이클 조던도 스털링의 발언을 비난했다.

전국 유색인 발전 협회의 로스앤젤레스 지부는 두 번째로 스털링에게 평생 공로상을 수여하려던 다음 달 계획을 취소했습니다. 당시 미국의 44대 대통령을 지낸 버락 오바마는 스털링의 발언이 믿을 수 없을 만큼 모욕적이라고 선언했다. 스털링의 발언을 알게 된 후 여러 보증 및 후원이 클리퍼와의 관계를 끊었습니다.

가장 최근인 지난 2월 전국농구협회(NBA) 위원장으로 임명된 아담 실버는 스털링이 평생 리그에서 출전 금지를 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평생 금지로 인해 스털링은 어떤 게임이나 연습도 하는 미국 농구 협회와 관련된 팀의 홈 경기장에 참석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스털링은 또한 클리퍼스 시설이나 팀과 관련된 비즈니스 결정에 참석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것으로 선언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비즈니스 회의나 기타 리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스털링은 리그 헌법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금액인 250만 달러의 벌금을 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스털링은 클리퍼스에 대한 모든 통제권과 소유권을 박탈당했고, 실버는 클리퍼스 팀을 강제로 매각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