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백호점추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icto infobox cinema.png
당백호점추향
唐伯虎點秋香
당백호점추향 비디오 표지.jpg
대한민국 비디오 표지
감독이력지
각본진문강
제작소약원
출연주성치
궁리
진백상
양가인
정페이페이
유가휘
촬영종지문
편집오가낙
음악호위립
개봉일1993년 7월 1일 (1993-07-01) (홍콩)
시간102분
국가홍콩
언어광둥어

당백호점추향》(唐伯虎點秋香, 영어: Flirting Scholar)은 주성치궁리 주연의 1993년 홍콩 코미디 영화로, 감독은 이력지가 맡았다.

줄거리[편집]

명나라당백호는 시서화로 이름을 날려 강남 4대 화가 중 으뜸으로 불렸다. 황족인 영왕이 당백호를 스카우트하려고 애를 쓰지만 당백호는 늘 능청스럽게 넘기고 있다. 당백호에게는 아름다운 아내가 여덟 명이 있지만 하나같이 노름에 빠져서는 당백호의 능력을 무시했기에 당백호는 자신을 알아줄 여인을 갈구했다. 한편 당백호의 아버지 당천호는 탈명서생이라는 자와 싸우다가 창날이 빠져 탈명서생에게 목숨을 잃고 말았고, 어머니는 당백호에게 여러 무술을 연마케 한다.

친구들과 함께 저자 구경을 나간 당백호는 화부 집안의 행렬을 구경하게 되고 그곳의 몸종 추향이 엄청난 미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처음에는 그녀의 외모에 실망했지만, 곧 걸인들에게 적선하다가 자신을 향해 지은 추향의 미소에 반해 그녀를 얻기로 결심한다. 당백호는 거지꼴을 하고서는 화부 집안으로 가서 추향의 동정을 호소하고, 하인으로 취직하게 된다.

당백호는 고된 하인 생활 와중에도 추향을 향해 추파를 날렸으나 추향은 그를 무시한다. 어느 날 밤 추향의 방에 음란협객 4인조가 들이닥치자 당백호는 추향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한다. 그 와중 추향이 실은 당백호를 흠모한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자신이 당백호임을 밝혀도 추향은 믿어주지 않는다. 다음날 추향이 갖고 있던 당백호의 시집이 집안의 실세인 화부인의 손에 들어간다. 화부인은 당백호는 집안의 적이라며 주인을 추궁하자, 당백호가 자신의 물건이라고 거짓말한다. 극형을 받게 생긴 당백호는 자신의 처지를 흥겨운 곡조로 노래하고 그에 감명한 화부인은 당백호를 무능한 두 아들의 선생으로 채용한다. 당백호는 '화안'이라는 새 이름으로 집안의 신임을 얻게 되고 추향과 점점 가까워진다.

그러던 어느 날 영왕이 황제가 하사한 당백호의 그림을 자랑한다며 화부 집안에 들이닥친다. 화 태사와 화부 집안은 정적이었고 분위기가 험악해지며 화부인은 영왕의 수하에 있던 탈명서생과 무술로 겨루게 된다. 그 결과 화부인이 당하고 당백호의 그림이 망쳐진다. 영왕은 이를 빌미로 화 태사를 협박하는데, 화안이 나서 그 그림은 가짜이며 진짜 당백호의 그림이 화부 집안에 있다고 둘러댄다. 추향을 데리고 서재에 들어간 화안은 눈 깜짝할 사이에 똑같은 그림을 완성해낸다. 그리고 영왕의 또 다른 부하와의 시조 대결에서도 승리한다. 영왕 일당은 어쩔 수 없이 물러난다.

화안은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으나 화부인의 꾐에 빠져 자신이 당백호임을 밝히게 된다. 화부인은 과거 당백호의 어머니와 연적이었고 당백호에게 악감정을 품고 있었다. 화부인은 당백호에게 독약을 먹여 헛간에 가두어 버린다. 추향이 몰래 찾아가 그를 간호한다. 한편, 탈명서생이 돌아와 화부 집안을 습격하고 화부인이 궁지에 몰린다. 그때 당백호가 나타나 탈명서생과 최후의 대결을 펼친다. 탈명서생은 이번에도 당백호의 창날을 뽑아 버리지만, 당백호는 그럴 줄 알고 창자루만으로 상대방을 찌르는 무술을 연마해두었다. 탈명서생은 창자루에 가슴이 꿰뚫려 쓰러짐으로써 당백호는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다. 화부인은 마침내 당백호를 인정하고 추향이 당백호의 아내가 된다.

출연진[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