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실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실인(Nazarite 또는 Nazirite)이란 히브리어 성경 민수기 6장 1절에서 21절까지 보면 서원을 자발적으로 한 사람을 말한다. 나실인이란 히브리어 단어 나지르(נזיר)인데 의미는 "거룩하게 되는" 또는 "분리된"이란 의미이다.[1] 대표적으로 삼손과 같은 인물이다. 이 서원을 한사람에게 요구되는 것은:

  • 포도주나 술,[2] 독주를 ,[3][4] 마시지 않을 것이며,
  • 머리카락을 자르지 말것이며,[5]
  • 시체, 무덤 등에 의해서 부정하게 있으면 안되는 것이다.[6]

용어[편집]

나실인의 영단어 "Nazarite"는 "봉헌된" 또는 "분리된"을 의미하는 히브리어 nazir에서 유래했으며 궁극적으로 히브리어 nadar와 유사한 "서약하다"를 의미하는 어근에서 파생될 수 있다. nazir라는 단어는 때때로 세속적 권력의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는 왕자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며 동족 단어인 nezer는 나실인의 상태 또는 물리적 왕관을 지칭할 수 있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Alternatively "crowned", see Abraham ibn Ezra's biblical commentary
  2. The New JPS translation is: "wine and any other intoxicant". Classical Rabbinical interpretation permits non-grape alcohols.
  3. Numbers 6:3. The Bible, King James Version
  4. Numbers 6:3-4
  5. Numbers 6:5
  6. Numbers 6:6-7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