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THE SHARP)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포스코건설 더샵 로고

포스코건설 더샵(THE SHARP)은 대한민국아파트 브랜드이자, 포스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로, '주거의 本이 되다'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하고 있다. 견고함과 튼튼함을 기반으로 하는 주거의 본질에 집중해 고객의 생활에 든든한 안심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주거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한, 더샵만의 가치를 △ 마음 놓고 지낼 수 있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어내는 신뢰할 수 있는 안전, △안락한 환경에서 마음 편히 푹 쉴 수 있는 그래서 활력이 생기는 안락한 휴식, △고품질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하고 편안한 생활을 가능케 해주는 강화된 편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거환경의 프리미엄을 완성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4가지로 정해 주거의 본질에 집중한 더샵만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더샵은 친환경 미래 비전과 첨단 기술력을 보여주는 체험 및 전시공간인 더샵갤러리를 운영 중이며,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하고 있다.  

브랜드 개요[편집]

포스코 더샵에서 더샵은 반올림을 뜻하는 음악기호 ""에서 유래한 것으로 반음 올림, 기존의 음보다 높아진다는 기본 개념과 더불어 온음과 온음 사이에 존재하며 음계를 더욱 풍부하게 해 주는 반음의 역할처럼, "잠자는 곳"과 "일하는 곳"의 사이에 다양한 가치가 창조될 수 있다는 의미로 네이밍 되었다. 즉, 더샵에서의 삶이 더욱 풍부해지고, 즐거워지고, 세련되게 하고자 함을 의미한다. 지난 2002년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내 삶의 반올림'이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를 운영하였으며, 2010년 더샵 2.0 '마음을 읽습니다'로 브랜드 BI에 변화를 줬고, 2020년1월에는 더샵 3.0 리뉴얼[1]을 통해 현재의 브랜드를 갖추게 됐다.

브랜드 특화 상품[편집]

더샵은 3.0 리뉴얼을 통해 집이 가져야 할 본질적 가치와 그 안에 담길 라이프 스타일을 더 깊이 고민해 특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2].

디자인[편집]

더샵의 본질적이고 품격있는 디자인 'Pure Prestige'를 적용해 상품의 본질과 고객의 니즈에 집중하고, 간결하고 정교하며 직관적인 더샵만의 디자인을 추구한다.

특히 세계적 디자인 거장인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함께 개발한[3] 색상과 패턴을 활용해 더샵만의 차별화된 랜드마크적인 익스테리어를 구현했다. 또한 주거의 본질에 집중하고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프리미엄 라이프의 기준을 선도하는 앞서가는 인테리어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기술[편집]

더샵은 첨단 IT의 활용을 통해 더샵이 보유한 개별 스마트 기술 통합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의 행동과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해 고객의 편의, 건강, 안전을 생각한 아이템을 개발하고 똑똑하게 고객을 헤아리는 스마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편리기술, 안전기술, 건강기술으로 나뉘어 제공되는 아이큐텍은 입주민의 더욱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케어하는 것은 물론, 안전과 보안을 최우선으로 하고,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더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기술 혁신에 나서고 있다.

서비스[편집]

더샵은 고객의 마음을 깊이 헤아리고 정성과 세심한 배려를 통해 고객의 마음까지 따듯하게 하는 서비스 브랜드인 '온마음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입주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주민에게 편안함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다. 입주전 프로그램으로 입주단지의 사전점검 행사인 새집나들이 행사를 진행해 사전점검과 모바일앱을 통한 A/S 신청을 진행해 처리결과까지 안내하고 있으며, 입주 시 단지 내에 설치된 온마음라운지에서 입주증 발급, 키 불출 업무를 진행한다. 또한 사전점검이후부터 운영되는 모바일앱을 통한 A/S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후에는 입주 연차에 따라 쉐어링 서비스, 큐레이팅 서비스, 생활 서비스 중 단지에서 선택된 서비스가 꾸준히 제공된다.

커뮤니티[편집]

더샵은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공유하는 커뮤니티인 '샤피스퀘어'를 운영 중이다.

크게 단지 내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존과 입주민의 건강과 체험가능한 공간인 스포츠 존, 학생과 학부모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자 자녀와 함께 학업 및 업무가 가능한 에듀웍 존, 취미, 여가생활 등 가족 모두를 위한 패밀리 존으로 구성해 보다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

조경[편집]

더샵은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감성조경을 목표로 단지를 구성하는 조경에도 가치를 담고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놀이, 운동 케어시설을 갖춘 펫 가든, 멀리 떠나지 않아도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가든, 수확의 기쁨을 통해 교육적 효과와 정서적 안정,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팜 가든, 자연의 소재인 조화류와 포스코를 상징하는 철의 조화를 통해 내츄럴한 컨셉을 갖춘 더샵만의 독창적인 정원인 페르마타 가든과, 물을 이용해 현대적 감각으로 조성한 캐스케이드 가든, 아름다운 조화류로 연출한 미적 체험 공간인 보타니컬 가든 등 조경환경과 탁 트인 초록의 공간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잔디광장인 더샵 필드와 어린이들을 배려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어린이 물놀이장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1. “포스코건설, 아파트 브랜드 '더샵' 11년만에 새 단장…분양에 적용”. 2020년 1월 13일. 2021년 3월 25일에 확인함. 
  2. 더샵,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더샵”. 2021년 3월 29일에 확인함. 
  3. 파이낸셜뉴스 (2016년 4월 21일). “포스코건설,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더샵 디자인 개발”. 2021년 3월 29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