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문자 구분
컴퓨터에서 대소문자 구분 또는 대소문자 구별(Case sensitivity)은 대소문자를 별개로 처리할지(대소문자 구분) 또는 동등한 것으로 처리할지(대소문자 구분 안 함)를 정의한다. 예를 들어 개에 대해 배우고 싶은 사용자가 전자책을 검색할 때 'dog'와 'Dog'는 동일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 검색을 요청한다. 그러나 예를 들어 유엔(United Nations)에 관한 정보나 대문자 사용에 대한 모호성이 없고 대문자로 잘린 두 개 이상의 용어 사이의 모호성을 찾기 위해 온라인 백과사전을 검색할 때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검색을 선호할 수 있다.
중요 분야
[편집]텍스트 검색
[편집]텍스트 검색 작업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또는 컨텍스트에 따라 대소문자를 구분하거나 구분하지 않을 수 있다. 사용자는 많은 경우 검색에서 대소문자를 구분하는지 여부를 대부분의 텍스트 편집기, 워드 프로세서 및 웹 브라우저에서 지정할 수 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 검색은 "Language"(문장 시작 부분), "language" 및 "LANGUAGE"(제목에서 대문자로)를 찾는 더 포괄적이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검색하면 컴퓨터 언어인 "BASIC"이 발견되지만 해당 단어가 포함된 원치 않는 단어는 대부분 제외된다. 예를 들어, 구글 검색 엔진은 기본적으로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으며 대소문자 구분 검색 옵션이 없다.[1] 오라클 SQL에서는 대부분의 작업과 검색이 기본적으로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반면[2], 대부분의 다른 DBMS의 SQL 검색은 기본적으로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다.[3]
각주
[편집]- ↑ “case-sensitive-search - case sensitive google search - Google Project Hosting”. 《code.google.com》. 2013년 5월 20일에 확인함.
- ↑ 〈2.10 Making Queries Case Insensitive〉. 《Oracle SQL Developer User's Guide, Release 1.5》 (PDF). Oracle Corporation. August 2013.
- ↑ “C.5.5.1 Case Sensitivity in String Searches”. 《MySQL 5.0 Reference Manual》. MySQL. 2013년 5월 20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