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석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노비 노비스케 (1세)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노비 노비스케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원작자 후지코 후지오
(현재 후지코 F. 후지오 명의)
성우
TV 애니메이션 제1작
무라코시 이치로
TV 애니메이션 제2작1기
가토 마사유키 → 나카 요스케
오하라 노리코 (소년기)
TV 애니메이션 제2작2기
마쓰모토 야스노리, 다하라 아루노 (대역)
고바야시 유미코, 유키 히로 (소년기)
노자와 마사코 (극장판 소년기)
프로필
호칭 당신(あなた 아나타[*], 타마코)
아빠(パパ 파파[*], 도라에몽 · 노비타)
나이 불명
인간
국적 일본의 기 일본
직업 회사원
관련인 노비 노비루 (부친)
할머니〔이름 불명〕 (모친)
노비 타마코 (배우자)
노진구 (아들)

노비 노비스케는 노비타의 아빠이다.

개요[편집]

노비타의 아버지로, 전형적인 샐러리맨이다. 지금은 보통 회사원이지만, 과거에는 화가가 되는 게 꿈이었다. 노비타의 할아버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반대해서 화가가 되지는 못했지만, 어른이 된 지금도 그림을 그린다. 어린 시절 일제에 의해 절에 들어가 강제로 밭을 가는 일을 한 적이 있다. 가끔식 노비타에게 도움을 주는 일을 하는 경우이지만, 어디에 놀러 가자고 하면 항상 "회사에 급한일이 있다"라는 말을 자주하는 편이며, 노비타에게 간혹 불신을 주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노비타의 아버지인 노비스케와도 관계가 그리 좋지는 못하다.

동음이의[편집]

자신의 손자(노비타의 아들)와 이름이 같다. 단, 1세는 히라가나와 한자가 혼합된 野比のび助이고 2세는 가타카나로 쓰여진 野比ノビスケ라는 점에서 다르다.

타마코와 결혼한 이유[편집]

아빠가 화가가 되시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도라에몽과 노비타는 과거로 가서 아빠가 화가가 되시게 해드린다[1]. 그러나 이 경우 다른 사람과 결혼하게 돼서 모순이 생기고 노비타가 사라진다. 이 경우 노비 가문이 엉망이 된다[2]. 그래서 어떻게든 타마코와 결혼하게 해드린다. 그래서 1959년 11월 3일, 타마코와 결혼하게 된다[3].

성우[편집]

1973년, 도라에몽이 후지코 F. 후지오의 원작 매체를 바탕으로 닛폰TV (NTV)에서 방영을 하기 시작했다. 처음 노비스케(1세) 역을 맡은 성우는 무라코시 이치로이다. 그러나 닛폰TV의 사장이 사퇴함에 따라 도라에몽이 종영된다. 그리고 1979년, TV아사히가 2작1기 도라에몽을 방영하게 된다. 이제부터는 나카 요스케가 그를 녹음하게 된다. 하지만 성우의 연령 노화 문제로 인하여 오오야마 성우진은 2005년 3월에 끝을 맺는다. 그 후 2005년 4월, 제2작2기 도라에몽이 방영되면서 미즈타 성우진이 시작한다. 여기서 타마코는 마츠모토 야스노리가 녹음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2001년 ~ 2002년, MBC에서 이상범, 챔프판과 영화에선 김정은이 녹음한다.

각주[편집]

  1. 할아버지의 반대로 (심지어 미술 관련 상을 광적으로 싫어하신다.) 화가가 되시지 못했다. 하지만 화가가 되시면 노비타네는 스네오네 집처럼 부자가 된다.
  2. 노비타가 사라지면 시즈카와 결혼하지 않게 되고, 대신에 노비스케(1세)의 새로운 아들이 누군가와 결혼하여 자식을 낳을 것이다. 그러나 이 경우 노비스케 (2세)는 낳지 못하고 그러면 노비타의 아들, 손자도 사라진다. 그리고 증손자도 사라지고 고손자 세와시도 사라지는 등 일이 굉장히 복잡해진다.
  3. 그리고 노비타를 낳고 노비타는 시즈카와 결혼한 뒤 노비스케(2세)를 낳고 그 뒤 순차적으로 손자, 증손자, 고손자인 세와시를 낳게 되며 노비 가문은 평범히 잘 진행되어 가게 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