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디오클립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오디오클립
표어즐거움이 들린다
회원 가입선택 (음원을 올릴 시, 댓글 쓸 때 회원가입 필요)
사용 언어한국어
소유자네이버
시작일2016년
웹사이트https://audioclip.naver.com/
현재 상태진행 중

네이버 오디오클립(영어: NAVER Audio Clip)는 네이버의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사용자가 음원을 청취 · 업로드 · 공유할 수 있다. 2018년부터 오디오북 컨텐츠를 일부 유료로 판매한다.[1]

특징[편집]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라이브를 앱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다.[2] 그외에 방송사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과 오디오 드라마 등을 들을 수 있다.

창작 지원[편집]

오팬 오크리에이터[편집]

사용자와 창작자가 함께하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월 채널의 활동 데이터에 따라 네이버에서 지원금을 지급해준다.

오디오 스튜디오 지원[편집]

네이버TV처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의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보컬 녹음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다만, 파트너 스퀘어 역삼, 광주, 종로, 홍대에만 오디오 스튜디오가 존재한다.[3]

교육[편집]

오디오 콘텐츠 제작 관련 기초적인 이론부터 전문적인 실습 과정까지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배경음악[편집]

제작 중인 콘텐츠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배경음악을 제공해준다.

오, 크리에이터뷰[편집]

오디오클립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소개하고 그들의 생각과 일상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에 공유해주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 이벤트[편집]

운영하는 채널의 구독 이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벤트 완료시 지원금을 지원해준다고 한다.

홍보 지원[편집]

네이버에서의 검색을 통한 채널 노출 외에 네이버의 여러 주제 서비스에서 채널을 홍보해준다.

수익[편집]

네이버에서 매달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긴 하지만, 네이버TV처럼 별도의 광고 수익은 존재하지 않는다.

각주[편집]

  1. “‘82년생 김지영’ 듣는 책으로도 나온다”. 《한겨례》. 2018년 6월 20일. 
  2. “오디오클립 라이브 오픈!!”. 《오디오클립 공식 포스트》. 2019년 10월. 
  3. “더 새로워진, 오디오클립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오디오클립 공식 포스트》. 2019년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