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야마 마사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고야마 마사에
《짱구는 못말려》의 등장인물
다른 이름봉미자(한국어 더빙판)
등장짱구는 못말려 10권 미사에의 가족
짱구는 못말려 9기 큰이모가 우리집에 왔어요
원작자일본우스이 요시토
성우일본미야데라 토모코
대한민국김새해
프로필
호칭큰이모, 선생님
나이35세
인간
출생일1961년
출생지일본구마모토 현
국적일본의 기 일본
직업중학교 국어교사
소개신짱의 큰이모이자 노하라 미사에의 언니
관련인노하라 미사에(작은동생)
고야마 무사에(막내동생)
노하라 히로시(제부)
노하라 신노스케(조카)
노하라 히마와리(조카딸)

코야마 마사에(小山 まさえ, 한국명 : 봉미자)는 짱구는 못말려에 나오는 가공의 인물이다. 애니메이션 성우는 미야데라 토모코(일본판) / 김새해(한국판)이다.

프로필[편집]

이름 코야마 마사에(한국명 : 봉미자)
나이 35세
성별 여자
직업 중학교 국어교사
혼인여부 미혼(未婚)
가족관계 노하라 미사에(작은 여동생), 코야마 무사에(막내 여동생), 노하라 신노스케(조카), 노하라 히마와리(조카딸)
특기 미사에 놀리기
성격 자매들 중에서 장녀 특성상 진지하게 보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장난끼도 있는 성격

개요[편집]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하는 인물로 노하라 미사에의 언니이자 노하라 신노스케 남매의 큰이모이다. 나이는 35세로 현재 중학교 국어(일본어) 과목 교사로 활동한다.

코야마 가(家) 3남매 중 장녀[1][2]이며 유일하게 30대에 속하는 편이다. 처음으로 기모노 차림으로 여동생인 미사에의 집에 들렸으며 노하라 신노스케와는 큰이모와 조카가 된다.

미사에와는 달리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으나 후에 맞선을 본다는 소식을 알렸다.

미사에의 남편인 노하라 히로시와 연배상 동갑이다.

특징[편집]

신분상 중학교 교사이기도 하면서 자매 중 유일하게 30세를 넘긴 편이라[3] 자매들 중에서 지성적인 면이 있으며 항상 기모노를 입고있고 장녀라는 점에서도 그런지 미사에나 막내인 무사에보다도 진지한 면이 있으나 한편으로는 장난끼스러운 면도 있다.

국어 교육이 특기라 언어에 신경을 쓰는 듯하다.

작은동생과는 다르게 아직 30세가 넘도록 결혼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도 국어교사 신분이다보니 학생들을 가르치느라 혼사를 신경쓰지 못한 듯. 의외로 작은동생은 히로시와 연애라도 했지만 직접 연애도 한 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공교롭게도 아직 막내동생 역시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으며 연애경험도 없다.

막내동생과 함께 조카인 신짱과는 미묘하게 죽이 맞아보이는 듯도 하다.

투니버스 방영분에서는 기모노 차림 때문에 일부 내용이 편집되어서 미사에나 무사에보다도 비중이 떨어진다.

원작에서도 등장이 적은 편이다. 동생인 미사에와 무사에는 출연이 잦거나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비중이 적어보여서 동생들과는 달리 출연 수도 많지않다.

기타[편집]

봉미자 성우인 성우 김새해는 막내 여동생 코야마 무사에(봉미소) 성우를 맡은 성우 김영은과 투니버스 공채 7기 동기 출신이다.

각주[편집]

  1. 투니버스판 성우 기준으로는 미사에 성우인 강희선이 사실상 최연장자이다(1960년생). 그 다음으로 막내 무사에 성우인 김영은(1983년생)이며 마사에 성우가 막내이다(1986년생). 다만 기수상으로는 마사에와 무사에 성우가 동기이다(둘 다 투니버스 7기 출신이다. 강희선 성우는 한국방송 성우극회 출신.)
  2. 여기에 짱구 성우인 성우 박영남을 추가하면 사실상 짱구 성우가 최연장자이자 최고령 성우이다(1946년생).
  3. 둘째인 미사에는 29세, 막내인 무사에는 26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