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강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BIGRULE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9월 4일 (금) 23:37 판
황강 시
黃冈市
Huánggāng
약자: 鄂J
floating
황강 시 지도
행정 단위 지급시
청사소재지 황저우 구
면적 17,453km2
인구 (2007년)
인구밀도
7,310,000명
419/km2
지역전화 0713
우편번호 438000
시차 UTC+8
웹사이트: www.hg.gov.cn

황강(황강, 중국어: 黃冈, 병음: Huánggāng)은 중화인민공화국 후베이 성의 동부에 위치한 지급시이다. 창 강 중류의 북안에 위치하고 북쪽은 다볘 산맥에 의해 경계지어진다.

경제

황강은 생물학과 약초 의학에서 제조업, 농업, 관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화된 경제를 갖추고 있다. 고대부터 황강은 치춘의 네 가지 보물(뱀, 거북, 대나무, 뜸쑥)과 황메이의 톄오화 자수, 우쉐의 장수이첸 죽세공품과 같은 지역 특산품으로 유명했다. 오늘날 황강은 주로 유기농 야채의 생산지로 인식되고 있다. 구이화샹 밤을 생산하는 뤄톈은 중국 전체의 밤 생산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 잉산은 운무 녹차로 유명하다. 치춘은 물론 약초 의학으로 유명하다. 마청은 축산업의 국가적 모범이 되는 현이다. 황메이는 담수 새우와 향긋한 옥미를 생산한다. 그리고 훙안의 땅콩 생산은 후베이 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교통

황강은 우수한 교통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쪽으로 우한 공항과 90km 떨어져있고 동쪽으로 장시 성주장 공항과 160km 떨어져있다. 창 강을 낀 우한의 주요 항구가 80km 이내에 있고 황저우 구에는 소규모의 항구가 있다. 주요 도시 지역내에 3개의 남북방향의 도로와 7개의 동서방향의 도로가 있어 광범위한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도시에는 징주 고속도로(베이징-주하이)와 우한-상하이 간 고속도로를 포함한 몇 개의 새로운 고속도로가 있다. 황강에는 또한 남과 북을 잇는 주요 철로인 징주 철도(베이징-홍콩)와 징광 철도(베이징-광저우)가 있다. 그리고 도로가 창 강을 가로지르고 어저우, 황스, 주장으로 가는 3개의 다리가 있다.

유명 인물

또한 황강은 유명한 정치적, 군사적 지도자를 많이 길러냈다. 훙간 현은 "장군의 현"으로 알려져다. 400명이 넘는 중국인 육군 대장들이 이곳에서 태어났으며 이것은 중국의 어떤 다른 현보다도 많은 것이다. 더욱이 예전에 군인이자 중국의 주석이었던 리셴녠이 훙간 현에서 태어났다.

행정 구역

황강시 현급구역

1개의 시할구와 2개의 현급시, 7개의 현을 관할한다.

시할구

현급시

바깥 링크