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에 (1995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감독존 터틀타웁
각본대니얼 G. 설리번
프레드릭 리바우
제작로저 번바움
조 로스
출연샌드라 불럭
빌 풀먼
촬영페돈 파파미하일
편집브루스 그린
음악랜디 에덜먼
제작사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배급사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개봉일
  • 1995년 4월 21일 (1995-04-21)(미국)
  • 1995년 5월 13일 (1995-05-13)(대한민국)
시간103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1,700만달러
흥행수익1억 8,200만달러

당신이 잠든 사이에》(영어: While You Were Sleeping)는 1995년 4월에 개봉한 미국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샌드라 불럭, 빌 풀먼이 주연하고 존 터틀토브 감독이 연출했다.

런링타임은 103분이며, 제작비로 1,700만 달러가 들어갔고 총 흥행수익은 1억 8,200만 달러로 10배가 넘는 수익을 거두어 들이여 흥행에 성공했다.[1] 15세이상 관람가이며 한국에는 1995년 5월에 개봉되었다. 외로운 독신녀가 자신이 짝사랑하던 남자를 위험에서 구하여 병원에 입원 시킨 후에, 여러 해프닝을 겪게 되는 것이 주요 줄거리이다. 결국에는 짝사랑하던 남자가 아닌 그의 동생과 결혼을 하게 되면서 영화는 해피앤딩으로 종료된다.

줄거리[편집]

홀아버지 밑에서 성장한 루시(Lucy)는 1년 전에 아버지 마저 떠나 보낸 후 외롭게 혼자 지내는 독신녀다. 역무원으로 개찰구 부스안에서 토근 받는 일을 하는 그녀는 이름도 모르는 한 남자를 짝사랑하고 있었다. 그 남자(피터)는 아주 잘생긴 미남으로 매일 아침 전철로 출근 하기 위해서 그녀가 일하는 역의 개찰구를 지나가는 손님이었다.[2]

루시(Lucy)는 크리스마스에 휴일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 자신이 짝사랑하던 남자가 플랫폼에서 강도들과 다툼 끝에 철로 위로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황급히 달려간 루시(Lucy)는 혼수상태에 빠진 그 남자(피터)를 구해낸 후 응급실로 이송시켰고, 곧 뒤따라 병원으로 갔으나 가족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환자(피터)를 만날 수 없었다. 실망한 나머지 독백처럼 혼자 중얼거린 말을 우연히 듣게 된 간호사가 루시(Lucy)를 환자(이하 피터)의 약혼자로 오해를 하게 되었고, 황망히 달려온 피터의 가족에게 이 사실을 알리게 된다.

피터는 여전히 혼수상태에 있었고, 여러 정황상 혼란스러움이 계속 이어지면서 루시(Lucy)는 어떨결에 약혼녀임을 인정해버리게 된다. 피터의 할머니인 앨시(Elsie)가 심장병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조심스러워졌기 때문에 오해를 풀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면서 벌어진 일이었다. 아무튼 피터의 의식불명 상태가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루시(Lucy)는 피터의 가족들과 친해지게 된다. 가족없이 홀로 살던 루시(Lucy)에게는 피터의 가족들과 가깝게 지내는 것이 좋았기 때문에 양심에 가책을 느끼면서도 계속 거짓말을 이어나갔고 고민을 하게 되었다.

새해들어 피터가 의식이 돌아왔으나 루시(Lucy)를 못 알아보자 가족들과 의사는 기억상실을 의심했고, 피터 역시 조금 혼란스러워했다. 그런데 그 며칠 동안에 그만 루시(Lucy)와 피터의 남동생 잭은 서로를 좋아하게 되고 만다. 이런 사실을 모르던 피터의 대부(代父)인 사울(Saul)은 피터에게 루시(Lucy)와 결혼 할 것을 권유하게 된다. 피터가 루시(Lucy)에게 청혼을 하였고 결혼식이 진행되었지만, 여러가지로 갈등하던 루시(Lucy)는 결혼식이 진행되던 중에 하객들 앞에서 그간의 거짓을 실토한 후, 자신은 피터의 남동생인 잭을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하게 된다. 결혼식 날의 혼란스러움이 흘려간 며칠 후에 잭이 루시(Lucy)를 찾아와 청혼을 하였고 두 사람이 신혼여행을 떠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이 나게 된다.

출연진[편집]

한국어 더빙 성우진[편집]

MBC (1998년 4월 25일)[편집]

KBS (2013년 4월 19일)[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