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필드 패러독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갓 파티클에서 넘어옴)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The Cloverfield Paradox
한국어 포스터
감독줄리어스 오나
각본오렌 우지엘
더그 정
제작J. J. 에이브럼스
린지 웨버
출연다니엘 브륄
엘리자베스 데비키
악셀 헨니
크리스 오다우드
구구 음바타로
장쯔이
데이비드 오옐러워
존 오르티스
촬영댄 민델
편집앨런 바움가튼
맷 에번스
레베카 발렌티
음악베어 매크리리
제작사파라마운트 픽쳐스
배드 로봇 프로덕션스
배급사넷플릭스
개봉일
  • 2018년 2월 4일 (2018-02-04)(미국)
  • 2018년 2월 6일 (2018-02-06)(대한민국)
시간102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4,500만 달러

클로버필드 패러독스》(영어: The Cloverfield Paradox)는 2018년 공개된 미국의 SF 공포 영화로, 줄리어스 오나가 감독을, 오렌 우지엘과 더그 정이 각본을, J. J. 에이브럼스배드 로봇 프로덕션스가 제작을 맡았다. 《클로버필드》 (2008), 《클로버필드 10번지》 (2016)에 이은 클로버필드 시리즈 중 세 번째 작품이다. 다니엘 브륄, 엘리자베스 데비키, 악셀 헨니, 구구 음바타로, 장쯔이, 데이비드 오옐러워, 존 오르티스 등이 출연하며, 지구의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입자 가속기를 작동시킨 우주 정거장에 탑승한 국제 과학자 팀이 뜻하지 않게 평행 세계로 오게 된 후 돌아가는 방법을 찾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오렌 우지엘이 우주 정거장의 선원들을 주요 줄거리로 다루는 《신의 입자》(God Particle)를 각색한 것이며, 원래는 《클로버필드》와 관련이 없었다. 이 각본은 2012년에 파라마운트 픽쳐스배드 로봇 프로덕션스가 획득했다. 초기에는 파라마운트의 저예산 배급 제작사 인서지(Insurge)의 작품으로 계획했었으나, 해당 제작사가 정리되면서, 파라마운트 배급 영화로 확장되었다. 영화가 제작되고 있을 동안에 에이브럼스는 클로러필드와 이 영화를 연결시키기로 결정하면서, 《클로버필드 10번지》의 원작 각본 셀러 《The Cellar》에서 같은 방법을 했던 것처럼 우지엘의 각본을 각색하고 클로버필드와 연결되는 장면을 추가했다. 에이브럼스는 입자 가속기 사고가 미래의 사건들이 과거에 변화를 일으킬 수있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있다고 보았고, 함께 클로버필드 프랜차이즈에 서술적으로 연결되는 방법을 구축했다.

줄거리[편집]

출연진[편집]

추가적으로 도널 로그는 '패러독스'에 대해 논의하는 음모론가 마크 스탬블러로 카메오 출연을 했으며; 논평가들은 《클로버필드 10번지》에서 존 굿맨이 연기한 음모론가 하워드 스탬블러와 같은 성을 공유하고 있다고 보았다. 《클로버필드 10번지》에서 레슬리 역으로 출연한 수잔 크라이어도 스탬블러를 인터뷰하는 뉴스캐스터 역으로 잠깐의 카메오 출연을 했다. 에이브럼스와 다른 영화 및 티비 프로그램에서 자주 같이 작업한 사이먼 페그그레그 그런버그는 각각 라디오 목소리와 조이 배역으로 목소리 출연을 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