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교의 줄리엣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기숙학교의 줄리엣》(일본어: 寄宿学校のジュリエット)은 카네다 요스케가 원작한 일본소년 만화다. 코단샤의 「별책 소년 매거진」에서 2015년 8월호부터 2017년 7월호까지 발간하였으며, 「주간 소년 매거진」에 이적해, 2017년 43호부터 발간 중.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번안한 작품으로, 동화국과 웨스트 공국이라는 두 나라가 적대관계에 있다는 가공의 세계에서 동화국 소년과 웨스트 공국 소녀로 웨스트 공국에서 전개되는 연애 모양을 그린다.

줄거리[편집]

동화국과 웨스트 공국이라는 이웃한 두 나라가 서로 적대관계에 있는 세계다. 각자 동양권과 서양권이 모티브. 양국 사이에 위치한 달리아 섬에는 두 나라의 학생들이 모이는 명문 기숙학교 달리아 학원이 존재한다. 이 학원은 두 나라의 학생이 학생회부터 시작해 사실상 양분하며 대립하고 있으며 기숙사 또한 동화국 전용 블랙 독 하우스와 웨스트 공국 전용 화이트 캣 하우스로 나뉘어져 있다.

흑견의 1학년 리더 이누즈카 로미오는 백묘의 1학년 리더 줄리엣 페르시아를 어렸을 때부터 사랑하고 있었지만, 역사적인 배경으로 인해 서로 대립하고 있는 환경 탓에 쉽게 매일같이 싸움만 하고 지내면서 고백도 하지 못한 채 가슴앓이를 하면서 마음고생만 하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언제나처럼 두 기숙사 사이의 싸움에 휘말리다가 우연히 이누즈카가 위기에 빠진 페르시아를 발견하고 옷이 찢어져 덮쳐질 상황에서 직접 구해주게 된다.

하지만, 이누즈카가 페르시아를 구해주는 과정에서 도움을 받은 페르시아가 반대로 자신을 덮치려고 한 것으로 오해할 만한 상황이 만들어졌고, 이에 페르시아가 숙적이나 다름없는 이누즈카가 자신을 구했다는 사실에 자존심이 상해서 그만 눈물을 흘리면서 자리를 뜨자 이누즈카는 자신이 오랫동안 숨겨왔던 짝사랑이 끝났다고 생각해서 좌절했다. 하지만, 그날 밤 페르시아는 이누즈카를 화살편지로 불러내서 그 때의 진상을 알려줄 것을 요구하고, 이누즈카는 이를 계기로 용기를 내어 페르시아에게 어렸을 때부터 숨겨왔던 자신의 짝사랑을 고백한다.

이에 페르시아는 이누즈카의 뜬금없는 고백을 듣고 깜짝 놀라면서 처음에는 자신을 놀리는 것 같다며 믿지 않았지만 이누즈카가 "너와 함께 하기 위해서라면 세상도 바꾸겠다"라는 말에 감동하여 고백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두 사람은 그 누구도 절대로 알아서는 안 되는 비밀스런 연인관계가 되었고 에피소드가 진행될수록 서로를 향한 마음과 사이가 더욱 깊어지게 된다. 두 주인공이 연인 사이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철저히 숨겨야하는 비밀연애를 이어나가는 것이 주요 스토리다.

등장 인물[편집]

중심 인물[편집]

이누즈카 로미오(犬塚 露壬雄) - 주인공
줄리엣 페르시아(ジュリエット・ペルシア) - 히로인

흑견[편집]

코마이 하스키(狛井 蓮季)
왕 코쵸(王 胡蝶), 왕 테리아(王 手李亞)
마루 치즈루(丸流千鶴)
코히츠지 에이고(古羊英悟)
토사 켄토(土佐健斗)
이누즈카 아이루(犬塚 藍瑠)
블랙 도기 하우스 마스터 (기숙사장)
부루도 형제(武留怒兄弟)
라부미(羅撫美)
시시 시즈카(獅子 静香), 보메라 니아 (歩米良 仁愛)
코마이 코기(狛井 晃葵)
이누즈카 슈나(犬塚 朱菜)
이누즈카 시바(犬塚 柴)
이누즈카 치와(犬塚 千和)
이누가미 레온(狗神 玲音)
요타로(与太郎)

백묘[편집]

샤르트뢰 웨스티아 (シャルトリュー・ウェスティア)
스콧 폴드(スコット・フォールド)
캐트 시 (ケット・シィ)
쟈니 렉스 (ジャーニー・レックス)
앤 사이벨 (アン・サイベル)
아비 시니어 (アビ・シニア)
소마리 롱헤어드 (ソマリ・ロングヘアード)
화이트캣 하우스 마스터 (기숙사장)
래그돌 페르시아 (ラグドール・ペルシア)
터키시 페르시아(ターキッツュ・ペルシア)
아메리아 컬(アメリア・カール)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