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숲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노르웨이숲 고양이

노르웨이숲(Norwegian forest cats)은 고양이의 한 품종이다.

기원 및 역사[편집]

노르웨이에서 자연발생하였으며, 1970년대 후반에 들어서 순종 고양이로 인정받았다.

외형적 특성[편집]

장모종으로 긴 털이 몸 전체를 덮고 있는데, 빽빽한 속털과 풍성한 겉털이 자라나 있다. 특히 목에 화려한 털이 있고, 털의 색깔은 다양하다. 털이 많지만 다른 장모종만큼 털이 빠지는 편은 아니다. 긴 털에 가려져 있어 잘 보이지 않지만 체형은 탄탄하고 늘씬한 편이며 체중은 보통 다 자란 수컷의 경우 6kg에서 10kg(13 or 22 파운드)정도의 대형 종이며 암컷의 경우는 수컷의 절반 정도의 크기를 가진다. 눈은 아몬드형이며 머리는 정삼각형 모양이고, 귀는 둥글고 소리가 들리면 앞으로 약간 기울어진다. 긴 꼬리에도 털이 매우 풍성하다. 자연발생하여 살아남은 종이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병이 없고, 매우 튼튼하다.

성격적 특성[편집]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똑똑한 고양이다. 사람을 알아보며, 특히 좋아하는 사람을 정해놓고 애교를 부리기도 한다. 겁이 없고 호기심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산책, 나무타기 등을 좋아한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개와 달리 산책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목줄을 메고 산책하면서 구경하고 호기심을 보인다. 또한 다른 애완동물들과 잘 어울리는 편이다.

바깥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