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라 미사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노하라 미사에
野原みさえ
짱구는 못말려》의 등장인물
등장 일본 1-1화 "심부름은 어려워"
대한민국 1-1화 "나쁜 짓하면 안돼요"
성우 일본 나라하시 미키
대한민국 강희선
(VHS - 송연희, MBC - 박영희)
프로필
나이 29세
성별 여자
출생 1970년 9월 21일 (원작에서는 10월 10일)
직업 전업주부
관련인 아버지 : 고야마 요시지(봉선달)
어머니 : 고야마 히사에(이영선)
남편 : 노하라 히로시(신영식, 신형만)
아들 : 노하라 신노스케(신짱구)
딸 : 노하라 히마와리(신짱아)
언니 : 고야마 마사에(봉미자)
여동생 : 고야마 무사에(봉미소)

노하라 미사에(일본어: 野原みさえ, 한국어 더빙명:봉미선, 박영란)는 《짱구는 못말려》에 나오는 등장인물로, 신노스케히마와리의 엄마이다.

성우는 나라하시 미키 (일본판) / 강희선(TV, 챔프 방영 극장판), 송연희(비디오), 박영희(MBC 극장판)이다.

개요[편집]

구마모토 현(국내판에서는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29세[1] 전업 주부이다. 애니메이션 상의 사이타마 현 후타마 마을에 거주하며, 혈액형은 B형이다.

원작에서는 10월 10일생이지만, 애니메이션에는 9월 21일생이다. 별자리는 천칭자리이며, 남편 히로시 사이에서 태어난 신짱과 히마의 엄마이다. 아버지는 요시지, 어머니는 히사에이고, 언니 마사에와 여동생 무사에가 있다. 짱구가 2살(봉미선은 26살) 때의 에피소드도 방영되었다(짱구는 못말려 11기).

키는 169.8cm, 체중은 53.5kg(착의 시)[2], BMI 지수는 23.87로, 외형은 귀엽지만, 약간 비만 체형이며, 체지방율은 29%, 허리 사이즈는 58cm, 엉덩이 크기는 120cm, 신발 크기는 23.5cm이다. 물론 말썽쟁이 아들 신짱에 의해 밝혀진 것이다.

신상 정보[편집]

  • 본명 : 小山美冴(코야마 미사에), 野原美冴(노하라 미사에) / 한국 이름 : 봉미선
  • 출생년 : 1961년 (1990년 연재시작 기준)
  • 태어난 곳 : 일본 구마모토 현 아소 군/ 한국에서는 광주광역시
  • 거주지 : 사이타마 현 가스카베 시 904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초록구 떡잎마을
  • 학력 : 쿠마모토현립 오구마소학교(공립), 쿠마모토현립 스이고지중, 고등학교(공립), 카토세이쇼여자대학교(사립) 졸업.
  • 성씨 : 결혼 전 - 小山(코야마), 결혼 후 : 野原(노하라) / 한국에서는 "봉"
  • 배우자 : 노하라 히로시(野原 広志), 신형만
  • 자녀 : 노하라 신노스케(野原 新之助), 신짱구 노하라 히마와리(野原 向日葵), 신짱아
  • 혈액형 : B형

인물[편집]

언니인 코야마 마사에(봉미자, 35살)와 동생인 코야마 무사에(봉미소, 26살)와 함께 3자매로 나온다. 두 자매 모두 미혼이다. 코야마 무사에는 35권에 처음등장한다. 한참동안 등장이 없다가 43권~44권 2권에 걸쳐서 짧게 신짱의 집에 눌러앉는다. 짱구의 막내 이모로서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지어낸다. 코야마 마사에는 주로 기모노를 입고 등장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방영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상당히 잠이 많고 약간 게으른 면이 있다.

경력[편집]

결혼하기 전에는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21살 때 히로시와 만났고(13기 "나를 태어나게 만들어요"에서는 2002년에 만난 일이었다.), 프러포즈 후 결혼하였다. 하트 무늬의 손수건을 히로시가 발견하여 주운 것이 만남의 계기가 되었지만, 2010년 4월 16일 방송분(대한민국에서는 13기 "나를 태어나게 만들어요")에서 신짱에 의해 깡패에 둘러싸인 미사에를 신발 냄새로 격퇴했다는 만남으로 바뀌었다. 단, 손수건은 그 때 깡패에게 타격을 받은 히로시의 얼굴의 피를 닦을 때 사용되었다. 결혼 후 전업 주부가 되어 현재에 이른다. 25살 때 신짱을 출산하고, 29살 때 히마를 출산하였다.

학력은 여자 단기 대학 졸업이고, 고등학교 때 농구부에 소속되었다.

의복과 외모[편집]

볼륨있는 파마머리(일본에서 1980년대 당시 주부층에게 유행한 헤어스타일)이지만, 신짱이 유아기일 때까지 긴 머리였다. 원작 초기에는 앞머리가 없기 때문에 현재와는 다른 사람의 풍모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한 번 머리를 스트레이트 헤어(당시 유행하고 있던 후지와라 노리카의 헤어 스타일, 한국에서는 전주현)으로 바꿨지만, 신짱의 장난으로 이상한 머리가 되었다. 이후 그 머리는 원래의 헤어 스타일로 돌아왔고[3], 또한 젊은 엄마들의 영향을 받아 젊은 옷차림과 머리모양을 바꾼 적도 있었다[4].

외모에 대해서 자신이나 가족 이외에 구체적으로 언급된 것은 별로 없지만, 옆집 아줌마는 여동생 무사에와 같이 있었을 때 미인이라고 말했었다.

29살의 나이에 아직 젊지만, 성격이나 태도, 언행으로 인해 신짱이 가끔 "아줌마"라 부르고 있다. 또한 나이를 물었을 때 신짱이 일부러 "낼모레 30"이라고 덧붙인 장면도 있었다.

원작의 머리 색깔은 검정, 애니메이션에서는 갈색 머리이다. 화려한 드레스와 보석을 좋아하고 약간 연예인을 좋아하지만, 실제로는 소박한 모습이 어울려 취향이 다양하다. 동창회에서 미사에을 좋아하고 있었다고 고백한 동급생(당시 잘생긴 소년이었다.)도 있고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처음에는 분홍색 투피스 모습이었지만, 매주 다른 옷에 다른 바지를 입고 있다. 여름에는 감색 탱크탑에 하늘색 반바지 모습이 자주 등장한다. 초기 때의 눈은 작았지만, 현재는 눈이 커졌다.

미사에가 아기였을 때에는 히마와 많이 닮았고, 이는 언니 마사에나 여동생 무사에도 비슷했다.

각주[편집]

  1. 생년은 만화 연재 시작 연도(1990년)에서 당기면 1961년생, 애니메이션 방영 시작 연도(1992년)에서 당기면 1963년생이 된다. 그러나 히마가 태어난 1996년을 기준으로 하면 1967년인 가설이 가장 유력하다. 그러나 신짱은 1994년생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남편 히로시도 1964년생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1970년생이라는 가설도 있다.다만,2016년 기준으로 당기면 1987년생이 된다.
  2. 2010년 12월 10일에 방영된 에피소드에서 공개. 2000년 12월 1일에 방영된 에피소드에서는 52kg.
  3. 짱구는 못말려 6기 - 엄마가 머리모양을 바꿨어요, 점점 이상해지는 엄마의 머리모양 편
  4. 짱구는 못말려 10기 - 무리해서라도 젊어져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