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싱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굿바이 싱글
Goodbye Single
굿바이 싱글.jpg
감독김태곤
각본신동선
출연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음악김태성
촬영이창재
편집심민경
제작사
배급사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개봉일2016년 6월 29일
시간120분
국가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언어한국어

굿바이 싱글》은 2016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이다.

줄거리[편집]

한때 잘나가는 톱스타였지만 지금은 하루가 다르게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에게 밀리는 처지인 톱배우 고주연. 설상가상 믿었던 남자친구마저 어린 여대생이랑 바람이 나버린다. 이후 서러움이 폭발한 주연은 단 한개라도 좋으니 진정한 '내 것'을 가지겠다는 폭탄선언을 하는데 문제는 그 '내 것'이 바로 '아이'라는 것이다. 그녀의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는 소꿉친구 박평구는 아이아빠의 경험으로 아이를 키우는 일을 예사로 생각해선 안된다는 현실적인 조언을 하지만 주연은 아랑곳하지않고 입양기관에서 상담을 받는다. 하지만 이 무렵, 스캔문제때문에 기관으로부터 자격이 없다며 거절당했고 아는 동생이 근무하는 산부인과도 알아보지만 폐경 소식만 듣고 쓸쓸히 돌아선다.

돌아오는 길 엘리베이터 안, 배가 남산만한 소녀가 옆에 있었는데 사람들은 사고친것 아니냐고 수군거렸다. 처지가 비슷하다고 느낀 주연은 아이를 감쌌고 이 일로 아이와 안면이 트인다. 아이 이름은 김단지. 무척이나 아이를 원하는 주연과는 달리 남자친구와의 속도위반으로 원치않은 임신을 한 상황이었다. 게다가 남자친구는 임신했다는 말을 듣고도 자기 아이가 맞냐며 확인사살부터 하는가 하면 맞다는 말을 듣고도 엄마 반지를 훔쳐다 주며 반지 팔아서 아이를 키우라며 모든 책임을 단지에게만 떠넘기고 본인은 골프선수 활동에만 집중하고 있었다. 단지는 책임감없는 남자친구에 대한 사랑이 식어버렸고 이를 알게된 주연은 폭탄발언을 해버린다.

"그 애, 내가 키울게!"

가장 먼저 이를 알게된 평구는 이것은 범죄이며 들통나면 연예인생활은 끝이라고 말려보지만 주연은 아랑곳하지않고 단지를 자기집에 데려와 산후조리를 해주며 아이가 태어나기만을 기다린다. 그리고 집앞에 모여든 기자들에겐 임신을 했다는 엄청난 거짓말까지 늘어놓아버린다. 그런데 예상외로 각종 유아용품 광고섭외가 들어오는가 하면 국민앵커 주민호와도 사적으로도 가까워지는 등 일과 사랑 모두를 거머쥐며 예전만큼 잘나가던 톱스타로 성공한다. 그러나 너무 일과 사랑에만 집착한 나머지 점차 단지를 소흘히 대했고 그러는 사이 단지를 챙겨주는건 전까지 단지를 탐탁치 않게 여기던 평구가 하게된다. 하지만 주연의 전성기에는 빨간불이 켜지게 된다.

주연의 임신발표로 하루아침에 '임신한 애인을 버려두고 딴여자랑 바람난 나쁜남자' 이미지가 박힌 전남자친구 지훈은 폐인이 되어 피시방에서 은둔생활을 하고있었다. 제기의 기회를 노리기 위해 호시탐탐 주연의 주위를 미행하던중 배가 남산만한 소녀가 그녀의 집을 들락거리는 광경을 목격했고 단박에 주연이 소녀의 아이를 자기 아이라고 온 국민에게 사기를 쳤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등장 인물[편집]

주요 인물[편집]

주변 인물[편집]

그 외[편집]

특별출연[편집]

우정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