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782-807)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네크로즈마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짜랑꼬[편집]

번호: 782 타입: 드래곤 진화전: 없음 진화후: 짜랑고우

짜랑꼬(Jangmo-o, 일본어: ジャラコ 쟈라코[*])의 분류는 비늘포켓몬이다.

모티브는 하와이를 포함한 폴리네시아 전설에서 자주 언급되는 드래곤인 모오이다. 비늘을 때려 마음을 전달한다. 짜랑꼬가 사는 고산에서는 금속음이 메아리친다. 인적이 없는 산에서 살아가며, 짜랑꼬끼리 싸우면서 조금씩 성장해간다.

포니대협곡의 풀숲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출연한다. 난입배틀때 진화형인 짜랑고우와 짜랑고우거도 오지만 짜랑고우거의 출연율이 매우 낮다. 게다가 예리한손톱의 입수방법도 이들이 소유하고 있는 것을 잡거나 도둑질로 뺏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한다. 예리한손톱을 얻을때 페어리타입에서 통찰 특성을 가진 푸크린에게 에나비로부터 탐내다를 유전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레벨 35에 짜랑고우로 진화한다.

짜랑고우[편집]

번호: 783 타입: 드래곤/ 격투 진화전: 짜랑꼬 진화후: 짜랑고우거

짜랑고우(Hakamo-o, 일본어: ジャランゴ 쟈랑고[*])의 분류는 비늘포켓몬이다.

짜랑꼬가 레벨 35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격투타입이 추가되고 몸도 성장하였으며 앞에 있는 두 발이 팔처럼 되면서 이족보행이 된다. 또한 양 팔에 비늘이 생겼다.

기합을 외치며 먹이에게 달려른다. 비늘의 펀치는 상대를 갈기갈기 찢는다. 비늘은 점점 새로 자라며, 새로워질수록 비늘은 단단하고 예리해진다. 예리한손톱을 얻을때 페어리타입중 통찰 특성을 가진 푸크린에게 에나비로부터 탐내다를 유전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진화전인 짜랑꼬와의 난입배틀에서 낮은 확률로 등장한다. 격투타입이 추가되었기에 페어리타입에 4배에 데미지를 받는다. 레벨 45에 짜랑고우거로 진화한다.

짜랑고우거[편집]

번호: 784 타입: 드래곤/ 격투 진화전: 짜랑고우 진화후: 없음

짜랑고우거(Kommo-o, 일본어: ジャラランガ 쟈라랑가[*])의 분류는 비늘포켓몬이다.

짜랑꼬우가 레벨 45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꼬리를 포함하여 온 몸에 비늘이 생겼다.

적을 보면 꼬리의 비늘을 짤랑짤랑 소리를 내며 위협하며, 약한 자는 허둥대며 도망간다. 단단한 비늘은 공방일체이며, 한때 무기나 일회용품으로 가공되어 쓰여졌다고 한다.

진화전인 짜랑꼬와의 난입배틀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등장한다. 전용기인 '스케일노이즈'는 용성군과 비슷한 기술인데 용성군과는 달리 사용후 방어가 하락한다. 그러나 인파이트, 파동탄, 엄청난힘도 습득하지 못하는데다가, 마하펀치와 같은 선공기도 없다. 썬/문에서는 600족들 중에서는 가장 안 좋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전용 Z기술 '브레이징소울비트'가 생기고 기술가르침이 넓어져서 쓸만해진 600족이 되었다. 썬/문에서는 배우는 격투타입 기술이 깨뜨리다, 스카이업퍼, 기합구슬 뿐이었다. 스케일노이즈는 방어가 하락하는 기술이기에 용성군을 채용하는 편이 많다. 견제폭은 나쁘지 않은편. 그러나 불대문자는 습득하지 못한다.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는 레벨 75에 자력으로 인파이트를 배운다.

카푸꼬꼬꼭[편집]

번호: 785 타입: 전기/ 페어리 진화하지 않음

카푸꼬꼬꼭(Tapu Koko, 일본어: カプ・コケコ 카푸・코케코[*])의 분류는 토속신포켓몬이다.

멜레멜레섬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전설의 포켓몬. 호기심이 왕성하며, 번개구름을 불러 우레를 몸에 비축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스피드로 적을 교란하며, 화를 심하게 잘 내지만 왜 화가 났는지는 금방 잊는다고 한다. 껍질을 닫는 것은 에너지를 모은다는 의미이다.

처음에 흔들다리에서 별구름 포켓몬을 구하려는 주인공이 다리가 무너져 강으로 추락하려고 할때 갑자기 나타나서 구해주고 빛나는돌을 준 다음 사라진다.

준전용기로 카푸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분노의앞니 바리에이션 '자연의분노'가 있는데, 이걸 Z기술로 사용하면 '알로라의수호자'가 된다. 공격,특수공격, 스피드가 높지만 내구는 매우 낮다. 높은 스피드는 쥬피썬더와 스피드 종족값이 같다.

초대 챔피언이 된 이후 전당등록을 하면 축제 도중에 릴리에와 함께 유적에 들어가게 되는데 전쟁의 유적에 석상을 만진것에 반응하며 Z링으로 대화 이후 배틀이 시작된다. 이 배틀은 이벤트로 진행된다. 레벨은 60. 배틀이 끝나면 카푸Z를 준다. 지게 되면 전당등록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쓰러뜨려도 엔딩 이후 다시 배틀이 가능하다. 특성 '일렉트릭메이커'는 배틀에 나오면 잠시동안 지형을 일렉트릭필드로 만든다. 숨겨진 특성은 텔레파시이다.

포켓몬스터 썬&문》1화에서 알로라지방에 온 지우를 지켜보는 것으로 첫 등장한다. 종반부에는 지우 앞에 나타나서 Z링과 전기Z를 준다. 2화에서는 지우의 모자를 빼앗아 숲속으로 데리고 와서 일부러 싸우게 하며 Z기술은 어떻게 쓰는 것인지 자세하게 가르쳐 주었다. 이때 피카츄가 처음으로 전기 Z기술인 스파킹기가볼트를 쓰게 된다.

포켓몬스터 썬&문》9화에서는 우거진동굴에서 지우가 시련을 치른 것을 지켜본다. 1화에서 준 링은 할라의 집에서 훔쳐온 것이라고 한다.

포켓몬스터 썬&문》10화에서 지우와 할라의 시련을 지켜보며, 시련을 통과한 지우가 받을 격투Z를 전기Z와 바꾸었다.

포켓몬스터 썬&문》19화에서 지우의 피카츄와 배틀 도중, 울타리 밖으로 떨어지자 이들을 구해준다.

카푸나비나[편집]

번호: 786 타입: 에스퍼/ 페어리 진화하지 않음

카푸나비나(Tapu Lele, 일본어: カプ・テテフ 카푸・테테후[*])의 분류는 토속신포켓몬이다.

아칼라섬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전설의 포켓몬. 수호신 중에서 잔혹하면서도 천진난만하며, 향기로운 꽃향기가 에너지의 근원이다. 팔랑팔랑 날아다니며 이상하게 빛나는 인분을 흩뿌린다. 이것에 닿은 자는 곧 건강이 회복된다고 한다.

껍질에 담는 에너지는 카푸꼬꼬꼭보다 적다고 하며, 그것 때문에 정면승부가 아닌 상대에게 상태이상을 거는 전법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챔피언 등극 이후 생명의 유적에 가면 포획이 가능하다. 레벨은 60. 잠재파워는 상성 때문에 불꽃으로 맞추는 경우가 많다. 특성은 배틀에 나오면 지형을 사이코필드로 만드는 '사이코메이커'이다. 숨겨진 특성은 타 카푸들과 마찬가지로 텔레파시이다. 특성 때문에 선공기가 봉쇄된다. 특공과 특방이 높은편. 기술폭도 넓지만 대부분 고화력 어태커로 많이 사용된다.

포켓몬스터 썬&문》20화에서 등장. 바위 사이에 갇힌 꼬시레를 구하느냐고 다친 지우를 인분으로 회복시켜주고 떠난다. 이후 36화에서도 재등장.

포켓몬스터 썬&문》37화에서 혼자 남아 있던 지우의 암멍이를 공격했다. 잠시 후 지우가 암멍이를 감싸서 두 마리의 루가루암과 지우에게 드레인키스로 체력을 흡수하고 그 에너지로 암멍이를 치료한다.

카푸브루루[편집]

번호: 787 타입: 풀/ 페어리 진화하지 않음

카푸브루루(Tapu Bulu, 일본어: カプ・ブルル 카푸・브루루[*])의 분류는 토속신포켓몬이다.

울라울라섬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전설의 포켓몬. 큰 나무를 뽑아서 빙빙 휘두르며, 초목을 무성하게 만들어 그 에너지를 흡수한다. 싸움을 좋아하지 않는 게으름벵이지만 악한 자는 용서하지 않는다고 한다. 초목을 조종해 적을 묶어서 움직임을 멈추게 하고 뿔로 단번에 받는다. 이 뿔을 이용해서 초목을 거대화하거나 변형시키기도 한다.

챔피언이 되고 결실의 유적에 가면 싸울 수 있다. 레벨은 60. 그 전에 하이나사막을 지나야 한다. 수호신들 중 가장 만나기가 어려운 편. 공격과 방어가 높으며, 특성은 전투에 나오면 지형을 그래스필드로 만드는 '그래스메이커'가 있으며, 숨겨진 특성은 텔레파시이다.

카푸느지느[편집]

번호: 788 타입: 물/ 페어리 진화하지 않음

카푸느지느(Tapu Fini, 일본어: カプ・レヒレ 카푸・레히레[*])의 분류는 토속신포켓몬이다.

포니섬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전설의 포켓몬. 카푸나비나와 같이 여성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다. 싸움으로 자신이 상처를 입는 것을 싫어하며, 이로 인해서 짙은 안개로 적을 혼란시켜 자멸하게 만드는 무서움을 가졌다. 에너지의 근원은 해류이다. 물을 조종하며, 부정을 없에는 깨끗한 물을 만들어낸다고 전해진다. 기술을 사용할때 힘을 많이 소모한다고 하며 그래서인지 표정이 나른해 보인다.

피안의 유적에서 포획이 가능하다. 레벨은 60. 특성인 '미스트메이커'는 전투에 나오면 지형을 미스트필드로 만들고, 숨겨진 특성은 텔레파시이다. 방어와 특방이 높으며, 카푸 시리즈 중에서도 막이형으로 많이 사용된다. 특성인 미스트메이커를 이용한 전법이 많은편이다.

코스모그[편집]

번호: 789 타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코스모움

코스모그(Cosmog, 일본어: コスモッグ 코스못그[*])의 분류는 성운포켓몬이다.

성운의 모습을 한 포켓몬. 메인 전설의 포켓몬인 솔가레오와 루나아라의 진화 전 형태다.

연약한 가스 상태의 몸으로 대기의 먼지를 모으며 천천히 성장한다. 다른 세계의 포켓몬이라고 전해지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이다.

1회차에서는 릴리에의 가방에 담겨져있고, 별구름이라고 불린다. 울트라비스트 포획직후인 2회차에서 (솔가레오 or 루나아라를 지니고 있고) 썬 버전에서는 밤, 문 버전에서는 낮일때 울트라홀로 들어간뒤 일륜의호수/월륜의호수 에서 얻는다. 레벨 5이고, 자동 포획이니 몬스터볼 많이 들고 올 필요는 없다. 기술은 튀어오르기와 순간이동 뿐이며, 특성은 옹골참이다.

코스모움[편집]

번호: 790 타입: 에스퍼 진화전: 코스모그 진화후: 솔가레오, 루나아라

코스모움(Cosmoem, 일본어: コスモウム 코스모우무[*])의 분류는 원시성포켓몬이다.

별의 모습을 한 포켓몬. 코스모그가 레벨 43에 진화한다.

단단한 껍질 안의 검은 코어에 무언가가 계속 모여들고 있으며, 다른 세계의 포켓몬으로 전해진다고 한다.

코스모움으로 진화할때 코즈믹파워를 배운다. 여담이지만 포켓리프레에서는 코스모움에겐 배고픔이 없다. 몸무게는 999kg인데 이는 포켓몬 사상 최고 몸무게였던 원시그란돈도 넘는다.

레벨 53에 솔가레오와 루나아라로 진화하는데 썬에서는 무조건 솔가레오로, 문에서는 무조건 루나아라로 진화하기 때문에 썬에서 루나아라로, 문에서 솔가레오로 진화시키고 싶다면 서로의 버전간의 연동이 필요하다.

솔가레오[편집]

번호: 791 타입: 에스퍼/ 강철 진화전: 코스모움 진화후: 없음

솔가레오(Solgaleo, 일본어: ソルガレオ 솔가레오[*])의 분류는 일륜포켓몬이다.

코스모움이 썬에서 레벨 53에 진화한다. 다른 세계에 산다고 전해지며, 온몸에서 격렬한 빛을 내뿜어 깜깜한 밤도 한낮처럼 비춘다. 제 3의 눈이 뜰 때 다른 세계로 달려나간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썬》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전설의 포켓몬.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마에는 태양처럼 생긴 문양이 있고, 갈기는 태양의 불꽃처럼 생겼다.

특성인 '메탈프로텍트'는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치가 떨어지지 않게 하는데 이 특성은 무시하지 못한다. 전용기인 '메테오드라이브'는 강철 타입의 고위력 물리 기술로 유성 같은 기세로 돌진해서 특성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런데 태양을 상징하는 포켓몬이 불꽃타입에 약하다는게 아이러니하다.(그리고 고스트타입에게도 약해서 루나아라에게도 약하다.)

메테오드라이브를 쓸때 잠깐동안 라이징 페이즈로 변화된다. 게임에서 반영되진 않았지만 수컷이다. 루나아라와 마찬가지로 울트라비스트였으나 썬 세계에 적응했다는 설정이 있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네크로즈마의 갑주를 장착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이 모습은 네크로즈마가 솔가레오와 합체한 황혼의 갈기의 모습이다. 타입은 솔가레오와 동일하다.

루나아라[편집]

번호: 792 타입: 에스퍼/ 고스트 진화전: 코스모움 진화후: 없음

루나아라(Lunala, 일본어: ルナアーラ 루나아라[*])의 분류는 월륜포켓몬이다.

코스모움이 문에서 레벨 53에 진화한다. 다른 세계에 산다고 전해지며, 빛을 계속 먹어치워 한낮에도 깜깜한 밤처럼 어둡게 만든다. 제 3의 눈이 뜰 때 다른 세계로 달려나간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문》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전설의 포켓몬. 박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머리와 날개의 끝에는 초승달처럼 생긴 부분이 있다.

특성인 '스펙터가드'는 HP가 가득일때 받은 데미지를 줄이며 이 특성은 무시하지 못한다. 전용기인 '섀도레이'는 고스트 타입의 고위력 특수 기술로 광선을 쏘아 특성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게다가 조로아크의 전용기인 나이트버스트까지 배운다. 그러나 상성상 고스트와 악 타입에 4배의 데미지를 받는다. 그러므로 악타입과 같은 고스트타입 상대로는 절대로 봉인하자.

섀도레이를 쓸때 잠깐동안 풀문 페이즈로 변화된다. 참고로 게임에서 나오진 않지만 암컷이다. 솔가레오와 마찬가지로 울트라비스트였으나 문 세계에 적응했다는 설정이 있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네크로즈마의 갑주를 장착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이 모습은 네크로즈마가 루나아라와 합체한 새벽의 날개의 모습이다. 타입은 루나아라와 동일하다.

텅비드[편집]

번호: 793 타입: 바위/ 독 진화하지 않음

텅비드(Nihilego, 일본어: ウツロイド 우츠로이드[*])의 분류는 기생포켓몬이다.

수수께끼에 싸인 UB(울트라비스트)의 일종으로 길을 가던 사람이 기생당해서 난폭해지는 모습이 목격되었고 의지가 있는지는 불명확하지만 외모가 이쁘장하게 생겼으며 몸이 투명하고 은은하게 생겼지만 가끔 미소녀와 같은 행동을 보인다. 모티브는 해파리이다. 생김새는 릴리에와 비슷하게 생겼다.

1회차 중간에 에테르파라다이스에서 ?????로 출현하며, 2회차에서 울트라비스트 포획작전때는 맨처음으로 1마리밖에 잡지 못한다. 코드네임은 'UB01 패러사이트'이다. 출현위치는 아칼라섬의 벨라화산공원과 디그다터널이다.

특성은 울트라비스트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비스트부스트'로 상대가 쓰러질때마다 가장 높은 능력치를 높여준다.

특수공격과 특수방어가 높으며 이 수치는 암스타를 넘어선다. 스피드도 준수한 편. 파워젬을 자력으로 배우고, 오물폭탄과 오물웨이브는 기술머신으로 채울 수 있다. 비자속 기술폭도 나쁘지 않은 편. 하지만 강철타입 견제기가 잠재파워(불꽃)밖에 없다. 공격은 낮지만 바위타입 최강 물리기인 양날박치기까지 배울 수 있다. 하지만 땅 타입에 4배에 데미지를 받고 방어도 낮기에 지진을 조심해야 한다.

매시붕[편집]

번호: 794 타입: 벌레/ 격투 진화하지 않음

매시붕(Buzzwole, 일본어: マッシブーン 맛시분[*])의 분류는 팽창포켓몬이다.

모티브는 모기이며(해충), 다른 세계에서 온 정체불명의 UB로 스스로 몸을 보여주는 행동이 자랑인지 위협인지는 불명이며, 한방의 펀치로 덤프트럭을 분쇄하는 광경이 목격되었다고 한다. 생김새는 모기가 마치 보디빌더처럼 온몸에 근육이 둘러싸여 있는 듯한 모습이다.

썬의 멜레멜레화원에서 2마리가 출현하며, 코드네임은 'UB02 익스펜션'이다. 페로코체와 동일한 타입.

생김새에서 보시다시피 공격과 방어가 높으며, 물리내구력도 크레세리아보다 높다. 다만 헤라크로스처럼 스피드가 떨어진다. 주력기로 쓸만한 기술도 많으며, 보조기는 벌크업, 도발은 물론 날개쉬기까지 습득한다. 또한 펀치 기술도 자력으로 익힌다는 것이 장점이며, 단점은 특방이 낮은데 이는 돌격조끼로 보완할 수 있다.

생김새 때문에 '빅모기맨'이라는 별명이 있다.

페로코체[편집]

번호: 795 타입: 벌레/ 격투 진화하지 않음

페로코체(Pheromosa, 일본어: フェローチェ 훼로체[*])의 분류는 염미포켓몬이다.

모티브는 해충이며, 위험한 UB의 일종으로 이 세계의 물건에 불결함을 느끼는 것인지 전혀 손을 대려 하지 않는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대지를 질주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고 한다. 도도하고 악녀같은 성격으로 생김새는 루자미네와 유사할 정도로 많이 닮았다.

문의 우거진동굴에서 4마리가 출현하며, 코드네임은 'UB02 뷰티'이다. 매시붕과 동일한 타입. 포획률이 몬스터볼만 던져도 바로 잡힐 정도로 매우 높다.

설명에 걸맞게 스피드와 공격이 높으나 내구와 방어가 매우 떨어진다. 펀치를 사용하는 매시붕과는 다르게 발차기 기술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게 전부 자력이며 카포에라만의 기술이었던 트리플킥도 배운다. 다만 기술폭은 넓지 않은 편. 쓸만한 것만 익히는 수준이다. 다만 격투타입 특수기는 기합구슬 하나뿐이다. 또한 기술머신으로 냉동빔과 눈보라도 배울 수 있다. 변화기는 스피드가 높은 만큼 도발이 많이 채용된다. 그러나 내구와 방어가 떨어지기 때문에 선공기를 조심해야 한다.

생김새로 인해 바퀴걸/뷰티걸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바퀴벌레가 모티브이면서 얼굴과 몸체가 질투할 정도로 사람을 닮았기에 호불호가 크게 엇갈린다.

전수목[편집]

번호: 796 타입: 전기 진화하지 않음

전수목(Xurkitree, 일본어: デンジュモク 덴쥬모쿠[*])의 분류는 전기장식포켓몬이다.

전선의 피복이 벗겨저 구리선이 드러난 전선 더미의 모습을 한 수수께끼의 UB로 케이블 타이로 채워진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또한 일부 케이블타이와 머리의 별은 전구의 장식처럼 보인다. 생김새는 구즈마와 비슷하게 생겼다.

온몸에서 엄청난 전격을 내뿜는 광경이 목격되었으며, 발전소를 습격한 것을 보아 전기가 에너지의 근원인 것으로 추정된다. 울트라홀에서 출현했다.

아칼라섬의 셰이드정글과 메모리얼힐에서 각각 1마리씩 잡을수 있다. 또한 시작하자마자 특공이 크게 올라가서 포획시 후공을 조심해야 한다. 코드네임은 'UB03 라이트닝'이다.

특수공격이 모든 포켓몬 종합 4위이며 반딧불도 배우기에 데미지도 어마어마하나 특수공격을 제외한 종족치가 약간 낮은편이다. 지진에 약하지만 보정을 잘 해준다면 버틸 수 있다. 또한 나무처럼 생겨서 그런지 풀타입 기술도 배운다. 그 외의 기술폭은 좁은편. 전기 기술은 잘 배우지만 그 외의 특수기는 매지컬샤인, 솔라빔, 시그널빔, 에너지볼, 풀묶기뿐이다. 그러나 특훈으로 인해 잠재파워(얼음)을 습득하기 쉽다. 카푸꼬꼬꼭보다는 떨어지지만 괜찮은 편이다.

철화구야[편집]

번호: 797 타입: 강철/ 비행 진화하지 않음

철화구야(Celesteela, 일본어: テッカグヤ 텟카구야[*])의 분류는 쏴올리기포켓몬이다.

모티브는 카구야와 철화, 대나무이다. UB의 일종으로 신속한 속도로 공중을 가로질러 날아다닌다. 2개의 팔에서 가스를 뿜어내어 숲을 불태워버리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모든 UB 중에 최대의 크기이며, 신장이 무려 9.2m나 된다. 체중은 코스모움과 같이 1톤에 가깝다. 문의 하이나사막과 말리에정원에서 각각 1마리씩 출현한다. 조우시 방어가 크게 오르는 오라가 발동하고 기술은 바디퍼지/씨폭탄/로케트박치기/철벽인데 공격이 그리 거세지 않으므로 포획은 그리 어렵지 않다. 코드네임은 'UB04 블래스터'이다.

타입은 무장조와 같으며 종족치는 엠라이트와 비슷하게 스피드와 내구가 낮으며 나머지 종족치는 평균 수준이다. 크기답게 스피드는 내구보다 낮은 편이다. 대나무가 모티브라 그런지 배우는 풀타입 기술이 많은데 비행타입 기술은 에어슬래시와 애크러뱃 뿐이다. 또한 무게 때문인지 헤비봄버를 배우며, 강철타입 특수 기술도 익힐 수 있다. 또한 지진,스톤에지, 스톤샤워, 대폭발은 물론 설명대로 불꽃타입 기술도 익힐 수 있다. 탱커형으로 많이 쓰이지만 어태커, 깔짝형이 나오기도 하는 등 예측이 힘들어 선택하는 도구는 많이 다르다. 그러나 포켓몬 뱅크가 풀린 현재에도 30위 안에 들고 있을 정도로 사기적인 위력을 가졌다.

모습으로 인해 한국 트레이너들에게는 죽창으로 볼리며, 갤러리에서는 죽창걸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종이신도[편집]

번호: 798 타입: 풀/ 강철 진화하지 않음

종이신도(Kartana, 일본어: カミツルギ 카미츠루기[*])의 분류는 발도포켓몬이다.

모티브는 공예품인 노시이다. 울트라홀에서 나타난 UB의 일종으로 스스로 적을 덮치진 않지만 온몸이 흉기라고 불릴 정도로 날카롭다. 거대한 철탑을 단번에 베어 버리는 모습이 목격되었다고 한다. 몸무게는 종이답게 매우 낮고 크기도 작은 편.

썬에서 4마리가 나오며, 17번도로와 말리에정원에서 출현한다. 포획률은 페로코체와 동일하게 몬스터볼만 바로 던져도 잡힐 정도로 매우 높다. 코드네임은 'UB04 슬래시'이다.

스피드와 방어가 높고 외모답게 공격이 매우 높다. 공격은 모든 포켓몬 종합 3위이다. 코드명답게 칼춤, 리프블레이드와 같은 베는 기술을 익히지만 물리 기술폭이 좁아 아이엔헤드를 배우지 못해서 스마트호른으로 쓴다. 견제기는 나쁘지 않고 철화구야와는 달리 비행타입 기술을 많이 익힌다. 스피드가 빠르기 때문에 많은 타입을 카운터칠 수 있다.

악식킹[편집]

번호: 799 타입: 악/ 드래곤 진화하지 않음

악식킹(Guzzlord, 일본어: アクジキング 아쿠지킨구[*])의 분류는 악식성포켓몬이다.

괴수와 같은 모습을 한 위험한 UB의 일종. 산을 깎아먹고 빌딩을 삼키는 모습이 목격되었으며, 눈앞에 있는 것은 유무기물이든 상관없이 무엇이든지 먹어치우는 경이로운 식욕을 가졌으며, 대지 바다나 강까지도 먹어치워 버린다고 한다. 항상 무언가를 먹고 있는 듯 하지만 어째서인지 배설물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것이 전부 자신의 에너지로 변환하고 있다는 가능성도 있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이다.

엔드케이브 최심부에서 출연하며, 포획률도 마지막 UB답게 가장 낮고 오라까지 있어서 포획 난이도가 높다. 또한 난동부리기까지 사용하여 체력이 낮은 상태에서 혼란에 빠지면 자살하기도 한다. 이는 고스트타입으로 무효화시킬수 있다. 코드네임은 'UB05 글러터니'이다.

종족치는 내구가 매우 높은 대신 스피드가 느리고 공격은 무난하나 방어와 특수방어가 낮은편. 특수공격은 무난하다. 그러나 포획률과 달리 안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외모와는 달리 가위자르기를 배우지 못하는데다가, 페어리타입 견제는 가능하지만 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트릭룸이 깔려야 하는데 그러나 그 세부조정이 쉽지 않은데다가, 도발이나 울부짖기로 인해 교체되어 트릭룸이 봉인되면 진다고 해야 한다. 결국 체력만 무식하게 높은 UB이다.

네크로즈마[편집]

번호: 800 타입: 에스퍼 진화하지 않음

네크로즈마(Necrozma, 일본어: ネクロズマ 네크로즈마[*])의 분류는 프리즘포켓몬이다.

지하에서 잠들어 있던 것은 물론 태고의 다른 세계에서 왔다고 추정되는 울트라비스트와 비슷한 전설의 포켓몬. 빛이 에너지원으로 보이며, 레이저 광선을 마구 쏘아대는 매우 난폭한 성질을 가졌다. 모습에서도 보이다시피 전신이 검은 프리즘처럼 되어있으며 얼굴에서 종종 광선을 발사하기도 한다. 썬·문의 제 3의 전설 포켓몬의 위치에 속해있다.

울트라비스트를 전부 잡은 후 텐캐럿힐의 최심부 풀숲에서 낮은 확률로 출현한다. 특성 '프리즘아머'는 필터, 하드록처럼 2배 데미지를 3/4만을 받게 하는데 이 특성은 솔가레오, 루나아라와 마찬가지로 무시하지 못한다. 또한 전용기 '프리즘레이저'는 고위력에다가 명중률도 반드시 맞출 정도로 높지만, 파괴광선처럼 사용 후 1턴간 행동이 불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 단점은 Z파워를 달아 맥시멈사이브레이커를 발동하면 데미지가 어마어마한데다가 행동불능의 패널티까지 없애기 때문에 보완이 가능하다. 특이하게도, 강철타입 포켓몬도 아닌데, 자이로볼,러스터캐논,철벽,바디퍼지,스마트호른등 강철타입 다양한 기술을 배우며, 스텔스록도 배운다. 이 때문에, 악/강철로 오해하기도 한다.

스피드가 낮지만 공격과 방어는 준수하고 특수공격이 높다. 그것 때문에 딜탱형으로 쓰이며 특수기술폭은 좁은 편이다. 반면 물리기술폭은 넓다. 그러나 단일 에스퍼인게 큰 약점으로 꼽힌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네크로즈마의 갑주를 장착한 솔가레오와 루나아라가 공개되었다. 이 모습들은 각각 솔가레오 혹은 루나아라와 합체한 모습으로 밝혀졌으며, 각각 황혼의 갈기와 새벽의 날개의 모습이라고 불린다. 타입도 솔가레오 혹은 루나아라와의 합체에 따라서 그 포켓몬과 같아진다.

마기아나[편집]

번호: 801 타입: 강철/ 페어리 진화하지 않음

마기아나(Magearna, 일본어: マギアナ 마기아나[*])의 분류는 인조포켓몬이다.

오토마톤의 모습을 한 환상의 포켓몬. 500년 전에 한 과학자에 의해 탄생된 포켓몬으로 다른 포켓몬의 마음을 감지할 수 있고 그 포켓몬이 고통을 받고 있으면 최선을 다해 도움을 준다. 사람의 말은 이해하나 말을 하지 못한다. 잠잘때나 슬플때 몬스터볼 모양으로 변한다. 기계장치로 된 몸체는 그릇에 불과하며, 가슴 중심에 다른 포켓몬의 생체에너지를 모은 인조 영혼 소울하트가 본체이다.

500년 전에는 그 아름다운 색상이 왕의 딸에게 처음으로 선물되었을때의 모습과 같으며, 그 색의 마기아나는 발명 당시의 모습이었다. 호화로운 장식은 왕의 딸을 기쁘게 하였다고 한다.

새로운 시스템 QR코드 기능을 통해 배포되었으며, 이 배포된 마기아나는 은왕관을 보유하고 있다.

특성 '소울하트'는 배틀에서 포켓몬이 피아식별 없이 쓰러질때마다 특수공격을 올려준다. 전용기 '플뢰르캐논'은 오버히트, 리프스톰, 용성군과 효과가 같은 페어리타입 특수기이다. 특성과 설정으로 인해 하트스웹을 자력으로 습득한다.

체력이 낮은 편이 아니고 방어와 특수방어도 높고 특수공격이 꽤 높은데다가 특수기술폭과 견제폭이 상당히 넓은데 문포스는 익히지 못한다. 또한, 기기기어르게노세크트의 전용기였던 기어체인지까지 익히며, 전기자석파로 상대의 스피드를 떨어뜨려서 보완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불꽃타입 견제는 잠재파워 뿐이라는 것이 단점 중 하나이다.

<포켓몬스터 XY&Z> 극장판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에서 등장하며, 볼케니온에 의해 그 비밀이 밝혀진다.

마샤도[편집]

번호: 802 타입: 격투/ 고스트 진화하지 않음

마샤도(Marshadow, 일본어: マーシャドー 마샤도[*])의 분류는 그림자살이포켓몬이다.

나약하고 겁이 많은 환상의 포켓몬. 상대의 그림자에 숨어들어 그 움직임과 힘을 복사하며, 그림자 속에 은폐할 수 있어서 인간보다 먼저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존재 자체는 신화의 소재로 사용되었다.

극장판 '너로 정했다'의 특전으로 마샤도를 배포하였다.

특성은 테크니션이며 전용기인 '섀도스틸'은 데미지를 주기 직전 상대의 모든 능력치 변화를 빼앗는 고스트타입 물리기로, 각 능력치는 6번이 될 만큼만 뺏어온다. Z기술로 사용하면 '칠성탈혼퇴'가 되는데 대상이 숨지 않는 이상 반드시 명중하는 필중기이다.

종족치가 공격과 스피드에 몰려 있다. 자력기술폭도 넓고 서브웨폰도 나쁘지 않다. 그러나 칼춤을 못 배운다는 것이 단점인데, 이 단점은 섀도스틸과 빠른 스피드로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하다.

극장판 <너로 정했다!>에서 등장.

베베놈[편집]

번호: 803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아고용

베베놈(Poipole, 일본어: ベベノム 베베노무[*])의 분류는 독침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새로 추가된 UB 중 하나로 신장은 60cm이다.

다른 세계에서 사는 UB의 일종으로 머리의 독침에서 나온 독액을 상대에게 끼얹고 깔깔 웃는다. 다른 세계에서는 여행 파트너로 삼을 정도로 친근하다고 한다.

울트라조사대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려진 입수법으로는 울트라홀 너머로 사라진 루자미네를 따라 울트라메가로폴리스로 온 주인공이 네크로즈마를 쓰러트리면 울트라조사대에게서 한 마리를 받게 된다.

하트비늘로 '용의파동'을 기억하고 레벨업하면 아고용으로 진화한다.

아고용[편집]

번호: 804 타입: 독/ 드래곤 진화전: 베베놈 진화후: 없음

아고용(Naganadel, 일본어: アーゴヨン 아고용[*])의 분류는 독침포켓몬이다.

베베놈이 용의파동을 익히고 레벨업하면 아고용으로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드래캄과 동일하게 드래곤 타입이 추가되고 작았던 베베놈에 비해 상당하게 거대해진다. 종족치 합은 540으로 다른 UB보다 떨어진다. 특히 메가보만다의 스피드를 딱 1을 추월한다.

마치 벌에다가 용의 날개를 붙인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체내에 수백 리터의 독액을 갖고 있는 UB의 일종이다. 독침에서 점도가 높고 빛나는 독액을 발사한다.

자속기는 배우는 기술이 많으며 기술머신을 통해 배우는 서브웨폰도 나쁘지 않다 자력기로는 나쁜음모, 에어슬래시 등이 있으며 도우미와 마지막일침도 있다. 물리와 특수 기술폭이 제법 넓다.

다른 UB보다는 귀엽다는 모습으로 인해 호평을 받고 있다.

차곡차곡[편집]

번호: 805 타입: 바위/ 강철 진화하지 않음

차곡차곡(Stakataka, 일본어: ツンデツンデ 츤데츤데[*])의 분류는 돌담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새로 추가된 UB 중 하나로 울트라문에서 출현하는 UB의 일종이다.

코드네임은 레이(LAY)이며, 영문에서는 어셈블리(Assembly)다. 울트라홀에서 출현했으며 여러 개의 생명이 쌇여 1마리를 형성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며,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해서 덮쳐온 돌담의 정체가 바로 이 UB이다.

이름이 너무 직관적이라 네타거리가 되고 있으며, 벽돌로 이루어진 탑 혹은 성 모양을 하고 있는데, 그 모습을 보고 한국 트레이너들에게 '첨성대'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디자인은 좋다고 하나 눈으로 보이는 블록 때문에 혐오감을 느낀다는 의견도 있다. 그 블록들은 설정상 그 하나하나가 생명체이기 때문에 이것들이 쌇여 1마리의 개체가 구성된다고 한다.

타입 상성은 좋지 않지만 공격이 무난하고 특수방어가 떨어지지만 방어가 상당히 높다. 다만 스피드가 매우 낮아 트릭룸에 적합하다.

주 기술로는 아이언헤드, 스톤샤워, 락블레스트 등이 확인되었고, 기술가르침으로는 냉동펀치도 익힌다. 꼬한 스톤에지, 엄청난힘은 물론 변화기도 많다. 트릭룸도 당연히 익힌다. UB중에서는 스킬스웹을 유일하게 가지고 있다. 스핀로토무, 랜드로스 영물 폼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다고 한다. 배분이 잘 된 종족치 때문에 트레이너들 사이에 여러가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두파팡[편집]

번호: 806 타입: 불꽃/ 고스트 진화하지 않음

두파팡(Blacephalon, 일본어: ズガドーン 즈가돈[*])의 분류는 불꽃놀이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새로 추가된 UB 중 하나로 울트라썬에서 출현하는 UB의 일종이다.

울트라홀에서 나타난 UB의 일종으로 꿈틀거리며 다가오다 느닷없이 동그란 머리를 폭발시킨다. 폭발로 상대를 놀라게 하고 그 틈에 생기를 빼앗아 버린다고 한다. 코드네임은 버스트(BURST)다.

타입은 샹델라와 같으며, 울트라썬에서 엔딩 이후 포니수림에서 포획이 가능하다. 전용기 '깜짝헤드'는 파괴광선과 같은 불꽃타입 고위력 반동기로 위력은 150, 사용시 최대 체력의 1/2의 데미지를 입는다. 종족치는 특공이 상당히 높고 스피드와 공격도 무난한데 체력과 방어가 낮은 쌍두 어태커형 종족치다. 광대같은 외형답게 기술폭도 다양하며, 고화력기와 변화기가 많다. 전용기 깜짝헤드로 인해 트레이너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색이 화려한 인간형 디자인으로 인해 삐에로를 연상시키며, 머리는 공 모양에 별 모양 무늬와 구형 돌기가 잔뜩 달려있다. 그 머리로 인해 글프공, 미러볼, 막대사탕 등의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형형색색의 디자인으로 인해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제라오라[편집]

번호: 807 타입: 전기 진화하지 않음

제라오라(Zeraora, 일본어: ゼラオラ 제라오라[*])의 분류는 신뢰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새로 추가된 환상의 포켓몬. 양 손발톱에 전기를 머금에 상대를 갈가리 찢으며, 피하더라고 흩날리는 전격으로 감전시킨다. 번개가 떨어지는 것과 같은 스피드로 적에게 접근하며, 날카로운 발톱으로 갈가리 찢는다.

종족치는 스피드가 높지만 쌍두형에 가깝게 분배되어있다. 배포된다면 스피드를 잘 살리는 것이 포인트가 될 듯 하다. 전용기 '플라스마피스트'는 노말타입 기술을 전기타입으로 바꾸는 물리기로, 송전, 플라스마샤워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성이 축전이라 주력기로 쓰일 듯 하다. 서브웨폰도 좋으나 냉동펀치는 익히지 못한다. 또한 전설&환상 모두 고려했을 때 속이다를 처음으로 익힌다.

색과 형태가 디지몬 하누몬과 매우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