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고르곱스하마에서 넘어옴)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
생물 분류ℹ️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포유강
목: 우제목/경우제목
과: 하마과
속: 하마속
종: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
학명
Hippopotamus gorgops
Dietrich, 1928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Hippopotamus gorgops)는 하마의 멸종된 종이다. 이 하마는 후기 플리오세 시대에 아프리카에 처음 나타났고, 결국 초기 플라이스토세(화석이 처음 발견된 곳) 동안에 유럽으로 이주했고, 플라이스토세 중기 동안 멸종되었다.

4.3m(14ft)의 길이와 2.1m(6.9ft)의 어깨 높이와 3,900kg(8,600lb)의 고르곱스는 살아있는 친척 하마보다 컸다. 그것을 하마와 구별하게 한 또 다른 특징은 그것의 눈의 위치였다. 현대의 하마는 두개골의 높은 곳에 눈을 두고 있지만, 고르곱스는 두개골 위에 돌출된 눈동자 모양의 궤도를 가지고 있어서, 이 동물이 물 속에 있는 동안 주변을 더 쉽게 볼 수 있게 해주었다.[1][2]

각주[편집]

  1. Palmer, D., 편집. (1999). 《The Marshall Illustrated Encyclopedia of Dinosaurs and Prehistoric Animals》. London: Marshall Editions. 268쪽. ISBN 1-84028-152-9. 
  2. Dietrich, W. O. (1928). Pleistocäne Deutsch–Ostafrikanische Hippopotamus–reste. Wissenschaftliche Ergebnisse des Oldoway Expedetion Herausgeben Von Prof. Dr. Reck, 3: 3–41.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